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좋다는 꿀이 있다던데... 마누카(?) No. 밤꿀

in #kr7 years ago (edited)

bee-2373914__340.jpg

우리가 잘 알고 귀에 익은 꿀이 있어요.
뉴질랜드에서 온 마누카 꿀

왜? 마누카 꿀은 꿀이 아니라 약이니깐..
위가 안 좋은 분들이 식전에 한수저 정도 복용 하면
좋다고 하죠?

신토불이...
우리 것이 좋은 것인데 왜 마누카만...약이 되능가..

우리나라에도 약으로 쓰이는 꿀이 있습니다.
밤꿀!! 꿀밤이 아니라 밤꿀.
맛도 다른 꿀에 비하여 쌉싸르한 느낌을 줍니다.

170623.png
올해 제가 구매한 밤꿀..
다른 꿀보다 색이 검고 약간 묽은 텍스쳐를 보여요.

밤꿀은 어떻게 만드냐.. 이게 재미난데요..
밤꿀은 밤나무의 꽃에서 채취한 꿀이예요.
아까 쌉싸르한 느낌이 난다고 했죠?

벌들도 달콤한 걸 좋아해요..
그래서 일반적으론 밤꽃에서 꿀을 채취 안한데요.

그래서 밤꿀 채취를 하기 위해서는
벌들을 굶긴다음에 밤꽃이 만발한 밤나무 밭에가서
풀어두면 배고프니 어쩔수 없이 밤꿀채취를 한답니다.

밤꿀의 효능은 마누카 꿀과 비슷해요.
항산화 효과가 다른 꿀들에 비해 매우 우수하다는 것을
대학 연구진이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마누카 꿀 드시는 분들~
올해는 내나라에서 만들어진 밤꿀로
건강을 지켜 보세요~

follow me!

Sort:  

파는건가요 ? ㅋㅋㅋ
언젠가 파실꺼면 제게 연락 주세요

@corn113님께서 리플을~ 영광입니다.
저도 올해 정보를 접하고 구매 했습니다.
섭취시 초반엔 속쓰림이 생길 수 있다고 하던데..
3일간은 괜찮았는데 오늘 아침에 속이 고생을 많이 했네요..
(그것 때문에 오늘의 포스트 내용으로 선정)

양봉업자는 아닌지라.. ㅎㅎ
그런데 채취량이 적고 지금 이맘때 정도만
나온다고 합니다~

마누카꿀에 비해서 가격도 괜찮아서
한병 사놓으시면 좋으실 것 같아요~

밤꿀 예전에 먹어 봤는데 확실히 맛은 좀 덜 하더군요. 몸에 좋은 꿀은 맛이 다 그런지 모르겠는데 마누카꿀도 보통꿀과 다른 맛이 납니다. ^^

밤꿀의 효능은 처음 듣는 얘기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네~ 마누카도 색상이랑 맛이 조금 우리가 생각하는 꿀이랑은 다르죠~

오래된 포스트인데 이것을 봐 주셨다는 것은
제 블로그를 한번 열람 하셨다는 것인데...

감동 입니다. ㅠㅠ
(작지만 보팅합니다!)

✈ 밤꿀이 이렇게 얻는 귀한 꿀이었군요.ㅎㅎ 처음 알았습니다. ㅎㅎ 저도 부모님 한병 사다드려야겠네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양봉하시는 분들도 채집양이 많은 꿀은 아니기 때문에
금방 소진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좋은 꿀 선물해서 부모님 건강도 함께 챙기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밤꿀이라는 것도 있군요.
역시 일반적인 아카시아 꿀과는 색부터 달라보입니다.
귀한 꿀이니 저도 나중에 구해보고 싶군요. ㅎ
포스팅 감사합니다.

아카시아 꿀도 충분히 좋습니다.
밤꿀 구매시는 한 3~6월 정도에 찾아 보시면 구하기가 쉬울거예요..
뉴질랜드 마누카 꿀은 정부에서도 관리 한다는데.
좋은 품질의 우리 것이 많이 알려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밤꿀! 구하기 힘들다고 들었는데ㅎㅎ
저는 일반꿀을 먹고 있네요! 술먹고 다음날요~!

술먹고 다음 날...
꿀물 한잔은 참 달달하니 좋죠~

밤꿀을 알고 계시군요!!

일반꿀 다 드시면 한번 시도해보세요!

저도 밤꿀맛을 봣는데 달달한 아카시아꿀과는 비교도 안되더군요
약되려면 써야되나봅니다 ㅋㅋ

와우!
그렇다면 아주 품질 좋은 밤꿀이 아니었나 생각 됩니다.!!

아무래도 좋은 것들은 대부분 쓰죠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2
BTC 59304.77
ETH 2534.68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