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글] 알림 텔레그램 봇을 아시나요?^^ 정말 부려먹기 좋은 봇입니다^^

in #kr7 years ago

1501078103294.jpg
안녕하세요~ 길동 로이최입니다.

  • 스팀잇포스팅에 누가 댓글을 달아주었고 또 내 이름(멘션)을 거론 해주었나? 궁금하시죠?
    여기 @clayop 님께서 만드신 텔레그램 봇이 있습니다.
    예전에 소개해 드린적이 있는데 제가 밋업을 하면서도 텔레그램봇 물어 보면 모르는 분들이 많아서 한번더 언급하겠습니다.

TIP. 상대방의 아이디를 거론 하셔서 그분이 소환 되기를 바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텔레그램봇에 멘션알람이 오게하려면 포스팅 하시는 분들이 아셔야할 유의사항이있습니다.
보통 아이디를 거론할때 앞과 뒤를 띄어쓰기를 하셔야합니다.
예)1. 나는@roychoi입니다.-----> 이럴경우 :띄어쓰기없을때
2. 나는 @roychoi입니다.----->이럴경우:앞에만 띄어쓰기할때
3. 나는 @roychoi 입니다.----->이럴경우:앞뒤 다 띄어쓰기할때
3번처럼 해야지만 텔레그램봇에 상대방이름이 거론됐을때 알람이 옵니다^^. 1,2번은 알람이 안오니 "왜 상대방이 내 포스팅에 안오지?" 의문갖지마시고 포스팅하시는 분들께서는 항상 멘션을 하실때 앞뒤 띄어쓰기를 해주세요~ 그래야지 소환되서 올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으로 댓글알림받기-
텔레그램 봇이름이 noteefi 입니다.
댓글 알람뿐만아니라 본인이 언급된(@roychoi) 글까지 알람으로 오며 본인이 좋아하는 테그를 등록해놓으면 태그에 관련된 글이 생성될시 알람도 오니 정말 유용합니다!!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저처럼 몰랐던 분들은 신세계입니다 ㅎㅎㅎ

  • 텔레그램이란? 카카오톡과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보안성이 뛰어난 어플중에 하나입니다.

1.구글스토어에 가셔서 텔레그램을 다운 받으세요.
DQmTsSCtErXnS4TnXB4GaDbFSowYvkSugjYNtmqz7x37JJd_1680x8400.png

2.우선 친구추가를 위하여 돋보기 모양을 찾아서 클릭!
DQmZTZYcMda6wZstJFgMa1HyxLeAZyMJBVw1BDR41qStauJ_1680x8400.png

3.noteefi 봇이름을 써줍니다.
DQmU3xDBCo9dFbxXNiVwxs7gLJ6NxhT8js7NaxYCVacj9uC_1680x8400.png

4.본인 아이디를 봇에게 인증을 해줌으로써 내가 roychoi 다 라고 해줍니다.
/start, /help, /monitor_account 순으로 쓰시고 마지막엔 본인 아이디를 적어줍니다. 총5개까지 등록이 가능하다고합니다.
DQmW3zMQgsAUuoLSLD96BhmX7MzfbKfWph91Xrwm9za26TL_1680x8400.png

5.이제 봇을 제대로 부려먹을 차례입니다 ㅎㅎㅎㅎ 사진 체크해둔곳을 클릭~!!
DQmdrNh6pkGFaAKMhNfgJeiQ1iCzUEPwf8YDnK9qh8Yj75R_1680x8400.png

6.표시된 곳을 클릭하셔서 본인이 알람 받고 싶은 단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 roychoi 제아이디를 등록해두면 다른분이 포스팅한글에 제 아이디가 언급(멘션)되면 알람이 옵니다.
예) kr-newbie 를 등록하시면 뉴비 태그를 쓰시는 분의 글이 알람으로 옵니다~
정말 획기 적입니다~ ㅎㅎㅎㅎ
DQmPZTWZuKYkYTMgcqiNh5kii6VapJSuoQ5ZRrQ9kX1no1M_1680x8400.png

잘 활용하셔서 뉴비분들의 글도 놓치지마시고 본인을 언급(멘션)해주는 고마운 분들께 보팅하러 슝슝~^^

Sort:  

안그래도 맨션 어케 하나 궁금했는데 이렇게 하는거군요 막 깔았습니다.~~ 고맙습니당

넵 멘션오는거 놓치지말고 알아차릴수 있죠 너무 편리합니다^^

"…"라고 말씀하시는 순간 도깨비처럼 소환되어왔습니다 ㅋㅋㅋ

ㅋㄷㅋㄷ 정말편리하죠?(^_^) 자주자주 소통해요!

이글보고 텔레그램 깔았습니다..ㅋㅋ

앗. 역시 아직 모르시는분들이 계시는군요. 깔아두시면 정말편합니다. 본인이 보고싶은테그 등록하시면 알람이 딱딱 ㅋㄷ

ㅎㅎ이거 편한거 같습니다ㅎㅎ 멘션이 이렇게 오는줄 몰랐습니다 ㅎㅎ 양쪽을 띄어야 하나보네요 ㅎㅎ

넵 포스팅에 양쪽을 띄어야지 멘션 알람이 옵니다. 설치해보시면 정말 편리하죠^^

휴가중이라 글 못읽고 보팅만 드리고 사라집니다 ㅜㅜ

ㅋㄷㅋㄷ 한국오셔서 설치해보세요 반드시 필요한 봇이예요^^

아 네 그렇군요 ㅎㅎ 다시한번 도전해 봐야 하겠네요~~ 감사합니다^^

아직 설치안하셨어요? 이건 반드시 까셔야해요 ㅋㄷㅋㄷ 너무편리합니다~ 봇을 팍팍 부려먹으세요 ㅎ

아 지난번에 한번 잠시 깔았다가 댓글알림이 너무 많아서 껏거든요..
멘션알림만 듣고는 싶은 마음은 있는데 세팅이 잘 안되서요 ㅋㅋㅋㅋㅋ

아. kr 같은거로 알람오게하면 장난아니게 많이오죠 ㅋㄷ 멘센만원하시면 본인 아이디만 저장해서오게하면되세요(^_^)

아 그런가요 ㅋㅋㅋㅋㅋㅋ 안그래도 이번 포스팅 보고 세팅다시 해 봤습니다. 잘 된건가 모르겠지만 댓글알람은 일단 안오네요 ㅋㅋㅋㅋ

와 이거 대박이네요!!

그쵸? ㅋㄷ 신문물 처럼 편리합니다~ 특히 멘션기능이 너무좋아요^^

저도 바로설정해봤네요^^ 감사합니다

스팀잇을 한다면 반드시 필요한 봇입니다^^ 알람등록 잘해보시기 바랍니다^^

무궁무진한 세계가 있군요ㅎㅎ

조제리님께서 정말 좋은걸 만들어두셨죠 ㅋㄷㅋㄷ 편리하게 사용하세요~!

저도 사용하고 있지만 너무 좋아서 혹시나 아직까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들 활용하셨으면 합니다 : )

지금 댓글이 달리거로 봐서 모르신 분들이 많으시네요~ 역시 이런 좋은 정보는 꾸준히 정보나눔 해야겠어요^^

잘쓰고 있었는데 친구에게 소개해주려니 힘들었는데 ㅎㅎ 이 글 보여주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넵~ 리스팀하셔서 편리하게 친구분에게 알려주세요~ 말보단 보면서 따라하면 쉬울거예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252.67
ETH 2426.43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