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으로 과외를 하면 어떻게 될까

in #kr6 years ago (edited)

2018-02-24_01-14-32.jpg
스팀잇은 보상이 있는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원래는 굳이 쓰지 않아도 되는 글이나 그림을
창작자는 보상이 있기에 에너지를 들여 컨텐츠를 만들어냅니다

즉 기존 인터넷에 있는 정보보다 직접적 보상이라는 것 때문에
고급정보가 공유될 확률이 올라간다는 것이죠

공부나 시험, 특히 대학 이상의 공부에 있어서는 이런 고급 정보가
인터넷에서 잘 공유되지 않습니다.

본인이 열심히 노력해서 얻은, 정리된 공부자료나 이런 것을 아무런 보상없이
공유를 하지도 않을 것이고, 굳이 다른 사람이 이해하기 쉽게 정리 하지도 않을 겁니다

스팀잇 유저중 @chosungyun 님의 블로그 글을 보고 있자면
제가 생각하는 스팀잇 활용이 대략 눈에 보이기도 합니다

2018-03-17_22-30-44.jpg

저는 개인적 공부로 방사성동위원소 취급 감독자 라는 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처음 대전에 가서 시험을 치렀는데 평균 10점 차이로 불합격했습니다
(60점을 넘기면 합격입니다 ㅠ-ㅠ)

원자력 발전소 액체폐기물 부분에 대해서 문제가 하나 나온게 기억이 나네요
근데 제가 자료를 수집하여 공부할 때 원자력 발전소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구하기가
힘들었습니다. 제가 원자력공학과도 아니고 일개 방사선과라서,
방사선이 무엇인지 외부피폭 내부피폭 선량계산하는 방법은 다 공부를 해놨지만,
원자력 발전소에 관한 세부적인 공부를 ..학과에서 배우지도 않았거든요

@chosungyun 님 블로그에는 운이 좋게도 제가 준비하는 시험에
많이 도움이 되는 글이 많습니다 다 스크랩 해놓고 있습니다 흐흐흐

지금은 이런 분들이 소수지만
앞으로 이런 학술적인 내용을 , 그 내용을 처음 접하는 분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 글을 쓰시는 분들은 늘어날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학술정보공유가 쉽도록
향후 스팀잇이 더 개발되면 마크다운 뿐 아니라 수식이나 기호 입력을
쉽게 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 되었으면 합니다.

나중에는, 자신이 공부한 내용이나 전문적인 내용으로
글을 쓰고 그러한 전문분야 종사자들이 많아져
지금은 조금 폐쇄적인 학술정보 공유가 스팀잇으로 인해
더 확대되었으면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조금 시간이 걸릴 것 같지만 말이죠 후후..

Sort:  

스팀잇에서는 모든 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아요.

네 공부에 도움되는 사이트라는 식으로 마케팅이 된다면 뉴비들도 많이 들어오지 않을까 싶어요

저도 그렇게 생각이되네요.

와 ribai님의 글을 보니 태그 kr-study를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학생, 각종 시험 준비생들이 많이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디어 좋습니다!!

그러고 보니 kr-study가 생기면 되는군요.. 일단 대학 이상의 공부는 학과시험에 나오는 정보공유가 힘든편인데 활성화되어서 각과마다 생기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와 ribai님 덕에 더 깊은 아이디어까지 ㅋㅋㅋ 대박입니다

이거 대학별로 활성화 각인 것 같은데

근데 그 정도까지 시험공부에 활용될 정도로 활성화되기에는 시간이 많이 필요할것같아요.. 그리고 무임승차가 가능한 문제점도 해결해야될 것 같기도 하고 ㅎㅎ

맞아용 ㅋㅋ 일단 아이디어 덕분에 행복회로 돌려봅니다 ㅎㅎ

ㅋ 그렇다면 학생들도 투잡인가요?쓰리잡인가요?공부도 하고 돈도 벌고...정보가 돈이되고. ..

@joeypark님 스파업 엄청 하셨네요 ㄷㄷ ㅋㅋㅋㅋ

앗 들켰다 ㅋㅋㅋ

좋은 아이디어이네요.
또한 스팀잇에 몇가지 기능이 보완되면 좋겠어요

네 아직 갈길이 멉니다 ..ㅋㅋ

조은 아이디어!!!! 혼자서 한 교재 문제풀이라도 올려서 같이 나눠서 보면 좋을듯해요!

자신이 만든 문제를 공유하고 해답을 고민해보는 방식도 좋은 것 같네요 제가 치는 시험은, 주관식이라 모범답안을 구하는게 쉽지 않거든요 .. 저번 시험에 , 갑상선에 침착하는 방사성동위원소 종류를 쓰고 원리를 서술하라는 문제가 있었는데.. 제가 적은 답이 점수를 많이 못받았거든요 ㅋㅋㅋ 정말 그런 부분에서 스팀잇이 활용되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좋은 아이디어인데요.
많은 분 보시라고 좀 노력할게요.
@홍보해

개부장님이 뜨셨..ㅋㅋ

@ribai님 안녕하세요. 개부장 입니다. @gidung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수식입력은 꼭 필요합니다..!!ㅎㅎㅎ
제 글이 @ribai님께 꼭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ㅋㅋㅋㅋㅋ원자력 관련 글 더 써주세요 ㅋㅋㅋㅋㅋ

정말 좋은 아이디어네요! 만일 실현된다면 저도 미력이나마 contribute하고 싶어요 :)

얼른 스팀잇이 그런 방향으로도 발전할 수 있도록 베타가 끝나고 커뮤니티스 SMT 시작을 해야될것같아요 ㅋㅋ

좋은 시스템인거같네요! 영상으로도 강의 녹음해서 무료와 자진보상으로 진행하면 좋을거같아요. 미국의 칸 아카데미라고 있는데 그쪽 벤치마케팅을 해보는것도 좋을거같네요!
한번 지금부터 저는 조금씩 시작해보겠습니다! 팔로우랑 업보트 그리고 좋은글 리스팀 누르고가요 ㅎ

크윽 대단하시군여 ! ㅎㅎㅎ 노우코리아님 같은 분이 많아지길 바라봅니다^^ ㅎ

내일부터 kr-english 라는 태그사용해보려고요~ 여러 학생들이든 친구든 많이 가르친적 많은데, 한번 활용해봐야겠어요~ 내일부터 영어 교육용(?) 글 작성해볼게요 ㅎ

정말 좋은 아이디어인데... 7일 지난 글은 찾기가 힘들다는 점이.. ㅠㅜ

네 검색 진짜 욕나옵니다 ㅋㅋㅋ 글 제목 그대로 쳐도 잘 안나와욧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5948.41
ETH 2523.83
USDT 1.00
SBD 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