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상황정리] dstors과 dcommerce에대한 현황 정리

in #kr5 years ago (edited)

음.. 우려가 현실이 되었군요. 오래전부터 칼리주와 얘기를 많이 해왔지만.. 탈중앙이 아닌 시스템, 스팀과의 연계성, 법적인 문제 등으로 저는 참여하지 않기로 결정했었습니다만.

악플러(?)들이 다소 공격적이지만 상당히 핵심적인 질문을 제시한건 사실이라고 봅니다. 안타깝게도 서로 인신공격에 가까운 언쟁으로 정작 중요한 문제들은 묻히는걸로 보이네요. 디스토어든 디코머스든 언젠가 명확한 답변을 제시하지 못하면 @inertia, @whatsup뿐만 아니라 대다수가 질문하게될 내용들입니다. 그게 어떤 질문들인지는 요약하기 너무 길어서 얘네들 페이지에 직접 보시는게.. ㅎㅎ;;

답변하는 과정에서 칼리주와 해진의 다툼(?) 혹은 의견차(?)로 완전히 갈라서게 된걸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그동안 디스토어측 답변이 너무 공격적이었다고 보구요.. 비판과 비난이 섞여있는데 모든걸 너무 개인적이고 감정적으로 받아들인거 같습니다.

어쨌든 디스토어를 대표했던게 칼리주였든 해진이든.. 커뮤니케이션에 심각한 문제가 있었고.. 둘다 성격이 쉽게 바뀔거같진않아 더더욱 안타깝네요. 일단 계속 지켜볼려구요. 전 어느쪽에도 임대하지 않았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6625.38
ETH 3619.34
USDT 1.00
SBD 2.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