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매도 타이밍인가요 매수 타이밍인가요?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rimamoon 입니다

오랫만에 글 올리네요
지난 며칠 동안 아주 빡세게 보내다보니 스팀에도 살짝 소홀해지게되네요
몇달간 한국에서 신선놀음 하다 집에 오니 처리할 일들이 어찌나 많은지...
발바닥이 불이 날 정도로 돌아다니고 일처리를 하나씩 마무리하다보니 하니 한주가 훌쩍지났네요

IMG_4972.JPG

자동차 점검 및 세금 내러 가는길에 멋진 숫자가 떠 사진한장 찰칵 ㅋ

물론 그 와중에도 짬짬이 eos ico 한번 더 참여하고 클레임한 토큰들을 마이이더월렛으로 살짝 옮겨놓고(처음 ico에 비해 반 정도만 주네요. 왠지 ico 보다 거래소에서 사는게 더 싼 듯하니 잘 비교하고 참여하세요)

그리고 기존에 한국 거래소는 2군데(야피존, 빗썸) 이용했는데,
빗썸 사태에 기분이 살짝 언짢아져 일단 남은 코인들 사악 정리하고 현금화했어요
(더구나 7월 말까진 계속 떨어질듯한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야피존에 있던것도 반은 폴로닉스로 , eos ico 참여한건 빗파이넥스에서 현금화해서 여기서도 거래 시작했습니다. 인증은 한국에서 2FA까지 미리 다 받아놔서 어렵지 않게 금방 시작했네요.
접속할때마다 2FA 인증 받아야 해서 살짝 귀찮긴 하지만 요즘처럼 해킹이다 뭐다 시끄러울땐 안전제일(리스크관리)입니다.
1.jpg

더구나어제 오늘 코인가격이 마이너스로 내려가고 있지만 중장기적으로 보면서 쫄지않고,
나름 분산 투자 한다고 여기며 대략 7-8 종류의 코인에 투자했습니다
얼마 안되는 돈이라 더욱 찰지게 잘 투자했다고 자기위안 심으면서 말이죠

2.jpg

요즘처럼 변동성이 강하고 하락장에서는 폭락에 더욱 조심해야 하는데요
더구나 이런 하락장이 얼마나 지속될지 모르는 상황인지라 투자한 코인들을 회수하는게 나을지,
아니면 더 떨어졌을때 추매로 해야 할지 결정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8월 1일이 중요한 변수이긴 한것 같은데,
저도 고민이 되네요.
여러분들은 잠시 관망인가요 아님 매수 타이밍이 다가 오는것 같나요?

3.jpg

전체 코인들이 하락하는 와중에 VRC만이 유일하게 오르고 있습니다.
지난 한달간 핫한 코인들을 뒤늦게 공부하면서,
조용하게 지내는 일상에 활기차게 보내고 있지만,
이런 하락장은 살짝 기운빠지게 합니다.

그래도 초심을 잃지 않고 수량 늘리기로 기계적으로 거래를 하고
결국 짧게는 연말까지 궁극적으로는 장기적으로 은퇴자금(?)이라 생각하고 묻어 놓을 생각입니다만,
저도 사람인지라, 머릿속이 살짝 복잡해집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추매, 관망, 매도... 등등

재미없는 스토리에 혼자 주절거리는 글 읽느라 고생했습니다.
내용이 없지만 공감하신다면 보팅을 꾸욱 눌러주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이상 아시아의 어느 나라에서 @rimamoon 이었습니다.

Sort:  

요즘 매도 타이밍인가요 매수 타이밍인가요? Is it selling or buying timing?
You can translate using https://translate.google.com. So more peoples can enjoy & follow ^^

저는 그냥 전부 원화로 돌려둔지 일주일이 되어 가네요. 오히려 기회로 이용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 같은 초보는 요즘 같은 장에선 삐끗하면 손실나기도 쉽고 이익을 보더라도 너무 피곤합니다. 한동안 코인 거래에 온 신경을 쏟으며 지낸 것 같아 한발자국 물러나 바라보고 있습니다.

네 저도 불안감에 일단 반은 현금화했는데, 나머지로 코인들 분산투자해놓고 언제 어떻게 급변할지 모르니, 잠시 관망하려고 합니다. ^^

뉴비는 언제나 환영!/응원!이에요, 조사한바에 따르면. 텍스트가 공백제외 1000자 이상이면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포스트가 된다네요. - kr-newbie 보안관 봇! 2017/07/06일 시작 (beta)

좀 길게 써야 한다는 얘기네요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3
BTC 64189.84
ETH 2796.72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