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일간의 세계여행준비 :: 체크리스트 및 여행 짐 싸기

in #kr6 years ago (edited)

긴긴~여행을 준비하느라 정신없이 확인하고 또 확인하고-
처음 출발할 때는 너무 긴장해서 그런지, 이것저것 많이 챙겼다.
돌이켜 보면 이렇게 많이 준비할 필요가 없었는데.

필요한 물건은 어디서든 다 구할 수 있는데ㅋㅋㅋ

여행 준비 체크리스트!

1.jpg

#01. 배낭

우리의 짐들을 500일 동안 가지고 안전하게 보관해 줄 배낭.
우리가 선택한 배낭은 오스프리 이서 60L와 오스프리 아리엘 55L이다.

많은 브랜드가 있지만, 그 중에서 오스프리를 선택한 이유는-
첫번째는 가벼움, 두번째는 허리 받침대의 편안함, 세번째는 가격이다.

2.jpg

각각 대용량 배낭 1개와 작은 배낭 1개, 그리고 슬링백 1개씩-
침낭과 카메라는 덤ㅋㅋㅋ

#02. 의류

가장 신경이 많이 쓰였던 부분.
아무리 '여름'에 맞춰 이동한다고 해도, 도시별 나라별 기온차가 클텐데-
그렇다고 다 가져갈 수도 없고.
결국 반바지/반팔티/긴바지/긴팔티/외투 등 다양한 종류의 옷들과 속옷+양말을 챙겨가기로 했다.
꽤 많은 양이지만 중간중간 여행하면서 버릴 예정으로 다 챙겼다.
그래서 그런지, 출발할 때 수화물의 무게는 18kg과 16kg이 나왔다ㅋㅋ

4.jpg

#03. 신발

신발은 이렇게~
운동화 2켤레와 슬리퍼 1켤레. 샌들 1켤레.
여행하면서 가장 많이 신었던 것은 샌들과 슬리퍼다.
그 중 샌들은 너무 많이 낡아서 중간에 버리고 새로 구입했다.

5.jpg

#04. 의약품 및 생활용품

혹시 모를 문제에 대비하여, 하지만 가장 중요했던 의약품과 생활용품
특히나 아스피린은 우리에게 만병통치약과 같았다ㅋㅋ

6.jpg

의약품 리스트는 아래의 URL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roh_ys/220750506653

생활용품은 세면도구/기초화장품/손톱깍이/안경/렌즈 등등

#05. 기타물품

혹시~몰라 준비한 기타물품들.
모자/카메라 삼각대/자물쇠/돼지코/셀카봉/라이트/빨래줄/빨래집게/수면안대/물티슈/돗자리/멀티탭/우산 등

이 중 반은 불필요. 반은 유용한 아이템.

7.jpg

#06. 전자기기 및 중요 서류

노트북과 여권/국제운전면허증(중간에 기간 만료ㅜ.ㅜ)/황열 예방접종증서/
아이폰 여분/외장하드 등의 전자기기.
비행기 티켓가 기타 정보가 들어간 중요 서류도 챙기기!

8.jpg

다 펼치고 보니 짐이 어마어마하게 많다.
이걸 다 가져갈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ㅋㅋㅋ

9.jpg

하나씩 하나씩 정리 시작!

10.gif

역시 많은 짐들로 가방은 금방 포화상태-
불필요한 짐들을 다시 빼고, 정리하고 줄이고를 반복했다.

11.png

배낭싸는데 하루종일이 걸리다니.

이제 완성된 여행배낭!
이것만 가지고 여행을 시작+_+

12.jpg

처음엔 이렇게 시작하겠지만-
점점 가면서 무게가 줄어들겠지. 라고 생각했는데ㅋㅋ
결론은 아니었다. 버리는 만큼 새로운 것을 구입해서 다시 채워지는 여행배낭.

여행이란 그런것 아니겠어?
버린 만큼 담아 오는 것.

13.jpg

Sort:  

30대 후반으로 아이가 고등학교를 졸업할 즈음 저와 아내, 아이가 함께하는 세계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즐거운 이야기와 알찬 정보를 기대합니다. 보팅 & 팔로우 합니다.

네 감사합니다~궁금하신게 있으면 말씀주세요!

진정한 배낭 여행이네요!!ㅋㅋ
저도 훌쩍 여행 떠나고 싶어집니다

큰 배낭과 함께한 배낭 여행이죠ㅎㅎㅎ다시 보니 저도 떠나고 싶네요ㅎㅎ

가방만 봐도 설레이네요 ㅎㅎㅎ kr-travel 태그를 이용해보세요. 여행 관련 한국 유저분들 태그이구요. 명성도 50이전까지 kr-newbie 태그를 쓰시면 뉴비를 지원 하시려는 분들이 보실 수 있고, jjangjjangman 태그를 이용하시면 짱짱맨님들이 조금 지원을 도와주실거에요. 😊

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앞으로 많이 활용하겠습니다

와... 전문가네요 배낭여행하면 체력소모가 심할듯 한데
세부적인 여행일정 같은게 매우 궁금합니다.( 배낭여행을 해본적이 없어서..)
무게가 18kg 와우...거의 완전군장이네요.

아무래도 체력적으로 많이 힘들긴 하네요ㅎㅎ그래도 이동하기가 편하니 배낭을 포기할 수 없네요ㅎㅎ

오~~ 이런 노하우들...!! 꿀팁이네요ㅎㅎ

여행 계획할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와... 저는 두달짜리 계획중인데 다시 생각해보게 만드는 짐이네요 --;;

두달도 짐이 적진 않을거에요ㅎㅎ체크리스트가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7200.37
ETH 3331.98
USDT 1.00
SBD 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