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바뀐 정책 알아보기! #2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roona1383 입니다.

오늘은 2018년 바뀐 정책에 대해서 알아보는 두 번째 시간입니다!


baby-718146_640.jpg

첫 번째는 온라인 출생신고가 가능해집니다.

2018년 5월부터는 분만병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통해 인터넷으로도 출생신고가 가능해집니다.
그동안 아이를 출산한 경우 가족관계등록 관서를 직접 방문해야만 출생신고가 가능했지만, 일선 병원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협조를 얻어 인터넷으로도 출생신고가 가능하도록 변경된다고 합니다.


geese-2494952_640.jpg

두 번째는 재외국민 가족관계등록신고 편의 확대 입니다.

2018년 3월부터 미국, 중국, 호주에 거주하는 재외국민은 출생, 혼인, 사망신고를 현지에서 직접 가능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동안 일본을 제외한 재외국민이 가족관계등록신고를 복잡한 절차를 거쳐 진행되었다고 하는데요.
대법원은 미국 LA와 중국 청도, 호주 시드니에 법원 공무원을 확대 파견하여 현지에서 가족관계등록신고를 현지에서 가능하게 한다고 합니다.

일본에는 도쿄와 오사카, 후쿠오카에 법원 공무원을 파견해 가족관계등록신고를 직접 처리하고 있다고 합니다.


book-3005680_640.jpg

세 번째는 종교인 과세입니다.

2018년 1월부터 종교인 과세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말 많던 종교인 과세가 드디어 시행되는군요.
종교인은 목사, 신부, 승려, 교무 등이 종교인에 속하고 이들이 비영리법인 종교단체로부터 받은 소득에 대해 일반인과 마찬가지로 6~38%의 세금을 부과하는 게 종교인 과세라고 합니다.

하지만 종교활동비는 비과세로 분류되었다고 하네요.

개신교 : 목회활동비
천주교 : 선무활동비
불교 : 승려 수행지원비


앞으로 꾸준히 2018년 바뀐 정책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 바뀐 정책 알아보기! #1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번에 둘째 나면 인터넷으로 한번 해봐야 겠네요 .^^

네~~ 순산하시면 편리한 인터넷으로 신고해 보세요 ㅎㅎ

둘째로 가족계획이 끝난 제게는 해당사항이 없네요 ^^&

짱짱맨 태그 보고 왔는데 댓글+응원+보팅 하고 가용!
나중에 한번 제 포스팅에 놀러오세요!~^^

넵 놀러 가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온라인 출생신고를 얼른 해보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
5월 시행이니 얼마 안남았네요 ㅎㅎ

우와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정책이 바뀌더라도 몰라서 혜택을 못보는 경우가 많지요. ㅠㅠ 저는 생각하는대로 살자 라이프인사이트입니다. 앞으로 자주놀러갈게용 제블로그도 한번 놀러오셍요 https://steemit.com/kr-business/@dipaliya/5g-2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놀러갈게요~~

뜨거운 종교인 과세가 포함 되었군요.! 다른곳의 규제나 세금은 참 쉽게 만들어지는데.. 왜 그 영역만 특별한지.. 저도 종교가 있지만 종교인 과세는 꼭 필요한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종교인 과세는 꼭 제대로 실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ㅎㅎ

종교인 과세가 되었군요..
절에 스님차가 참 좋았던 기억이.. 오래오래 남네요.

좋은 분들 많이 계시죠 ㅎㅎ 방문 감사합니다!

좋은 정리 감사합니다^^
과연 뜨거운 감자인 종교인 과세가 어떻게 흘러갈지...순순히 굴복할지가 기대됩니다.

종교인 과세가 무리없이 정착했으면 좋겠네요 ㅎㅎ

종교인 과세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는데
활동비는 비과세로 분류되었다는 것은 처음 알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포스팅 하면서 알게 되었어요! ㅎㅎ
방문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4512.68
ETH 2615.54
USDT 1.00
SBD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