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teemit 가입했습니다.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teemit에 새로가입한 rossgaller2 입니다.

참 우여곡절이 많네요. 가입 요청한지 근 한달이 되어 가는데 최종 링크메일이 오지 않아서 ...
그러다가 그제 다시 요청한 신규가입 요청에 대한 최종 메일이 어제! 야 도착했네요 ^^;;;;

주로 KR과 COINKOREA를 살펴봐왔고 저 또한 그곳에 있을 예정입니다.

나이 40대에 (솔직히.. 아직 30대 중반도 아닌 그런상태닷! 라고 생각하는..) 코인류에 관심을 가지기에 도박같기도 한데, 직업이 직업인지라 프로그래밍쪽으로도 그 개념이라던지 새로운 지식들에 참 관심이 갑니다.
머리는 딸리지만요~

앞으로 잘 부탁드려요.

지금 개념만이라도 익히려 하는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블록체인이 기록장부라는 것과 채굴시 블록에 대한 보상금과 수수료가 지급되는 것은 아는데 코인 자체는 어떻게 아동하는 건지.. 장부에 적힌걸 코인이라고 부르는 건지 궁금하네요.

  2. 하드포크와 소프트포크 개념은 어렴풋이 알겠는데, 정확핰 사례를 모르겠어요.

  3. 채굴이 해쉬값을 찾아내는 것이란 것도 어렴풋이 아는데, 블록 생성공간 등은 누가 제공하죠? 채굴자 컴퓨터가 블록 생성 공간인 것은 아니죠??

  4. 거래소에 내는 사고팔때의 수수료는 위에서 말한 블록에 대한 채굴자에 지급하는 수수료인지요? 아니면 거래소도 일정부분 먹는 건지요?

혹시 위 질문에 대한 답변을 아시는 steemit 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즐거운 공간을 만들어볼께요.

Sort:  

환영합니다. 저도 잘 부탁 드려요^^

감사합니다 ^---^

저는 가입한지 얼마안돼요. 반갑습니다.

모두 같이 만들어 가요~★

환영합니다~!

저도 얼마전에 스팀잇을 시작한 뉴비입니다! 활동하면서 알게된 것들을 글로 적어봤습니다.
혹시 스팀잇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아래 글을 읽어보시고 댓글로 질문해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릴게요!

그리고 얼마전 자기소개 공모전을 열었는데, 참여하신 분들이에요! 관심있는 분이 있다면 팔로우해보세요!

감사합니다^^

환영합니다

처음에 kr-newbie 태그 다시면
뉴비 우대가 있습니다

그렇군요. 감사헙니다.

우와 저랑 몹시 흡사한 부분이 많네요
저도 코딩 하고요,
질문이 제가 궁금했던 부분들과 겹치네요.
다른 선배님의 다변 저도 참고 하겠습니다.

반갑습니다 ^^

환영합니다^^

저도 잘 부탁드립니다 ^--^

환영 합니다

감사해요^^ 맑고 화창한 아침이네요.

반가워요

미세먼지 없는 화창한 하루군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도 얼마 전에 가입한 스티밋 새내기입니당ㅎㅎ 반갑습니다!

환영합니다
잘 오셨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0122.55
ETH 3199.29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