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차, 그리고 이제 만스파업한 뉴비의 시선

in #kr6 years ago (edited)

2018-02-23_10-47-39.jpg

계속 만스파 만스파 지껄여서 일단 죄송합니다.
저도 미천한 인간인가 봅니다. 고작 만스파되었다고 할말 못할말
다 하는 제 모습을 보면서 신기하기도 합니다.
그전까지는 엄청 눈치를 봤거든요. 이 글도 못썼겠죠..

저는 스팀잇처럼 돈이 걸려있는 SNS에서
평화롭게 사이좋게 파도 안갈리고 누구나 돈을 번다 이런건
없다고 봅니다 왜냐면 돈이 걸리면 사람들 모두
예민해지거든요 저도 마찬가지고요

저는 이제 3개월차입니다. 닥눈삼하라는 말도 있듯이
사실은 이번 달까지는 좀 닥쳐야하는 군번이죠 ㅋ
하지만 보이는게 있어 이렇게 또 글을 씁니다

스팀잇에서 의견을 달리하는 몇 그룹이 있다는 사실
스팀잇 하신지 조금 시간이 지나면
다들 아실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뉴비들 모두 다 생각이 있지만
스파가 없어서, 보팅을 못받을까봐, 내가 나서기 부담스러워서
말 안하고 있는 부분도 많다고 봅니다

3개월차 뉴비가 만스파 업해서 제 스스로 내린 결론은
저같은 닥눈삼 뉴비도 어느정도 스파업을 하면
증인편을 들 수 밖에 없습니다

증인 반대파에서는 이색히가?! 라고 생각하실수 있습니다
왜 그런지 이유를 설명드려보자면..

일단 @virus707 아이디를 쓰시는 오치님의 존재가 가장 큽니다
짱짱맨 프로젝트 이거 아무나 못합니다
오치님도 한 인간일뿐인데 어뷰징의 유혹이 없을리 없습니다

부계정만들어서 임대하고 셀봇찍고 지인들보고 가입해라고 한뒤
내가 너 밀어줄께 이렇게 해서 지인보팅풀 만들고...
그 스파 가지고 그런 생각안하는 인간도 있답니까?

돈이 들어가면 사람은 머리가 팽팽 돌아가게되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유혹을 내던지고
오치님이 왜 짱장맨 프로젝트로 많은 뉴비에게 보팅을 찍어주는지
왜 그런 행동을 하겠습니까

결국 크게 보는 겁니다 이렇게 해야 전체 스팀잇이 살아나니까
이렇게 해야 스팀잇이 몇년뒤에는 뉴스에도 나오고
스팀잇에 가입해서 글쓰면 돈벌수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뉴비들이 들어오니까 말이죠

외국애들까지 한글쓰는 한국인을
kr커뮤니티 때문에 부러워하는데
이게 쉬운일로 보이시는 것 아니시겠죠..

@dakfn 아이디를 쓰시는 다크핑거님
지금은 스파임대를 철회하셨지만 제가 들어온 1월부터
지금까지 제가 본바로는
다크핑거님처럼 뉴비 챙기는 스티미언 없었습니다
자기 본업까지 내팽겨치면서 큐레이팅 해주는거
쉽겠습니까? 머리에 총 맞았습니까? 그런짓하게..
저부터도 할 수 있을지 고민됩니다

뉴비들이 힘들때 방향제시해주고 조언해주면서
위로해주고 .. 그게 선배 스티미언 역할 아닙니까?

그리고 어뷰징하는 애들 때려잡아주시기도 하죠
어뷰징애들 다운보팅 꽂는거 저도 이해잘 못했는데
이거 이타심 없으면 못하는 겁니다
일단 자기 보팅파워 희생하면서 남들은 안하는 짓하는겁니다
아까운 내 시간 왜 그런짓으로 시간을 날리겠습니까

그나마 그렇게 어뷰징 다운보팅하기 때문에
어뷰징 잔챙이들이 활개를 못치는겁니다
스팀잇 전체를 보지 않으면 도저히 할 수 없는 행동입니다

@noctisk 아이디 쓰시는 녹티스님
개인적으로 글 퀄은 그란님과 더불어 스팀잇 탑에 들어간다고 봅니다
하루에 그정도 글을 쓸려면
오늘은 무슨 글을 쓸까하며 직장에서도 고민해야할 정도입니다
순수 글 쓰는 시간만 최소 2시간이며,
그 글을 다시 읽으며 고치는 시간이 1시간일겁니다
스파가 아무리 많더라도 @noctisk님의 1/10정도의 노력은
해야되는거 아닙니까?

고래라고 자기는 어깨에 힘들어가서 내가 미쳤니? 뉴비들처럼
글 쓸려고 아둥바둥 할 필요가 왜 있어?
자본가가 노동을 왜해 ? 이러면서 있는 고래분들..
뉴비를 위해서 뭔가 하는걸 본적이 없습니다..

임대고래는 당연히 그럴 수 있다구요?ㅎ
제가 볼때 윗분들은 자기 스파여도 똑같이 행동할 분들입니다
그게 안보이면 뭐 할 수 없구요

뉴비에게 뭐라도 해주는 분들이
그렇게 스팀잇을 끌어온 분들이
결국 @clayop 님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저도 한쪽 편을 들지않고
저보다 스파높은 분들에게 혹시나 뮤트당할수도 있는데
이런 글을 쓰는게 미쳤다는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어제 @otac 님을 저격한 그분의 글을 보고
가만히 있을수가 없었습니다

오탁님은 저랑 스팀잇 동기네요
제가 들어온지 얼마 안되었었을 때
오탁님의 글을 봤습니다

자기가 살아온 인생이야기였는데
나이는 20대초반이고 축구를 계속 했었다고 합니다
축구도 굉장히 잘했대요 프로팀갈정도라고 합니다
근데 십자인대 부상때문에 포기를 할 수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얼마나 막막했겠습니까..

어머니도 암환자이시라고 합니다..그런 가정환경에서도
살아볼려고 상하차택배를 하러 갔다고합니다
성실하셨는지 그 힘든 알바에서도 어떤 분에 눈에 들었고
지금은 조선소에서 일하고 계신다고 하네요

조선소 일도 힘들텐데 그 와중에 프로그래밍 공부까지 하더라구요
정말 멋져보였습니다
아 나는 왜 저나이때 저렇게 살지 못했을까 라는 생각을 했죠

제가 보기엔 대한민국 20대초반 청년중에
가장 열심히 사는 분 처럼 보입니다

그런데 그분께서는 자기 비판을 했다고 해서
인생을 잘못살았고 앞으로도 잘 못 살확률이 높다
라는 말을 하시네요.. 하.. 한숨이 나옵니다

분명 나이도 있으실거고 재력도 있으실텐데
분명 아들뻘일텐데...

제가 @clayop 님 비판글 써볼까요?
클옵님이 저에게 인생 운운하면서 이야기를 할까요?
속으로는 부글부글 끓으셔도 애써
뉴비니까 그냥 내가 참아야지 하며 좋은 말을 해줄겁니다

아 그리고 적는 김에
그저께 어뷰징이 절도라고 해서 경찰서 이야기하신 그분에게도
한마디 하겠습니다

어뷰징 절도 맞습니다.
증인이 채굴한 스팀, 창고에 모아두고 있는 걸
우리는 스팀파워에 비례해서
보팅을 찍어줄 권리를 갖고 있습니다
그 권리로 먼저 창고에서 스팀을 가져간뒤
자기 부계정으로 자기계정 셀봇하고 지인보팅해주면
그게 절도지 뭐가 절도입니까

경찰서에 신고해보라구요? 하하하
아니 그럼 우리는 세무서에 지금 세금 신고하고
스팀잇 보상받나요?
저도 그렇고 다 탈세범이에요

어뷰징하는 애들 때려잡는 분들
뉴비들 가끔 보안관이라고 칭합니다
그 의미는 어뷰징하는 애들이 국가의 법은
안어겨도 스팀잇에서의 룰은 어기고 있다고
다들 생각한다는 거죠

스팀잇에서 누구나 느끼는 잘못된 행동으로
어뷰징을 정의한다면
절도 라고 정의할 수도 있는거아닙니까?

아니 그렇게 말할수도 있는걸
뉴비한테 그런식으로 말하고..
아 진짜 스파 있는 만큼 체면도 지켜주세요

대왕고래님들 제발 부탁드립니다
뉴비들이 존경할 수 있게 해주세요
스파 많다고 내려찍는 분들
뉴비들 속으로 다 반감있습니다
말을 못해서 그렇지...

저는 평생 스팀잇을 하며
스팀잇으로 제 월급만큼의 부수입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전체 스팀을 키우지 않는분들은
존경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뉴비들도 다 눈이 있고
생각이 있습니다.
스파가 많다고 해서 뉴비들이 아무말못한다고 해서
그분들의 행동이 가려지진 않습니다
블록체인 상에서는 모든 것이 드러나니까요

덕망있는 고래가 되셨으면 합니다
뉴비들을 조금은 챙겨주는 고래가 되어주셨으면 합니다
자기만 아는 고래
자기 지인들만 아는 고래
누가 존경하겠습니까..

비판받는다고 발끈하시지말고
비판을 받는만큼 스파의 크기만큼
책임감을 가져주시며 스팀잇에서 영향력을
발휘해주셨으면 하고 쓰는 글입니다

기분나쁘다고 저격하지말아주세요 ㅎㅎ
사실 무서워요 ㅋㅋㅋ

Sort:  

님의 생각과는 많은 부분이 반대이지만,
열심히 글 쓰신 것에 대해서 성의 표시 정도 합니다.

대붕신의 만행은 언제까지일까요..ㅋㅋㅋ

앗! ㅋㅋㅋㅋ

뭐 저야 한 달밖에 안된 뉴비지만.. 구구절절 동감하는 부분이 있어서 보팅하고갑니다. ^^

한달이고 석달이고 다 사람인데 , 보는 눈 생각 다 있습니다^^ ㅎ 동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팀잇은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있는 것 같아요..매번 느끼네요.

갈등과 다양한 사람들 모두 사실 없으면 안되는 존재입니다. 그런 과정이 있어야 대규모 커뮤니티가 되는거죠 ㅎㅎ 시린님 프사이쁘네요 ㅋㅋ

감사해요 ㅎㅎ 씨마이너스님 작품입니닿ㅎ

소신발언 멋있으십니다~~!!

결국 파이를 키우는게 맞는거니깐요... 비록 투자를 안하는 입장이라서

발언대가 없지만, 개인적으로 스티밋이라는 공간에 애착이 많이 생긴거 같습니다...

저도 대체로 본 의견에 동의하는 바입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결국 뉴비들이 스팀잇에 미래에 확신을 가지고 투자를 해야 그분들도 이득입니다
그렇게 하는것에는 대왕고래님들의 역할이 너무나 큽니다
@choim님도 좋은 주말되세요^^

뉴비나 스팀잇 kr을 위해 뭐라도 일정부분 공헌을 하면서 적당히 해먹어야지 세상 자기 혼자 사는 놀부 심보라고 말해주고 싶지만 만스파가 안되서 조용히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자이언트님 그정도면 그냥 만스파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

헉 닉네임부터 거대한 분이셨네요

우선은 스파업 축하드립니다.
저는 1차원적으로 어제 개인적으로 스팀잇 소개하고 이 플랫폼에.투자하는게 그 어떤 가상화폐투자보다 매력적이다 라는걸 어느분께 설명드리다가 접속하고 피드 보다가 내려서 다른 이야기 했답니다.^^

ㅋㅋㅋ 루돌프님 저번에 댓글 달아주셨는데 답글못해서 미안해요 ㅋㅋ 그 다른이야기가 대충 무슨이야기인지 알거같네요 ㅋㅋㅋ

바쁘면 ㅋㅋ 대댓글 안다셔도머...ㅋㅋ 일처럼 하시면 안대영!!!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즘 대세글 ㅠ.ㅠ 무섭습니다

DQmUBy2VMShAs1d97LpeYZ97SRyCUGJ9zxEgR9vmgRUksYP.png

르바이님도 참새셨군요.ㅎㅎ 깨어있는 참새가 많은거같아서 왠지 기분이좋네요.

엇? 나 뮤트각인건가 지금 ㄷㄷㄷ

서로 기운이 맞지않는사람들은 뮤트하시는데.. 대붕의뜻이 어떨진모르겠네요.ㅎㅎ

뮤트당했습니다! ㅋㅋㅋㅋ

와ㅋㅋㅋ 축하드립니다. 화이트리스트☆

이렇게 편 가르기는 절대 커뮤니티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대붕대붕하는게 윗 그림에서 나온 말인가 보군요.

탈중앙화를 외쳐봤자 누군가가 독점하면 도로아미타불...

ㅎㅎ 하지만 그런 탈중앙화로 인해 세력다툼은 어느정도 있을수밖에 없겠지요 ㅎㅎ 독점이 가능하지도 않구요 지금처럼 파가 갈려서 다툴수는 있겠지만.. 모두가 평화롭게는 인간본성상 있을수가 없으니까요 ㅎㅎ
원헨드님도 좋은 주말보내세요^^ ㅎㅎ

요즘나오는 논쟁은 재미있으면서 좀어렵네요~^글잘읽었습니다~

근데 또 논쟁이 있어야 커뮤니티가 활발해지지 않겠습니까 ㅋㅋ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3597.74
ETH 2476.06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