살룬 유난의 일품밥 3.유산슬밥

in #kr7 years ago

IMG_5385.jpg




"기분 좋은 치근댐"








안녕하세요. 음악하는 살룬 유난입니다.

'언니이~~~~~' 하며 아는 동생이 뛰어와 내 옆에 팔을 착 감고 수다를 떱니다.
'엄마가 엄마가 엄마가~~~' 5촌 조카녀석이 올케언니 바짓가랑이를 잡고 엄마를 졸졸 따라다닙니다.
눈은 tv에 고정 되어 있으면서 머리를 슬금 슬금 친구 허벅지에 올립니다.

경상도 말로 치대다... 몸으로 엉겨 붙으며 귀찮게 치근덕대다.

어릴땐 이런 치근덕거림이 귀찮았지만 지금은 '왤케 질척대냐' 한마디 하고 웃습니다.
네.. 나이가 들어서 외로운가봅니다. ㅋㅋㅋㅋㅋㅋ


밥숟가락 위에 길게 몸을 늘어뜨리며 한입에 들어가는걸 귀찮게 하더니
질척한 전분소스가 내 입속의 혀보다 더 야하게 굴고
버섯과 오징어, 돼지고기가 면같이 호로록 들어오는
외로움을 잊게하는 밥


만들어 보겠습니다.

난이도 ★






IMG_5386.jpg




만드니까 4인분 나오네요.

잡채용 돼지고기 (맛술과 간장을 살짝 넣어줍니다.)
채썬 파, 생강, 마늘 (생강은 크게 편썰어 주세요. 먹기전에 뺄꺼라서 눈에 띄게 큼직하게.. 갯수도 세어두시면 좋아요.)
새우, 오징어 (요즘 오징어 비싸지요. 오징어 빼고 치킨스톡으로 하셔도 됩니다.)
양파, 불린 표고버섯, 팽이버섯, 죽순, 청경채

이거 준비하시면 거의 다 만들었어요.

저기 200원어치 무는... 중국집에 가면 나오는.. 무슨맛인지 알수 없는 아주 작은 깍두기를 만들어 볼까합니다. ㅋㅋㅋ





IMG_5373.jpg
IMG_5374.jpg




잘게 썬 무 소금에 절이고 갖은 양념 넣고.. 중국집 깍두기는 좀 달잖아요. 설탕 좀 넣습니다.





IMG_5375.jpg




식용유에 파, 마늘, 생강을 넣고 향을 빼다가




IMG_5377.jpg




나머지 재료 넣고 볶습니다.




IMG_5378.jpg



재료가 잠길 정도로 물을 넣고 굴소스와 간장으로 간을 합니다.
버섯만 들어가면 치킨스톡이나 다른 육수를 씁니다.
근데 오징어, 새우, 돼지고기가 들어가서 육수가 필요 없습니다.




IMG_5380.jpg




물전분과 청경채 넣으면 끝.




IMG_5381.jpg




밥 위에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IMG_5382.jpg




말도 안되는 중국집 스타일 깍두기랑 계란국 곁들이면 마음 한 구석 어디에도 외로울 틈이 없습니다.




영양가득 일품밥 시리즈는 계속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초딩 입맛이여서 버섯 싫어! 싫어!

따끈하게 달걀국을 마시고 싶네요.
너무 추워요!

코딩맨님 캐릭터. ㅋㅋㅋㅋㅋ 궁금해요. 버섯 싫어하는 초딩입맛 코딩맨 초딩 코딩 라임도 착착. ㅋㅋㅋ

살룬님~~ 오랜만이에요!ㅎㅎㅎ
오늘도 맛있는 요리를 척척 잘 만드시네요.ㅎㅎ
작지만 보팅하고 갑니당!
+그동안 못들어왔던건데 다들 잠수탄 줄 알고 계시더라구요ㅠㅠㅠ 절대 아닙니다...ㅎㅎㅎ 반가워요!💕

아이고 안녕하세요. 그러고보니 오랜만에 아이디 봅니다. ^^ 자주 뵐께요~||

재료값 실화입니까악!! 여기서 먹으려면 돈 꽤 들텐데 맛있겠어요 ㅎㅎㅎ (아 잠깐만 침좀 닦고 ㅠㅠ) 살룬님 요리과정에서는 애정이 막 느껴져요. 먹을 것들이 사랑받는 느낌? ㅎㅎ 전 배고파서 후다닥 막하는데...게다가 오늘은 꽤 마음을 적시는 시도 한소절 써주셨네요 ㅋㅋㅋㅋㅋ질척한 전분소스 ㅋㅋㅋㅋ 살룬님 외로운거 맞네...

사실 사진 찍는다고 저렇게 먹지.. 보통은 괴식과 인스턴트 ㅋㅋㅋㅋㅋ 우리 스프링필드님은 안외롭습니까? ㅋㅋㅋ

ㅋㅋㅋ표현력 대박.
치근대는! 근데 정말 딱 그렇네요-
재료에 가격표시도 굿굿이예요. 먹고싶다는 결론....

중국집 요일 메뉴중에 간혹 유산슬밥이 있는 곳이 있던데... 젤리님 계신곳은....

여기엔 중국집이 있긴 합니다만 유산슬을 먹어보지않았어요^^
유난님 포스팅보니 급땡김 ㅠㅠ

직접해드시면 맛있을지도 모르는데... 중국집의 msg보다 안맛있을지도 ㅋㅋ

ㅋㅋㅋ MSG는 나쁜 것이 아닙니다! ^^

나쁜건 아닌데 넣으면 제 음식보다 맛나서 시샘하는겁니다. ㅋㅋ

요리하는 살눈 유난임니다로 바꾸셔야 할듯?ㅋㅋㅋㅋ아 배고파지는 시간이군요 ㅠㅠ
플레이팅도 수준급이십다 ㅎㅎㅎ

아유 과찬이십니다. 엄청 신경써서 사진 찍지만 꽃이랑 소품들 사용하시는 분에 비하면 새발의 피지요.

조만간 방문을....

밋업입니까. ㅋㅋ

오! 간단하군요. 간단해 보이는건가요. 도전해보겠어요 ㅎㅎ

넵. 채썰기만 하시면 끝납니당 ㅋㅋ

집에서 유산슬까지 만들 수 있는 살룬님 능력이 대단하게 느껴집니다ㅎ
댓글보고 다시 올라가보니 4인 기준 가격이 6000원이었군요! 엄청납니다 하핫

1인분 만들려고 해도 장보면 5만원씩. ㅠㅜ 장본거로 다 만들면 20인분 넘게 나올꺼예요. ㅋㅋ

영양가득 집밥 ~!!!!
기분좋게 치근대는 유산슬밥 너무 맛나 보입니다. ^^

집에서 먹으니 입가에 묻히고 와구 와구 ㅋㅋㅋㅋ

난...난이도 별 하나? 사실입니까? :D 어려워 보이는걸요 :p 나중에 요리하시는 분들 밋업 모아서 요리대회 한번 열어도 재밌을 것 같아요! 살룬님 유력한 우승후보 :D

채썰면 끝나는 요리라 쉬워요. ㅋㅋㅋ제 요리 실력은 취미 수준이라 먹을만하게 하는 정도입니다. 우승깜냥은 안돼요 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7
JST 0.033
BTC 63773.27
ETH 2738.52
USDT 1.00
SBD 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