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화폐"란 무엇일까요? 살면서 느낀 CryptoCurrency.... ,

in #kr7 years ago (edited)

IMG_5610.JPG
첫짤은 '제 작품샷'

안녕하세요 ‘채글바라’ 입니다

오늘은 그냥 ‘일상’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불과 1, 2주전에 생각해봤습니다. 코인에 거품이 있을까? 없을까?
대체로 외국기사들 보면 없다는 쪽이 우세 했습니다, 그 결론의 기준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한마디로 정리할만한 지표가 있는데, 그건 바로 전자화폐를 내주변 사람 거의가 모른다 입니다 ( 물론 들어는 봤겠지요 ).
저도 이말에 동감합니다. 제가 이렇게 스팀이나 인터넷상에 만나는분들 말고는 제주변엔 코인투자 하는분이 아무도 없거든요. 근데요 지금 전자화폐의 거품이 빠지고 있습니다. 그것도 오늘은 그 낙폭이 상당하군요, 그래서 이글을 적기 시작합니다.
( 거품 아니라며 금방? 이유는 그 거품이 화폐가 아닌 토큰에서 비롯되었기 때문입니다 )
며칠전부터 하락장으로 가기 시작하던 코인이 주말부터는 눈에 확띄게 빠집니다. 전체 마켓캡부터가 줄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예전보다 카톡방, 시세표를 보던 시간이 훨씬 줄었습니다. 시세가 자꾸 떨어지니 보기 싫어서요, 오전엔 일하느라 좀바빴고 오후에 폰을 한번 봐볼까!
헐 ~~~ , 빠져도 너무 빠졌습니다. 멘붕 살짝,
맘을 다잡습니다. ‘숫자에 불과하다’를 입으로 욉니다. 그러나 머리는 그렇지 않습니다. 우울합니다.
전 전자화폐를 시작한지 거의 일년이 다되어 갑니다. 일년전 시세표 보십시오. 저 돈벌었습니다. 제가 시작할때 종자돈이 5원 이었습니다. ( 단위는 '대외비' 입니다 ) 10년안에 10배를 봤습니다, 얼마전까진 5배까지도 갔었습니다. 요즘 좀내려서 그래도 3배는 되겠군요. 인간이 이렇게 간사합니다, 오른거 생각 안하고 내리니 엄살입니다.
그냥 코인수에 집중하십시오. 내코인수가 줄때 슬프지 가격이 떨어진다고 슬퍼하지 마세요. 그게 제 투자철학입니다.
그리고 코인에 대해 알아보세요, 내가 뭘 가졌는지 알아보세요. 그냥 묻지마 투자 하시면 앞으로 더 떨어질건데 한강 가실일 생깁니다.
이건 제가 구독하는 유투버채널에서 본건데요. 제가 코인을 볼때 기준으로 삼는 몇가지를 소개 하며 글 이만 접겠습니다.

부디 토큰과 통화는 구분해주시길 바랍니다.

전자 화폐의 특징
1, 탈중앙화
2, 개인의 프라이버시
3, 무제한사용
4, 통제된 공급
5, 블록체인이라는 공개된 장부가 제공하는 투명성
6, 모든이가 확인할수 있는 공개된 소스 코드

그러므로 스트랏, 이더, 리플 등등 ….., 많지요 여기 해당되지않는 화폐가 아닌 '토큰'들…..,
비탈릭이 말합니다, 제발 ‘이더’를 화폐로 쓰지 마세요.

Sort:  

Congratulations @richbaek!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저도 2년 전에 리플이 10원 30원 할때 그냥 무작정 돈을 넣었어요. 가격이 중요한게 아니다. 지금 얼마나 확보하느냐가 중요한것이다 라는 생각으로요. 저는 하나도 못 벌었습니다. 해킹당해서 다 날렸거든요 ㅠㅠ

마지막이 반전이군요, 글 읽다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교훈삼아 앞으로는 더욱더 조심 하셔야 겠어요.
애도의 말씀을 전하고 싶군요.

짤이 작품이군요...멋집니다^^

고맙습니다.

보리팔 하고 가요 좋은글 감사해요 ㅎㅎ

방문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코인은 결국 투기장이 되는건가요....

투기세력이 없을수는 없겠지요, 최소한 나는 안한단 생각만 있슴 될듯 합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글 잘 읽었습니다. 전자화폐?가 어찌 될지는 정말 궁금하네요ㅠㅠ 업봇 하고 갑니다^^

전자화폐 없어지지는 않을 겁니다. 앞으로 상당한 조정이 필요하겠지요.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존버가 답이죠.^^ 잘보고 가요! 우리모두 화이팅합시다^^

ㅋㅋ 그렇죠 그래도 도리님도 분산투자 하셔서 존버+알트+단타 이렇게 하십시요. 재미집니다.

좋은 글 늘 잘읽고 있습니다. 저도 좀 가지고 있어서 시세가 떨어지니 마음이 아픕니다. 기준점 6가지 참고하겠습니다. IMF관련 업보팅 감사드립니다.

제블로그까지 방문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chocomuscake님 이름이 너무 달콤하셔요 ㅎ

ㅎㅎ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보팅팔로잉하고갑니다^^

저는 그냥 맛팔하는 성격은 아닌데, @myfavorite님 블로그 보니, 고기 성애자 ㅋㅋ
저랑 똑같으시군요, 맛팔합니다, 반갑습니다.

동족을만나기분이예요~ 좋은소통해요^^

전자화폐는 아마도 가까운 시일내에 굉장한 상용화를 이룰 것 같습니다.
이미 미국에서는 물건을 구매하거나 팔때 비트코인이 사용되고 있지요.

다만 지금처럼 가치가 널뛰기 하거나, 새로운 ICO들이 나올때 달랑 백서하나로 투자를 유도하거나 하는 일들이 앞으로는 많이 조정이 되겠지요.

이 모든 일을 고려하고서도 미래는 굉장히 밝아 보입니다.

네 맞습니다. 이모든게 지나가는 과정이고, 그과정속에서 하나씩 질서잡혀 나가길 기대 합니다. 댓글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31
BTC 60936.15
ETH 2921.43
USDT 1.00
SBD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