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후, 암호화 화폐 시장은 어떻게 될까?

in #kr6 years ago (edited)

오늘은 암호화 화폐 이야기예요.
암호화 화폐... 단지 어려운 개념의 또 다른 투자 수단일 뿐일까요?
아마도 눈에 보이지 않은 코드에 가치를 부여해서 거래된 다는 것이 참 이상하게 생각될지 모르겠어요.

하지만 우리가 그냥 살아가는 이 세상에도 단지 계약만으로 가치를 지니고 거래되는 것들이 실제 많이 있습니다. 뭐랄까 모두가 인정하고 거래가 되면 대상이 무엇이건 활용도가 어찌 되건 그 대상은 그만큼의 가치를 같는 것이지요.. 세상의 모든 재화는 같은 것 같아요. 유형이던 무형이던..

웹서핑을 하며 재미난 자료가 있어서 갖고 왔습니다.
미국의 리서치 회사에서 10년 후 주요 암호화 화폐의 가치는 어떻게 될지 예상한 리포트가 있었답니다.



먼저 위 자료를 간단히 보면 말이죠..
큰 흐름이 보이네요. 한번 봅시다.

  1. 10년 후에도 암호화 화폐 시장은 건재하다.
  2. 여전히 비트코인이 큰 시장의 축일 것이다.
  3. 시장에서 규제를 한다고 하지만 '다크코인'의 시장은 없어지지 않는다.
  4. 일부 코인은 사라질 수 있다.
  5. 플랫폼은 가격의 폭등이 아닌 가격의 안정화가 그 가치가 될 것이다.


    위 5개 정도가 제가 위 표를 보고 생각된 내용들입니다.
    물론 눈앞의 일도 모르는데 10년 뒤를 생각하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이겠지요.

하지만 한번쯤은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주요 크립토로 선정한 목록에 왜 STEEM은 없는 것이냐!!!





Sort:  

리플 상폐...^^;;
공감하긴 힘든 부분이군요

저도 그 부분은 공감이 안됩니다..

그냥 하나의 의견일 뿐이죠..

전 그냥 비트코인은 건재하며 다크코인을 규제한다고 해도 그 쓰임새(수요)가 있기에 죽지 않는구나 정도만 받아들이게 되네요~

리플도 있는데 말이죠!!!! ㅋㅋ

보유 중이십니까? ㅋㅋㅋ
개인적으론 리플의 어정쩡한 성격이 오히려 쓰일 곳이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

저 리서치 펌은 그렇게 안 보나봐요~!
지수사에서 봐용~

과연 ... 리플과 이오스가...

VC펀딩도 많이 받은게 EOS인데..
그냥 재미로 이런 자료도 있구나 생가하시고

나름의 장기적으로 시장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어보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스팀은 이대로 잊혀지는건가 싶기도 하네요;;ㅜㅜㅜ

현재 상위 코인들을 리뷰한 것 아닌가 싶습니다.
SMT의 성공으로 플랫폼의 역할도 하는 코인으로 잘 변화 했으면 합니다!

암호화페 시장은 건재할거라 밑어요 ㅋㅋ

적어도 스티밋 하는 분들은 시장을 믿는 분이 일반 보다는 좀 더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가즈앗!!

헉!! 1년후 ada는 0달러? 에구 빨리 원금 회복 가즈아~~ 팔아야겠네요! ㅋㅋㅋ
모네로를 사야하나....

다크코인을 규제한다고 해도 결국에..
다크한 녀석들은 다크한데로 쓰임새가 있구나 싶습니다.

ADA의 운명은 어찌 될까요? 궁금하네요~

다크코인의 증가율이 높은것 같네요

리서치 펌의 의견일 뿐이지만..
다크코인의 수요라는게 있다라는 것은 10년이 지나도 변함이 없나봅니다.

Very nice post with the greatest concept. I like your writing. I want to read more from you.

Thank you for your reply!

스텔라루멘이 엄청 높게 평가되네요 ㅎㅎ

루멘 말고 모네로입니다.
약자가 비슷해요~ ^^

Hi @ryanhkr!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071 which ranks you at #3145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risen 24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Your UA has improved by 0.000).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61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4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205.55
ETH 2397.85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