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에 피는 꽃 #매발톱

in #kr6 years ago

매의 상징은 뭐니뭐니해도 날카로운 부리와 발톱이겠죠.
매가 하늘을 비행하다가 먹이감을 발견하면 급속하게 하강하면서 단박에 날카로운 발톱으로 낚아채 하늘로 솟구치는 모습에서 섬뜩하기도 합니다.
그 매의 발톱을 닮은 꽃...'매발톱'입니다.
꽃의 꿀주머니가 매의 발톱을 닮았다하여 '매발톱'이라 했답니다. 그런데 서양에서는 비둘기와 비교해 이름을 지었다는군요. 영어 이름이 비둘기(dove) 어원을 가진 Columbine이라니 말입니다.

비수구미 가는 길에서 담은 매발톱입니다.
1525147514799.jpg

정말 비둘기들이 머리를 맞대고 수다를 떠는 모습같지 않아요? ㅎㅎ 이건 하늘매발톱입니다.
FB_IMG_1525489930831.jpg

Sort:  

Natural flower photography is really beautiful.... Thank you for your another update sir..

어쩜 야생화의 이름들을 그럴듯 하게 잘도 짓는지 모르겠어요

그러게말이예요. 대단한 관찰력의 결과겠죠.
어쩌면 승화쌤 같은 사람들이 아니었을까 그런 생각이 드네요.ㅎㅎ

매발톱 닮아서 꽃이름이 정해지다니 ㅎㅎ
정말 닮았네요

우리나라나 서양이나 꽃이름을 지을때 모양의 유사성에 따라 짓는 경우가 많으네요.
그나저나 대단한 관찰력이죠? 어떻게 그런 생각을 했을까요.

제가 주로 보고 촬영했던 매발톱은 하늘 매발톱이네요. ^^ 또하나 배워갑니다.

서로 배워가는거죠. 고맙습니다.^^

이름들이 다들 재미나고 특별납니다.
사진도 좋고요

고맙습니다. 요즘 꽃이 많아 즐겁습니다.

양재 꽃시장에서 매발톱 파는 거 보고 이름도 신기한데 꽃은 더 신기하게 생겼네.. .했던 기억이 있어요.
꽃이름 참 희한하지만 잘 지었다는 생각도 들고.ㅎ
야생화로 들에서 보면 정말 반갑겠네요. 아는 꽃이 되었으니 ^^

아는 녀석을 만나면 무지하게 반갑죠. 저도 그랬고 지금도 그렇습니다.
책에서 보던 녀석을 만나면 가슴이 두근두근 한다니까요. ㅎㅎ

짱짱맨=날씨인사...

요런느낌이군요...^^ 오늘은 날이 아주좋아요^^

호출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보라색 매발톱 예쁘네요 ^^

원예종으로 많이 심는 하늘매발톱...예쁘죠? ㅎㅎ

이상한 꽃.하지만 나는 그들의 이름을 모른다.

꾸욱

꾸욱 고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561.21
ETH 2449.99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