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board] 이 글을 보시면 '팔로우'를 부탁 합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제목에 어리둥절(?) 혹은 이건 뭐지 하는 분들이 대부분일 것 같습니다.
<실제 얼마나 클릭해서 글을 읽을지 모르겠지만..>


오래전에 책에서 본 내용이 있습니다.

(공공장소에서) 도움을 청할 때, 불특정 다수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인을 한정하여 도움을 청해야 한다.

이유는 불특정다수에게 도움을 청한다면 도와줘야 한다는 무게가 주변의 사람들에게 나뉘어 지기 때문에 부담감이 덜하며, 특정인을 지칭하며 도움을 청하면 그 사람이 해당 무게를 모두 감당하게 되기에 도움을 받기가 수월해진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저는 불특정 다수이긴 하지만 특정 행위를 직접적으로 요청을 해보았습니다.
팔로우를 맺어달라는 요청이죠.

과연 이 글을 통한 팔로워 수의 증가는 가능할까요?

저의 현재 팔로워 숫자는 '1,614 명' 입니다. :-)

끝까지 읽어 주신 당신은 꼭 팔로워를 부탁 합니다!

Sort:  

언팔합니다.ㅋㅋㅋ
(농담이구요..옛날에 팔로우 되어 있어요.^^)

겨울도 아닌데 팔이 얼면 안되옵니다!!
<전 아재니 이래도 괜찮겠죠? ㅎㅎ >

죄송합니다. 이미 하고 있어서 실천을 못하네요. 언팔하고 다시 재팔해야하나요 ^^

특정지어서 팔로우 요청, 심리학적으로 정확하게 맞습니다. ^^

이론과 실제의 괴리에 대한 것을 몇일 후면 느낄지도 모르겠습니다! ㅋㅋ

아.. 진짜 좋은 실험이네요... 몇일 있다가 1614명에서 늘었는지 줄었는지 봐야겠네요 ㅎㅎ..

하락의 기운을 15분 만에 감지하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예전에 자축 포스팅은 성공이었는데... ㅠㅠ>

@ryanhkr ㅋㅋㅋ... 아직은 전혀 움직임이 없는걸 보니 라이언님의 팔로워는 하드코어 팔로워이네요 ^^

<글이 읽히고 있지 않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ㅋㅋ>

@ryanhkr 오 팔로워 한명 늘었어요 ~~ ^^

너무 감동받아서 팔로우 하고있지만 팔로우 버튼 한번 더 눌러드렀습니다

엇.. 그렇다면 '팔로우' 버튼이 '언팔로우'로 변한 상태자나요..

<아.. 망했다...>

저는 이미 팔로우하고 있네요.
저도 한번 써먹어볼까요? 저는 팔로우하는 사람이 많지 않으니까 효과가 있을 겁니다.

이미 팔로우이신 분들이 이 포스팅으로 언팔하는 효과를 예상 못했는데..
살짝 우려됩니다... 망할지도 모르겠습니다
+_+;;;

알겠어요.ㅎㅎ

제가 가끔씩 엉뚱한 포스팅을 합니다 ㅎㅎ

ㅈㅓ 예비군 훈련 인공호흡강의때 들었어요
지정 안하면 다른사람이 하겠지 하면서 무시한다고 ㅎ ㅎ
거기 스팀잇 보시는 빨간옷 입으신분 팔로우 하세요

ㅋㅋ 오늘 빨간 옷 입으셨나요?
제가 민트색 스팀 마크가 새겨진 티셔츠가 있긴 한데 ㅎㅎㅎ

오 저도 결과 궁금해지네요. 근데 팔로워들만 글을 본다는게 문제네요. ㅎ

피드가 아닌 #kr 채널을 보는 분이 있다면
요즘 포스트 갯수가 아주 많이 않으니
시도해볼만 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

누가 리스팀 해주지 않는 이상ㅋㅋ 노출되기 쉽진 않은듯 해요

그렇다면...
리스팀 감사합니다 :-)
<제가 한번 노출 되어 보겠습니다.>

요즘 들어서 느끼지만 팔로워 숫자는 큰 의미가 없는것 같아요
실제 소통하는 진정한 팔로워가 중요한것 같습니다^^

그쵸.. 이웃의 숫자가 중요한 것일지도 모르죠..
그래도 진리의 둘다를 한번 노려보겠습니다!!

이미 팔로워입니다.!!!!!!!!!!!!!!!!!!!!!!!!!!!!!!!!!!!!!!!!!
1530545046495.gif

짱짱맨에서의 꾸준함에 항상 대단하시다고 생각합니다 :-D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09.62
ETH 2570.91
USDT 1.00
SBD 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