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오징어 통찜 [부제 : 대략 50만원 짜리 ...ㅠㅠ]

in #kr6 years ago

아침에 일어나 냉장고에 넣어둔 갑오징어를 꺼냅니다. 조금이라도 싱싱할때 먹기위해 아침부터 통찜을 시작했습니다. 사실 어제 저녁에 먹었어야 했는데 너무너무 피곤해서 떡실신 해버렸네요... ㅠㅠ
IMG_4126.jpg

크기 비교를 위해 생수병과 함께 두고 봐줍니다. 꽤 크죠? ㅎㅎ 큰 놈이 찌고 난 후에 풍미도 아주 좋습니다.
IMG_4128.jpg

찜통에 넣고 찌기 시작합니다. 스팀 팍팍!! (올리실때 뒤집지 마시고 사진처럼 정면을 바라보게 올리세요) 이유는 다음 사진에~
IMG_4131.jpg

물이 끓고 찌기 시작한 후 5~10분정도 지나면 등갑이 자연스레 튀 나옵니다 뜨거우니 집게로 빼주세요.
IMG_4134.jpg

한쪽 끝이 상당히 뾰족하여 날카로우니 행여나 다치지 않도록 조심하시구요
IMG_4136.jpg

이제 제법 큰 놈이니 40~50분정도 스팀 쐬어주고 5분정도 뜸들이면 됩니다
취향에 따라 등갑 뺀 부분에 간 마늘을 한 큰술 정도 올려 찌셔두 되구요... 맛나게 익기를 스티밋하며 기다리면 됩니다. 다 찌고 꺼내서 썰때 주의하실 것은 갑오징어 위를 제거하시는게 좋습니다. 먹이활동으로 인한 이물질과 모래등이 씹힐수 있어서 그렇습니다.
IMG_4137.jpg

칼로 썰면 먹물과 뒤범벅이 되어 비주얼이 그닥이나 맛이 모든것을 보상하고 남으니 걱정 없습니다. ^^
IMG_4142.jpg

봄 갑오징어라 그런지 알도 꽉 들어차 있네요~ 징검다리 휴일로 늦잠자던 와이프와 딸아이 깨워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 맛을 아시는 분들은 한번쯤 별미로 해드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제목에 대략 50만원짜리는 뭔 이야긴가 하실텐데 이 얼토당토않은 이유에 관한 이야기는 60초뒤에!!!! ~~ 아니구요 ㅎㅎ 다음 포스팅에 쓰도록 하겠습니다. 새벽출근이라 일찍 자야하기도 하고 죙일 아이와 씨름했더니 졸음이 몰려오네요~~ ^^ 좋은밤 되세요...

Sort:  

크기가 엄청 실하네요 ^^ 그냥봐도 군침이.. ㅎㅎ

군화짝 혹은 대포알이라 칭하더군요~~^^

와우 궁금하네요 50만원짜릴라니 ㅋ 갑오징어 처음봐요~~! 굉장히 크고 신기하네요 무섭게 생겼네요 ~ ㅋㅋ 맛은 상상이안가네요 ㅋ

가슴아픈 사연이.... ㅋㅋ 맛은 아주 좋습니다~

갑오징어 제군들을 보는 순간 가우디의 까사밀라가 겹쳤습니다ㅋㅋ

헉~~ 그러고 보니 투구를 쓴 군인들과 흡사하네요^^ 끝에 뾰족한 부분이 대박이네요~ ㅎㅎ

통찜 엄청나군요! ㅎㅎ 작년 가을에 갑오징어 낚시 갔을때가 생각나네요 ㅎㅎ

봄 갑이는 힘들지요~ㅎㅎ 가을 시즌을 기약해야겠습니다~

뒷이야기가 궁금하게 글을 쓰셨네요. ㅎㅎ
전 예쁜 오징어만 먹어봤는데...먹물로 범벅된 비주얼이..ㅋ
프사가 바뀌셨네요. 깜짝 놀랐어요.

넵^^ 기회되면 드셔보세요~ 큰놈으로다가.. 해산물에 반감 없으시다면 아주 좋아하실겁니다.

갑오징어가 역시 오징어의 갑이죠^^

역시 아시는군요.. 제 친구녀석은 이제 무늬오징어를 노리더군요~^^

무늬오징어는 잘 모르겠네요.
인터넷 한번 찾아봐야겠어요

보기에는 정말 먹물 때문에 뭔가 좀...근데 맛이 있다고 하시니..ㅎㅎ
대략 50만원짜리가 뭘 뜻하는지 궁금합니다.
이거 예고편인가요?ㅋㅋ

보기엔 별로이나 저 먹물이 있기에 같이 먹으면 맛있습니다^^ 굳이 따지자면 가치의 비교라 할까요? ㅎㅎ 곧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갑오징어는 저렇게는 아직 못먹어봤는데...비주얼이 저런데도 맛이 보상한다니 궁금합니다. 통통하니 너무 맛있을것 같아요

그쵸 대부분 회나 내장 제거하고 숙회로 드시죠... 초장 찍어서요~ 저렇게 같이 먹으면 풍미가 끝내줍니다. 온통 새까매지는건 어쩔수 없네요~ ^^

저 처음봤어요 생물로! 이렇게 크다니 ㅎㅎㅎ 보기만해도 든든하네요!!

시장에 가도 대부분 자잘하죠~~ 크고 싱싱할수록 깊은맛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ㅎㅎ

서해 쪽으로 갑오징어 잡으러 갔던 기억이 나네요
10시간 동안에 겨우 5마리 잡았습니다. ㅠㅠ
50만원 짜리는 무척 궁금하네요^^

저보다 완전 훌륭하십니다~~^^ 부러우면 지는건데... 졌습니다~ ㅎㅎ 이유는 좀 있다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30
BTC 59096.52
ETH 2516.65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