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페리,2018년형) K5 가성비 옵션분석 (1)

in #kr6 years ago (edited)

2010년 처음 나왔을때 우리에게 충격을 줬던 K5(아래 사진)...

와 우리나라 차가 저런 디자인도 나오는구나...(내장은 폭망....)

그러나 2세대 K5는 기대가 컸던 만큼 생각보다 실망스러웠습니다..

내장은 BMW느낌 나는 가로형 배치로 그럴싸하게 바뀌었지만

외관이 구형에 비해 딱히 나아보이지 않았고 

mx는 잠자리눈같은 안개등이..

sx는 아가미같은 에어홀이 영 거슬렸지요..

그러나 이번 페리에서는 그런 부분을 많이 커버해냈고

특히 K7의 오목그릴을 적용하여 제법 멋지게 변했습니다.

다만 아직도 LED 안개등과 그 아래 부분 삼각 에어벤트는..글쎄요 제 취향은 아니네요

어쨌든..가성비 위주로 2.0 가솔린모델 트림별 옵션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 럭셔리(2270만원)

이제 중형급이면 기본트림에 블루투스나 LED DRL, 전동접이미러, 후방주차센서 정도는 기본이니 넘어가고

인조가죽시트, 앞좌석 히티드시트(열선), 오토라이트, 뒷좌석 에어 벤틸레이션(에어컨구멍)이

기본트림에 들어있네요.

거기에다가...요즘 기아가 참으로 혜자옵션인것이..

보통 스마트키, 통풍시트, 대형휠, LED헤드라이트같은건 중상위 트림에서 선택하도록 하여

트림을 올려 선택하도록 하는 게 정석인데 기아는 최저트림부터 다 그런걸 선택 가능토록 해놓습니다.

더뉴K5도 마찬가지네요.

옵션 하나하나 꿀입니다 ㅎㅎ스타일UP(18인치휠+LED헤드라이트+LED안개등)정도가

고민할만하고 나머지는 모두 필수 옵션입니다.(스타일UP 선택 시 18인치 들어가므로 따로 선택X)

LED헤드라이트랑 안개등이 100만원 값을 하느냐? 그건 개인 선택 ㅎㅎ

사제로 하려면 구변까지 200만원 가까이 들거고요 ㄷㄷ

다만 누런색 라이트 참을 수 있다면 굳이 뭐 ㅎㅎ 저는 딱히 LED나 HID 안합니다.

내비는..필요없으신 분도 많겠으나..그리고 네비 주변 디자인도 맘에 안들지만..

K5 센터페시아 디자인을 완성시키기 위해서는 필수입니다 ㅠㅠ

요즘 순정내비 쓸만해요 ㅎㅎ 

럭셔리(2270)+네비(65)+통풍시트(40)+18인치휠(35) = 2410만원..

취향에 따라 하이패스/스마트키(55)와 썬루프(115), 스타일업(130이지만 18인치휠 35 빼고 95).


- 프레스티지(2530만원)

헉 트림 하나 올라가는데 260만원..쎄네요 ㅎㅎ

그만큼 핵심적인 옵션들이 많습니다.

제가 보기에 가장 핵심은 열선핸들과 스마트오디오입니다.

럭셔리에서 대부분 옵션을 선택할수 있어서 뭐가 빠졌나...했더니 열선핸들이었군요 ㅎㅎ

스마트오디오는 휴대폰과 연결하여 T맵이 되고(연결 안하면 네비는 안됩니다) 후카까지...꿀이죠.

보통 출퇴근때는 네비 안쓰니..주말에 내비 쓸때면 휴대폰 연결하면 되서..티맵 좋아하는 저는 이쪽이 좋네요.

그밖에 17인치휠은 16인치에 비해 디자인이 월등합니다.

LED 리어램프도 멋지죠..이전 K5도 멋졌지만 말이죠. 단, K5는 일반 전구 리어램프도 무난합니다.

도어 센터트림 인조가죽 감싸기...이거 없으면 문짝 안쪽이 플라스틱인데 싸구려티 납니다.

사이드미러에 깜빡이 달린것도 안전을 위해서나 미관을 위해서나 중요하죠 ㅎㅎ

그리고 옵션에서는 UVO가 85만원...5년 통신비 무료 된것 치고는 많이 싸졌네요.

UVO는 뭐 이것저것 있지만 한마디로 원격시동입니다.

여름에 에어컨 미리 틀어놓고 겨울에 히터 미리 틀어놓는...요즘 현대해상은 보험료 7% 할인도 해준다고.

지하주차장을 쓰는 사람에게는 딱히 필요없지만 외부에 주차하는 분들께는 중요할수도 있겠습니다.

저는 외부 주차할때도 잘 안쓰게 되더군요..특히 겨울엔..미리 해놔도 엔진 예열이 안되서 찬바람이 나오고있다는..

드라이브와이즈+오토홀드는 시내주행이건 고속주행이건 완소라..가격도 예전 200할때에 비해 많이 착해지고

앞차간격 유지에 차선유지기능까지 있어서 무조건 해야지요..

고속도로에서는 거의 자율주행이나 마찬가지고 시내에서는 발이 편합니다 밀릴때.

프레스티지(2530)+통풍(40)+드라이브와이즈(125)=2695만원..

드라이브 와이즈 없으면 2570이니 럭셔리에 적정옵 붙이고 스마트키/하이패스 붙인 2465만원에 비해

많이 비싸진 않습니다. 그러나 저라면 드라이브와이즈는 넣을거에요 ㅎㅎ 자동제동으로 사고 한번만 막아줘도..


다음 노블레스와 인텔리전스는 2편에...https://steemit.com/kr/@roundbear/2018-k5-2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824.30
ETH 3420.53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