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동안 프로그래머 5년뒤에는 요리사! 13일차 - 덮밥 하는법, 3장/ 연산자 공부

in #kr7 years ago (edited)

어제는 불금이라

친구들끼리 술마시느라 글을 못 올렸네요..

공부도 못하구요..

그래서 오늘은 3장 까지 공부했습니다.

바로 연산자입니다.

오랜만에 연산자 우선순위 보니까

C언어에서 배웠던것들이 생각이 납니다.!

덮밥 하는법

  1. 낙지를 준비합니다. 산낙지는 도마 위에있고요. 냉동은 아래에 있습니다. 산거와 죽은거를 보니까 구분이 확가죠?
    TIP. 좋은 낙지는 색깔이 진합니다.!!


  1. 낙지를 잘라주고 후라이팬에 올려둡니다.

  1. 양배추를 올립니다.


  1. 고추기름과 참기름, 후추를 넣습니다.
    Tip. 고추기름은 시중에 있는 것보다 만들어서 먹는게 맛있습니다.
    만드는법 : 식용류에 고추를 넣고 끊입니다. -> 이게 고춧기름

  1. 양념과 고추가루를 넣습니다.

  1. 마늘과 간고추를 넣습니다.


  1. 이제 불판 위에 올려주고 낙지 뜸을 들여줍니다.!

  1. 오른쪽에는 물엿, 전분, 참기름, 부추가 있습니다.

  1. 물엿을 넣고 볶아 줍니다. 그 다음에 물기를 없애기 위하여 전분을 넣고 볶아주고, 참기름, 부추를 넣고 마지막으로 볶아줍니다.

  1. 완성입니다.



  1. 그릇에 담고 먹습니다. !!

오늘 3장공부하고 내일은 못할거 같애요 ~

가족들하고 있기로 했거든요~

고생하세요!!

마지막으로

이런식으로 글을 썻는데
왜 다 1번으로 나오는거죠?
알려주실분 있나요?

follow me!

Sort:  

마크다운 리스트는 자동으로 매겨집니다.
중간에 사진이 들어가서, 다시 시작하는 리스트로 인식한 것 같군요.
제 글을 참고하세요.
https://steemit.com/kr/@nand/markdown

두 가지 대안이 있습니다.

첫 번째:
1.과 글을 띄어쓰기 없이 붙여쓰세요.
1.이렇게요.

두 번째:
엔터키 두번 치지 마시고 한 번만 쳐서 글을 붙여주세요.
이 경우 모두 1. 으로 써도 순서가 자동으로 붙어서 좋습니다.

1. 볶아줍니다.
https://steemitimages.com/DQmaPX3iuinAYViczRjVyT9oTVazWv76JpNvgmafeayVwZi/image.png
1. 이렇게요.
  1. 볶아줍니다.
  2. 이렇게요.

감사합니다 ㅜㅜㅜ 지금 강원도로가는중이라 핸드폰으로 하기힘드네요 집가서 해봐야겠어요 !

잘보고 갑니다 요리장소도 그렇고 뭔가 전문적인 느낌이 나네요 ㅎㅎ 마지막에 팔로워 저건 어떻게 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5년뒤 제가 가게할 때 운영 헤메지 않으려면 지금 부모님께 많이 배워야죠
@mori96 저는 이분 블로그에서 배웠어요

우아ㅎㅎㅎㅎ요리 넘 멋져요^^!!

감사합니다 ㅅㅅ

우와~ 가게를 차리실 그날을 응원합니다. ^^ 너무 맛있게 보이네요.
팔로우&보팅 남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하악하악 너무 맛있어보여요!
매콤한 냄새가 나는 기분이네요

바로 매운거 드시러 가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519.52
ETH 2532.82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