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워 500명 달성기념 이벤트] 책 나눔.

in #kr6 years ago (edited)

스팀잇 커버.001.jpeg

안녕하세요. @rothbardianism 입니다. 아직까지 제 팔로워가 498명이지만. 이 이벤트를 하게되면 500명이 될 거 같아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간단합니다. 댓글로 제가 드리는 질문에 대답을 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가장 마음에 드는 답을 해주신 분들 세 분께

<오스트리아 학파 경제학 입문>이라는 책을 선물로 드리겠습니다.

L.jpg

제 질문은

자유란 무엇인가?

입니다.

그럼 앞으로도 잘 지내봅시당~ㅎㅎ

Sort:  

저에게 자유란 2019년 1월 9일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그게 뭔데요?!

전역...

자유란 자기가 마음 것 한 일에 책임을 지는 것! 그래서 남에게 피해를 안주려고 노력해야 하는 것 같아요. 500팔로우 축하드려요:)

맞아요. 정확합니다!

제게 자유란, 내가 하고 싶은대로 하되, 남에게 피해를 주지않는 범위에서 가져야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잠정 500팔로워 달성 축하드려요!

맞아요. 그걸 자유지선주의 철학에선 비침해의 공리(non-aggression principle)라고 합니다. 상대방의 자유와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한에서 내 자유를 행사하는 것. 멋진 답이네요 :)

오 팔로워 500명 미리 축하드립니다 :)
저도 오스트리아 학파에 관심이 있어 이벤트 참여해보겠습니다 !

아래 글은 2013년 제 블로그에 작성한 글인데 지금이랑 크게 달라진것이 없어 조금만 수정하여 자유를 정의해보겠습니다 !

일단 제 아이디인 CREAMer의 의미로 시작하겠습니다 :)

Cash Rules Everything Around Me의 앞글자를 따서 CREAM
돈이 내 주위를 지배한다는 뜻 입니다. (우탱클랜의 노래)

저 역시 그랬고 돈으로 부터 완전히 자유로운 사람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많으면 많은대로 적으면 적은대로 돈에 속박 당할 수 밖에 없으므로)

거기에 어감이 좋아 er을 붙였고 돈에 지배 받는 사람이라는 뜻이 아닌 역설적인 표현을 노린겁니다 ㅎㅎ

즉 돈으로 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사람을 뜻하는 겁니다.
( 그 방법이 돈을 자유로워질정도로 많이 벌거나 돈에 상관없이 행복을 느낄수 있는 사람이 되는거나 )

즉 제게 자유라는 것은 돈으로 부터의 자유이며 또한 돈이 없어도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자유라고 생각합니다 :)

돈으로부터 자유라.. 저는 전자가 마음에 드네요 ㅎㅎ 돈을 자유로워질정도로 많이 버는 것!!

규제나 법칙을 이행할 때 내 의지에 따라 이행하는 것. 내가 따라야지 마음먹고 따르는 것과 누군가를 신경쓰거나 강제로 따르는 것은 자유가 아니라 생각해서 ㅎ-ㅎ 책 내놓으시죠 (?)

사실 규제나 법칙을 이행한다는 거 자체가 자유랑은 너무 상반되는게 아닌가 싶어요. 규제 자체가 강제력이 있기 때문이죠. 뭐 물론 그 규제가 "타인의 자유나 재산을 침해하지 말라." 라는 법칙이라면 다른 말이겠지만요! 누군가를 신경쓰거나 강제로 따르는 것은 자유가 아니다. 멋진 말입니다!!

ㅋㅋㅋ규제를 자율적으로 행하는 것이 선택의 자유가 아닐까해서... 책은 저 멀리로 떠나나요..?

그쵸. 자율적으로 행하면 그건 자유죠 ㅎㅎ 아닙니다 누님 보내드릴게요!!

행동의 원인이 자신 안에 있는 것. / 오늘은 학창시절 분위기 좀 내면서 신선한 답을..

행동의 원인이 자신 안에 있는 것... 아주 좋은 답변이네요.. 캬.. 이렇게 멋진 답을 해주시다니 ㅎㅎ

자유란 인간에게 주어진 기본 권리. 사람들이 억압하고 싶은것. 그럼에도 끊임없이 싸워 지켜내야 하는 소중한것 . 이라고 생각해요 책 줍줍 ㅎㅎ

크. 소름돋음. 제가 생각하는 그대로 적으셨네요. 자유란 인간이 선험적으로 가지고 있는 그 무엇이며, 인간은 또 타인의 그것을 침해하고 억압하고자 하지만, 끊임없이 그것을 위해서 투쟁하기도 합니다. 전 인류의 역사를 억압하는자와 투쟁하는자의 이야기라고 말하고는 합니다..ㅎㅎ

500 팔로워 달성 축하 드립니다. ^^

오스트리아 학파는 rothbardianism 덕에 존재는 알되 내용을 잘 몰라서 저도 공부해 보고 싶어 참여합니다.

자유란 '스스로 사고하고 행동하는 것을 타인에게 침해받지 않는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언뜻 모든 것이 '내 맘대로' 해도 되는 것 같지만 내가 타인에게 침해받지 않아야 하는 것과 같이 나도 타인을 침해하면 안 되기에 "이상적인" 자유가 보장된다면 무법지대가 되는 것을 막을 수 있겠지요~

캬... 멋지네요... 그것을 자유지선주의 철학에선 비 침해의 공리라고 합니다(non-aggression principle).

하핫~ 이래서 역시 사람은 배우고 공부해야 합니다!
개떡같이 얘기해도 찰떡같이 받아 주시네요~ ^^
덕분에 "비 침해의 공리"는 평생 잊지 않겠군요

와 500명 팔로워 축하드리고 앞으로는 더욱 좋은 관계 만들어가시길 빕니다^^

제가 생각하는 자유란, 개인의 가치관에 따라 스스로 마음이 동하여 행동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나의 자유만큼 타인의 자유 또한 존중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맞습니다 정답!! 내 자유만큼 타인의 자유도 중요합니다. 우리는 그것을 간과하면 안됩니다.

자유란 내가 하고 싶지 않았을 때 그것을 언제든지 그만두거나 멈추는데 제약이 없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500팔로워 축하드려요!

맞습니다! 강제로부터의 자유. 그것이 바로 자유죠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1
BTC 57410.43
ETH 2916.25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