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어디든 계층이 생기긴 마련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스팀잇이라는 새로운 세계에서 아직은 베타인 관계로 진짜 정식버전이 나와서 많은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베타도 편하게 쓰고 있는데, 정식 버젼에서 어떻게 개선되어 나올지 기대되네요~

어느 사회에서든지 가진자와 가지지 못한자의 충돌은 일어납니다.
다만 그러한 일을 얼마나 합의나 민주적인 절차를 통해 해결이 되는지가 관건 입니다.
그렇게 보면 스팀잇은 소통이 잘되는 듯 보입니다.

많은분들의 노력이 분명 있고,소통해서가 아닐지... 또한 자신의 이익이 같이 걸려있는 공동체 의식이 강한 곳이기에 계속 유지되리라고 봅니다.

@leesunmoo 님께서 써주신 글을 보니 증인들 사이의 답합처럼 느껴지는 대목이 있었습니다. 그런 문제는 제도적으로 빨리 해결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어요.^^
소통이란 게 참 좋은 것 같습니다. @banguri 형님과도 의미있는 소통 지속할 수 있어 너무 좋습니다. 그냥 형님 같습니다.^^

아직은 스팀잇생태계가 건전해서 다행이에요. 링크를 다봐야 할거 같은건 함정?ㅎㅎ

kr 생태계를 건전해보입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그렇게 느껴지는 것 같지 않아 걱정스럽습니다.ㅠㅠ

고래 : 큰 이득을 얻을 수 있는 생산수단을 소유(큰 스팀파워로 큰 보팅(이득)울 얻음)
풀랑크돈 : 생산 수단을 소유 했지만 고래의 도움 없이는 파워를 올리기 힘듬

어떻게 보면 이 블록체인은 중앙집권형에서 벗어나 민주적인 사회로 나가기 위한 것인데 먼가 그안의 철학적 사상은 아직 현실세계에서 자본을 많이 가지고 그것을 스팀에 투자할 수 있는 사람이 여기서도 큰 생산을 할 수 있는 현실세계의 굴레를 벗어 나지 못하는 것 같네요..
한 가지 희망적인 것은 스팀잇 안에서는 누구나 생산수단을 소유할 수 있다는 것..

생산수단을 소유할 수 있다는 것...
맞는 말씀이고, 좋은 말씀인 것 같습니다~!
규모는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누구나 다 개인사업자네요~^^

보팅 감사합니다.

토요일 오후 한가한 시간이 생겨 kr 최근 글을 쭉 읽어내려 읽어가면서 새로 오신 분들께 보팅을 해드리면 어떻까 생각하면서 보팅 버튼을 눌렀습니다. 새로 오신 분들이 적응하기 힘든 면이 분명히 있습니다. 물론 저도 겨우 3개월 차고요..^^ 서로 응원하면서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팔로우 하고 소통하겠습니다~

좋은글 잘봤습니다^^ 보팅하고 가요~~
근데 영어도 직접 다 쓰시나봐요 ㅎㅎ 어려운 문장들인데 대단하네요^^

영문학과 나왔어요^^ 지금까지도 거의 영어로 먹고 살고 있습니다. 직업이니 익숙해졌겠죠~^^

스팀잇을 아끼는 마음이 글에서도 나타나는군요.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스티밋 잘 되면 좋죠~^^ 스팀이 많지는 않지만 혹시 대박나면?!! 좋죠^^

Loading...

아 적절한 길이의 완벽하고
훌륭한 글 잘 읽었습니다!!
그 계층화의 간격을 최대한 좁힐 것인가 아니면
그 간격을 무한히 넓힐 것인가
또 선택불가능성에 빠져듭니다
전자는 아리스토텔레스에 가깝고 후자는 플라톤에 가깝다고 알고 있습니다
봄밤 주말 사랑하는 가족과 재밌게 보내세요 그 간격을 좁히면서요!!!!!

사실 저는 오늘 쓰고 좀 길다고 느꼈습니다.
간결하게 의미를 잘 전달하고 싶은데 쉽지 않네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글 잘읽었습니다
저 자신도 플랑크톤이라 생각하며 투덜글을 써댔는데 어쩌면 그런 투덜글도 언제든 쓸 수 있는 곳이 여긴가봅니다

작은 목소리도 낼 수 있다는 점에서 희망이 있는 것 같아요. 물론 다수에 의해 그 목소리가 묻힐 수도 있지만 기회가 있다는 것 자체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076.80
ETH 3516.36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