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마산의 양지꽃

in #kr6 years ago (edited)

천마산의 임도를 천천히 걷는데 노란 꽃 한송이가 반짝입니다.
바로 뱀딸기꽃이 아니라 양지꽃입니다.
(뱀딸기꽃으로 알고 담았는데 알고보니 양지꽃이었습니다. 무식하면 용감하다더니 제가 바로 그꼴이네요. ㅠㅠ)

다들 어린시절에 어른들에게 들었던 기억이 나나요? "뱀딸기는 못먹는다. 독이 들어서 먹으면 큰일 난다"
이렇게 못먹는다는 고정관념이 생긴 딸기입니다.
그런데 정말 못먹을까요?

20180323_162916_HDR.jpg

20180323_164408_HDR.jpg

I slowly walk through the mountains of Chunmase Mountain and one yellow flower is shining.
It is a Indian strawberrys flower.
Do you remember what everyone heard from adults in childhood? "I can not eat Indian strawberrys.
It is a strawberry with stereotypes that it can not eat like this.
But can not really eat?

Sort:  

어릴 때 많이먹어봤습니다 ㅎㅎ 아무맛도 없는 맛이지만 목마르면 그마저도 먹을만한 풀맛정도 기억되네요 ㅎ
꽃이 요렇게 생겼군요

드셔 보셨군요. 전 죽을까봐 무서워서 못먹었는데....ㅋ
그나저나 제가 큰실수를 하였네요.
꽃이 뱀딸기꽃으로 알고 담았는데 어느 고수께서 장미과의 양지꽃이라고 알려 주셨습니다. 생김이 비슷하거든요. 그래서 자료를 찾아 확인해 보니 분명 양지꽃이네요. ㅠㅠ

뱀딸기 어렸을때 산에서 먹어보았는데 맛이 없어서 뱉은기억이 ㅜ
ruka0105님 즐거운 토요일 되세요^^

달근한데 쓰지않았나요?

그러게요, 저도 자라오면서 궁금했습니다.

당연히 먹습니다. 근데 맛은 없습니다. 식감도 안좋구요. 하지만 약성이 있어서 한약재로 쓰인다는군요.

답이 있을 줄 알았는데 없군요 ㅋㅋㅋ

먹어도 죽지 않습니다. ㅋㅋ
다만 맛이 없어서 밷을 각오는 해야 할겁니다. ㅋ

전 예전에 나비 만지면 독이 묻는줄 알았습니다. 요즘에도 나비가 제게 날아오면 무서워요. 고정관념의 힘입니다..

어린시절에 형성된 고정관념은 잘 안바뀌죠. 그나저나 꽃이름을 잘못 알아 큰실수를 했네요. 양지꽃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638.80
ETH 3565.34
USDT 1.00
SBD 4.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