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에 피는 꽃 #고둘빼기

in #kr6 years ago

생명이란 참.....
담벼락의 작은 틈에서 살고 있는 꽃...'고둘빼기'입니다.
국화과의 두해살이풀로 산과 들, 주택가 등에서 흔하게 보는 꽃이지요.
길의 걷다가 작은 노란꽃이 보이면 눈길 한번 줘 보세요. 고둘빼기가 찡긋 웃어줄지도 모릅니다.
고둘빼기 꽃은 노랑선씀바귀가 많이 닮았는데 고둘빼기는 잎이 줄기를 감싸고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나물이나 김치를 담궈 먹기도 하는 쌉싸름한 맛의 바로 그 고둘빼기입니다. ㅎㅎ

20180504_123511_HDR.jpg

Sort:  

'고둘빼기'... 먹는 거 아닌가? 했는데 역시 그랬군요~ㅎㅎ
그런데 그것이 꽃이었다는 사실은 몰랐네요.^^;

미소 가득한 주말 보내세요~!

꽃이 얼마나 예쁜지 몰라요. 연휴기간에 꼭 만나보시길.......ㅎㅎ

고둘빼기 기억해두겠습니다.

오늘 어머님께서 해주신 봄나물이 생각나네요.

이름을 또 잊어버렸습니다.ㅎㅎ

야생화나 나물 이름이 생활언어가 아니라서 금방 잊어버리죠.ㅋㅋ

남도에서 많이 먹는 고들빼기~엄청 좋아하는 김치인데 꽃은 처음봅니다
잘보고 가면서 팔로우 꾸~~~욱 ~^^

저도 남도의 쌉싸름한 고둘빼기 김치 먹고 잡네요.
즐거운 연휴 되세요. ^^

사진을 보니 자주 보던 모습인데 고들빼기였군요^^
해주는 김치만 먹었는데 새롭게 보이네요. 주변에 한번 찾아봐야겠습니다.

분명 만나실겁니다. 그리고 아이가 찡긋 웃어 주겠죠. ㅎ

꽃은 처음보는데 신기하네요 ㅎㅎ
ruka님 즐거운 어린이날 되세요^^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
휴가중에 주변의 꽃에도 눈길 한번씩 주고요. ㅎㅎ

저도 먹기만 하고 꽃은 잘 몰랐는데 흔하게 보는 꽃이네요. 또 하나 배워갑니다. ^^

우리주변에 이쁜 꽃이 많은데 관심만 주시면 기쁨이 배로....ㅎㅎ

꾸욱

꾸욱 반갑습니다.^^
멋진 휴일 보내세요.

simple but beautiful this flower.....

Loading...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653.84
ETH 2354.20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