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룽지집사의 꿀팁] 카풀앱으로 출퇴근/등하교를 편리하게, 싸게 하자!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룽지집사입니다 > <
오늘은 꿀팁으로 찾아왔어여~~

꿀팁의 기준은? 저한텐 너무너무 유용한데 주변친구들이 거의 모를때 꿀팁이라 친답니당ㅋㅋ

"공유경제" ! 다들 들어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공유경제란, 한번 생산된 제품을 여럿이 공유해 쓰는 경제활동인데요! 최근 도서공유, 전자기기 공유, 자동차 카풀 등등 다양한 방면에서 공유경제가 이루어지고있죠.

그리고 이러한 공유경제를 활성화시켜주고, 체계화시켜주는 플랫폼들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에어비앤비가 있지요! 하지만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플랫폼은 카풀에 관련된 어플들입니다!

(서울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나 최근 다양한 지역에 서비스 제공중인거 같으니 한번 알아보세요!)

1. 풀러스

다운로드.png

카풀 앱 중 최고의 편의성과 많은 드라이버수로 가장 유명한 카풀 서비스인것 같습니다!

2016년 후반부터 사용했던 것 같아요.

크기변환_1.PNG

매번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서 정말 좋아요! 카카오톡 친구추가를 하시면 쿠폰알림이나 이벤트 알림이 친절하게 온답니당.

크기변환_2.PNG

출발하고자 하는 곳에 핀을 움직이면 주변에 차량이 몇대있는지가 뜹니다!! 밤 9시기준이고 역삼이라그런지 많은 차들이 몰려있네요!

크기변환_3.PNG

프로필 설정에선 다양한 정보들을 입력할 수 있는데요, 주 활동지역을 정해두시면 같은 여정의 드라이버를 만날 수 있답니다.

또한 관심사를 설정해두면 카풀을 해서 가는동안에 그 관심사로 대화를 나눌수 있겠죠!! 저는 예전에 만화 원피스를 좋아하시는 분을 만나서 신나게 떠들면서 재밌게 카풀을 했던 기억이 있네욤ㅋㅋ 때에 따라선 조용한 드라이버분들도 계십니다.

크기변환_4.PNG

그리고 카풀앱의 가장 좋은점!! 바로 가격이 싸다는 거죠!!
보통 택시가격의 70%정도의 가격이 나옵니다. 하지만 상시 30%할인 쿠폰이 나오기 때문에 택시가격의 50%정도 가격으로 이동을 할 수 있어요!

저는 보통 등교할때 많이 사용하는데, 택시를 타면 11000원이 나오는데 풀러스를 타면 5000원에 등교가 가능해집니다 b(나이쓰!)

또한, 드라이버 등록도 가능한데요, 저는 차가 없어서 자세히 모르지만 아마 건당 인센티브를 줘서 용돈벌이로!? 많이 하시는 것 같았어요.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싶으신 분들, 출퇴근할때 동선이 비슷한분 태우고가면서 용돈을 벌고싶으신 분들 등등 다양하더라구요!
크기변환_5.jpg
가입하실때 추천인 코드를 집어넣으시면 10000원 쿠폰을 받습니다!! 거리 멀리가실때 무료로 사용하시면 좋을것같아요. 저는 서울에서 가평갈때 한번 매칭을 시도해봤는데 운좋게 가평으로 여행가시는 드라이버분이 잡혀서 저렴하게 이동했던 기억이 있네용ㅋㅋㅋ

총평(라이더): 주변에 차가 얼마나 있는지 확인도 가능하고, 택시의 50%정도의 가격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하지만 출퇴근시간에 특화되어있어서 애매한 시간엔 잘 안잡힐 수 있다! 하지만 출퇴근용으론 최고b

(드라이버): 비슷한 동선의 사람을 태우고 용돈벌이를 할 수 있다! (운행비+인센티브)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출퇴근길이 설렌다(?)

2.티티카카

크기변환_6.PNG

그 다음은 티티카카입니다!

크기변환_7.PNG
카풀 시스템은 풀러스와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후발주자라그런지 드라이버수가 많이 없는것 같더라구요 ㅠㅠ 하지만 눈에 띄는 기능 하나가 있으니!

크기변환_8.PNG

바로 택시호출하기가 가능하다는점..!!
카풀로 잘 잡히지 않았을때, 어쩔수없이 택시를 타야할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것 같아요.

티티카카에서도 상시 30%할인 쿠폰을 제공하기때문에 본래 택시값보다 싸게! 이용할 수 있는것이죵
크기변환_9.PNG

이거 써서 오늘 편하게 학교 등교했네요 :)
아직 택시 기사아저씨들한테 홍보가 덜된건지 비교적 먼곳에서부터 달려오셨다는..ㅎㅎ

이것도 기사아저씨들에게 미터기요금+1000원 2000원 더주는것 같더라구요. 근데 기사아저씨들이 스마트폰을 잘 못다루셔서 결제방법 조금 설명드려야하는.. 단점이 있어욥ㅎㅋㅋㅋㅋ 그래도 카카오택시나 저런 콜택시 어플 이용하시는 기사님들은 전부 친절하신거같아요.. 계속 말 붙이시고 ㅋㅋㅋ

아무튼! 룽지의 꿀팁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어쩌면 풀러스 드라이버에 대한 정보가 더 유용했을지 모르겠지만 저는 차없는 학생이니.. 어쩔수없이 라이더의 관점으로 글을 쓰게 됐네요!


내일은 수강신청 날입니다 ;ㅁ; 건승할수있게 기도해주세요 흑흑
@runggee 팔로우해주시고 다양한 꿀팁, 일상글, 패션글 등등 받아보세요!!!

Sort:  

카풀앱.. 하루 3번인가 한 사람들 경찰에 입건시켰다고 오늘 뉴스 떴더라구요..

정부에서 카풀을 교통체증 해소용으로 열어줬는데 아마 그 취지에 어긋나게 영업형으로 부정이용해서 그랬던걸로 알아요 ㅠㅠ

와 카풀앱도 있군요.... 서울분들에게 유용한 어플일거 같아요 ㅎㅎ

대전이랑 부산등등도 서비스 열리는것같아요!! 전국으로 점점 확대되면 좋겠네요 ㅎㅎ

회사분들 몇분도 이용하긴 한다고 하더라고요 좋다더데 ㅋㅋ 안전하게 잘 이용하시기바랍니다

저렴해서 이용하기 좋은거같아요 ㅋㅋㅋ 같은 동네에 사는 친구랑 자주 이용하는데 맨날 지하철요금이랑 별 차이안난다고 합리화하고 ㅋㅋㅋ

잘 봤습니다. 카풀앱을 써본적은 없는데 읽어보니 급할때 요긴하게 쓸 수 있겠네요.

한번 사용해보시길!! 전날부터 예약을 미리 잡아둘수도 있으니 유용한것같아용

저도 풀러스 엄청 잘 이용했다지요. 평소에 대중교통만 타는 사람인데 풀러스 쿠폰이 너무 혜자 스러웠어서

저도 요즘 패션쇼준비땜에 짐이 산더미라 계속 풀러스나 택시이용하고있는데.. 중독된거같네요 ㅋㅋㅋㅋㅋ

안녕하세요 룽지님 오늘은 링크안걸어주셧길래 직접 왔습니다헤헤

ㅎㅎ 앗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

우버택시랑 카카오택시를 합친 느낌인가요?

그런 느낌이라고 보셔도될것같아요! 그대신 우버나 카택보다 훨씬 저렴하게 사용할수 있죠!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3
BTC 61136.19
ETH 2969.45
USDT 1.00
SBD 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