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동안 프로그래머 5년뒤에는 요리사! 19일차 - 객체지향 언어

in #kr7 years ago (edited)

오늘 공부한 분야는 자바의 정석 목차중 제 7장 객체지향 언어입니다.
그래서 객체지향의 언어를 자세히 공부하기 위해서
과거의 저를 소환했는데요
소환 방법은
예전 프로젝트 과제를 보았습니다. (소환)

뚜뚜둥!!


끔찍한 혼종이군요

객체지향을 생각하면서 소환했지만 절차언어가 소환이 되었네요..

진정하고 코드를 들어다 보았습니다.
뭔지모르겠네요..
내일까지 봐야겠어요
하루 1시간 반으로 시간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공부시간을 늘리기로 했어요!

내가 생각하는 객체지향언어란?

객체지향 언어는 클래스를 만들면 이걸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붕어빵 틀을 만들면 이를 토대로 (이 때 붕어빵틀은 쉽게 고칠 수 있다는 조건하에)
여러 붕어빵들을 만들 수가 있는데요(팥, 슈크림, 고구마, 감자, 피자 등등..)
자바 언어도 마찬가지 입니다.
한 클래스를 통해서 여러종류의 객체들을 만들 수가 있어요
그런데 저는 한 객체를 만들기 위해서
붕어빵틀을 만들고, 또 만들고 또 만들었습니다.

대단하네요 과거의 제가.. 근성은 인정합니다.


근성 덕분에 코드가 길어집니다. 쓸데없이... 길었어요. 과거의 저는 이 코드를 작성하기 위해서 많은 고생을 했네요
아직도 객체의 대한 개념은 알겠는데 사용을 못해요..

결국 객체지향 언어는 코드를 만들면 다음에 사용이 편한데 코드설계가 힘들다!!

결국 코드 들어다보고 이것저것 살피고 코드 고쳐보고, 하다가 하루가 갔네요!

읽으시느라 고생하셧습니다. 팔로우해주고가세요!
follow me!

Sort:  

프로그래밍은 용어들이 너무 생소하죠
객체지향이라.. 잘 쓰지도 않는 말을 두개나 붙여두고-_-
걍 '물체설계' 이런거 였으면 좀더 이해하기 편했을지도
외국용어를 잘 번역할려하기보다 다른 이들이 잘 이해하도록
만들었어야하는데 울나라 책들은 전부 그 반대죠

그냥 객체지향이 어려운거같애요.. ㅜㅜC언어 같은경우는 필요한 함수있으면 만들면되는데 객체지향은 이것저것 해야되니 어렵네요

쉽지 않죠.
그런데 뭐 언어니까 쓰면서 익숙해 질 수밖에 없구나 싶습니다.

그렇죠... 학교 동기들이 취업햇는대 하면된다하더라구요...

살짝 어려운 내용이지만 멋지세요~
저같은 사람은 엄두도 못내는 일들이죠^^
자주놀러올게요^^
팔로하고갑니다^^

어렵지 않아요 ㅜㅜ
초보자도 할수 잇는게 프로그래밍입니다 다만 심화로 가면 갈수록 어려워지지만요.. 팔로우감사합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383.21
ETH 3098.60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