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야 허리 주치의... 토사자(새삼씨)-菟絲子

in #kr7 years ago

rabbit-1882699__340.jpg
작지만 많은이의 허리를 고쳐준 약초가 있다.
이름도 다친 토끼도 이를 먹고 나앗다 하여... 토사자.

새삼이라고 불리는 기생식물의 씨앗을 토사자라고 합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정력에 좋고 관절에 좋다고 적혀있다고 하네요.
같은 맥락으로 신장의 기능도 좋게 하여 소변과 관련된 여러 증상에도 쓰입니다.

법제된 것이 약성이 더 좋다고 합니다.
요즘은 인터넷 발달로 자세한 정보는 검색만 해도 많이 나오네요.

저는 먼저 소개드렸던 약제인 '우슬'과 함께 차를 끓여서 먹었는데
효과가 있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약제도 있다는 것을 그냥 알아두면
언젠가 필요한 날도 오겠죠?

그렇게 된다면 이 포스트는 존재의 가치가 있는거구요.

좋은 밤 되세요~

Sort:  

네이버 맞팔 맞보팅 카페를 운영했던 운영자입니다. 이번 사태에 대해 사과를 드리며 모든 잘못된 부분은 조치하였습니다. 잘못됨을 숙지하지 못함에 있어 사과드리고 짧지만 해명글 남깁니다. 꼭읽어주세요.. https://steemit.com/kr/@wjdtka915/3k6fch

안녕하세요.
방문하여 덧글 남깁니다.
근데 어떤 기준으로 덧글을 남기셨는지 모르지만...
저는 해당 이슈를 열람만 한 상태인데... 어리둥절합니다.

일이 잘 처리 되시면 좋겠습니다.

해명글을 왜 여기에... 갸우뚱...^^

토사자!!! 이름 알아갈께요 저는 평소 허리관련 질병에 관심이 많은 환우(?)인데요, 당장 서칭 해봐야겠네요!!! 이런거 많이 알려주세요~^^

알아만 두는 것도 언젠간 쓰일일이 있겠죠~~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560.27
ETH 2570.10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