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연재] 배트맨 더 텔테일 시리즈 -1-

in #kr6 years ago (edited)

[용량조금주의]3~4mb정도

워킹데드 게임으로 유명한 텔테일 사의 게임 배트맨 더 텔테일 시리즈를 연재해보려고 합니다. 스토리 위주 게임이니 그냥 영화보듯이 즐기면 될듯하네요.

요게 잘 알려지지않기도 하고 한글화가 아직 덜 되서 연재를 한 사람이 인터넷에 거의 없더라구요. 스팀잇에 시초로 함 써보려고 합니다.

시작하기 전에 에피소드2까지 한글화해주신 팀왈도 야구빳따남님, 에피소드3부터 한글화하고계신 블루넷님께 감사인사 올립니다.

그리고 게임연재는 아무래도 딱딱하게 쓰면 왠지 흥이 떨어지니 걍 편하게 씀 ㄱㄱ



띠용

에피소드 1부터 시작하자. 어둠의 영토. 고담시를 뜻하는듯하다.

요런 류의 게임에서 알고보면 사실상 거의 의미없는 선택의 중요성

밤 늦은 시각, 시청

왠 이상한 놈들이 대놓고 문을 따고 있다.

세상에. 뒤늦게 도착한 고든 서장님.

뭐 해보기도 전에 갑자기 폭발이 터진다.

이미 현장에 도착해있는 배트맨. 고든은 도와주겠다고 하지만 자기가 알아서 처리하겠다고 한다. 근데 그럼 왜 전화를 했지??

배트맨은 일단 건물 밖에서 지켜보고 있었다.

냅다 날라오는 배트맨 형님.

뭐 막 하길래 특별한 장치를 한 줄 알았더니 그냥 쿨하게 창문 다 깨부수고 날라오신다.

갑자기 회상으로 돌입.. 맨날 싸우다보니 몸이 엉망이 된 배트맨을 걱정하시는 집사님. 사실 배트맨 맨날 하는 것 보면 당장 죽어도 할말이 없을 정도긴 하다.

뭔가 다 선택지가 비슷비슷해보여서 걍 1번 선택.

괴물이 되서 다 잡으면 되지 않을까?

회상하는 사이 나쁜 놈들은 대충 다 정리했다.

앞으로 가보니 캣우먼이 있다. 같은 팀인건지, 그와중에 몰래 와서 자기 몫 가져가려는 건지는 모르겠네.

갑자기 잠깐 누가 전기톱으로 설쳐서 처리하는 사이에 캣우먼은 도망가버린다. 바로 뒤쫓는 배트맨.

설상가상으로 경찰들까지 합세한다.

캣우먼은 아까 그 금고에서 요걸 가져왔다.

경찰들을 따돌리고 뒤따라온 배트맨

정의의 구현이 필요하다.

??


난데없이 팩폭을 때리는 캣우먼. 누군가는 이 도시를 지켜야 한다!




그럼. 악당이지.


대놓고 도발하는 캣우먼. 더이상 못참겠다.


진짜 몸이 근질근질한 모양이다.

바로 참교육 들어가는 배트맨 형님.


몇대 얻어터지더니 상대가 안된다는 걸 인지하고 냅다 튀는 캣우먼.

하지만 첨단장비로 무장한 배트맨에게서 도망칠 수는 없었다.

그러는 사이 경찰들이 도착한다.

오자마자 일단 총부터 쏘려고 하는 경찰들. 누가봐도 배트맨이 시청을 털었을 리는 없는데 왜 쏘려고 할까?


그 사이 배트맨은 방심한 틈을 타 캣우먼이 훔친 물건을 압수하는 데 성공한다.

탕!

배트맨 잡아 승진하고 싶은지 한명이 이 타이밍에 배트맨을 쏴버리고 만다. 무슨 못말리는 어린 아이 달래는 것 마냥 그르치는 서장님.

그사이 캣우먼은 또 튀고 배트맨은 간발의 차로 겨우 제압하지만 캣우먼이 떨어져 죽을 지경에 처하는데..


누가 연인 아니랄까봐 목숨을 다해 캣우먼을 구한다;


드디어 잡은 도둑년..


하지만 키스해주는 척을 하다말고 얼굴을 쫙 긁고 도망가버린다. 그냥 죽게 내버려뒀어야 하나..



어. 알고보니 이게 회상이 아니었다. 그게 회상이고 이 쪽이 현재였음. 뭔가 파티를 할 모양.


두둥.


대충 요정도 분량으로 간간히 틈날때마다 연재할 것 같네요.

중간중간 액션씬이 꽤 있는데 거의 다 생략하고 스토리 위주로 갑니당

Sort:  

워킹데드 참 재미있게 했고 배트맨도 정말 좋아하는데 텔테일에서 배트맨 게임이 나왔네요! 재미있어 보이네요! 앞으로 연재 기대하겠습니다!

넵 감사합니다. 이게 나온지 의외로 꽤 됐는데 잘 안 알려졌더라구요. 심지어 2편까지 나온 줄은 저도 최근에 알았네요.

사.....살벌한 분량이네요!!
너무너무 잘봤습니다!! 짱입니다!!

올리기 전에 걱정했었는데 재밌게 봐주셔서 다행이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이게임 재밌어서 꾸준히 틈날때마다 연재하려구요.

텔테일은 그림체만보면 딱! 알아볼 수 있져..
스압이 장난아닌데여!!
제글도 스압은 만만치 않은데... 뚜왁!

일부러 생략하고 생략해서 조금밖에 안 썼는 것 같은데도 많이 길어지네요.
그래도 전 캡쳐하고 코멘트만 다는건데, ladyuhyun님은 일본어 포인트까지 집어주려면 정말 힘드시겠네요. 잘 보고있어요.

디자인이 참 이쁘게 잘된 게임이네요. 저는 요즘엔 게임을 하는것 보단 이렇게 보는게 즐거워서 다음 연재가 기다려지네요..ㅎㅎ 기대해도되겠죠?ㅎㅎ :)

넵 이런 류의 게임이 보는 재미가 있어서 기대하셔도 됩니다! 특히 텔테일 게임들은 극한상황까지 밀어붙여서 웬만한 영화, 미드보다 재밌더라구요.

게임에 놀라고 분량에 놀랐습니다!!ㅎㅎ
워킹데드 시즌1 진짜 재밌게 했는데
배트맨도 있군요!! 얼마전에 할인했던 것 같은데
다음 연재 기대할게요!! 팔로우하고갑니다!!

감사합니당. 할인하길래 냉큼 샀다가 보니까 연재하기 딱 좋은데 인터넷 뒤져봐도 이거 연재하신 분이 없더라구요.
매일은 힘들겠지만 틈날 때마다 올릴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702.61
ETH 3485.24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