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커뮤니티 운영 경험담] 정보의 가치는 '이것'으로 결정된다.

in #kr6 years ago (edited)

정보를 얻어 가시는 분들이 이 정보를 '하찮은' 것들로 생각하는것이 느껴졌습니다. 왜 그렇게 느꼈냐면......
'쉽게' 얻은 정보여서인지 도무지 실천을 하지 않고 떠나셨습니다. 한두번 해보고 안합니다.
'쉽게' 얻은 노하우라그런지 그게 얼마나 가치있는것인지 잘 모릅니다.

너무나도 공감합니다...
저도 차트를 여러군데 올리지만 무료라서 그런지 그저 그렇게...
저 나름대로 엄청난 시련을 겪으면서... 시행착오... 재산 몇번 다 날려먹기 ㅋㅋㅋ 를 통해서 얻은 결과인데...
그냥 전문용어 안쓰고 쉽게 쉽게 설명하니까 허접하게 보는게 있는것 같기도 하고요....
내가 왜 이걸 가르쳐 줄 필요가 있나? 뭐 보지도 않는거...
나 혼자서도 잘 하고 있는데.. 뭐 굳히 아까운 시간쓰면서..
이 차트 올리고 있나 이런 생각이 솔직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차트를 올리면서 나 자신 한테 공부가 다시되고..
영원히 기록에 남는다고 하니까.... 나의 일기 같은 나만의 trading history? ㅎㅎㅎ

Sort:  

저도 알타이님처럼 트레이딩일기를 남겨봐야하나 싶습니다ㅋㅋ

근데 알타이님 차트분석보면 쉽고, 단순하고, 명확해서 넘나 좋습니다. 수많은 시행착오와 분석, 피드백의 노력이 녹아있는것같은데.. 이렇게 풀어주셔서 너무도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전 트레이딩 진짜 못해서.. 아직안하고있긴한데.. 글은 잘읽고있고. 감사합니다!ㅎ 시드가 좀 생기면 꼭 한번 해보고싶습니다.ㅎ)

감사 합니다. 제가 나중에 trader 로 살아온 경험을 글로 남길까 생각 합니다.
제가 나이들어 죽었을때 두 아들에게 남길수 있는 글이 블록체인에 영원히 남는다는것을 생각할때
짜릿합니다.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370.47
ETH 2283.51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