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에서 리트윗할 땐 꼭 좋은 것만 하진 않았다.

in #kr6 years ago (edited)

트위터에서 리트윗은 크게 두 가지 경우에 해 왔다.

  1. 너무 좋아서 읽게 하고 싶을 때.
  2. 너무 이상해서 조리 돌리고 싶을 때.

리스팀도 마찬가지다.

나의 말을 덧붙이는 건 감정 소모를 부추길 것 같다. 그래서 되도록 여러 사람들이 직접 보고 판단하면 좋겠다.
리스팀 하는 이유다. 하지만 그냥 보는 것만으로도 피곤함을 느낄 분들에겐 미리 죄송함을 표하고 싶다.

Sort:  

초멘나사이... 조리돌림은 많은 논란이 있었죠 ㅎ

초멘나사이라니... 그 인사를 여기서 보게 될 줄은 몰랐네요. 조리돌림을 확실히 하려면 리트윗하면서 한마디 해 줘야 하지요. 그런데 그것도 생각이 다른 사람에겐 피곤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냥 리스팀 하려구요. 보실 분들은 보고 생각하고 의견을 내 주셨으면 좋겠어요.

스팀잇에서는 주로 피드 특성상 글이 "묻히려고" 할때 이 좋은 글 보시라고 추천하는 의미에서 (끌어올려 드리고자) 하게 되는데 2번처럼 이용하시기도 하시는군요 .. !

그래도 인신비방 조리돌림은 매우 기분 나쁘죠. 그저 사람들에게 생각의 꺼리를 던져 보고 싶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쩐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회장님. SMT가 나오고 스변협 SMT 시작하면 모든 문제난 해결될 것입니다. 뭐가?

그때 되면 잘부탁 드립니다. 호호

두번째 이유로도 리스팀을 하는군요.. 몰랐네요. ㅋㅋㅋ

저도 최근에서야 두번째 이유로 했습니다만 보고 짜증날 분들은 또 뭔 죄인가 싶네요. ㅎㅎ

난 바보인가봐ㅠㅠㅠ 죄다 어뷰징글밖에 안보이는데 조리돌림글이 안보여요

조리돌림은 그대의 몫이오. 난 떡밥만 던져줄 뿐. 대붕의 큰 뜻을 몰라주니 섭섭하오. 생각해보니 애매하게 글을 쓴 내 책임이구려. 내가 대붕신이오. 미안하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3315.23
ETH 2545.47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