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은 아주 우아한 지식사기꾼

in #kr6 years ago

yousimin.jpg

<유시민식 논법(인신공격의 오류, 우물독타기 오류, 의도확대 오류, 개체주의 오류, 환원주의 오류 등)으로 유시민 풀어보기>

“유시민의 언론플레이 발언들은 책 장사를 위한 사기술책”

“유시민의 지식은 모두 사기”

“그래서 ‘어떻게 살 것인가’에 대해 우리 청년들에게 길을 제시합니까? 아니, ‘인생 되게 짧고 허무해요’같은 도사님 말씀 말고요, 바로, 지금, 길을 제시합니까? 못하죠?”

“그래서 유시민씨의 지식이 현실정치에서 성과를 본 게 있습니까? 아니, ‘실험’말고요, 실제로 정당들 차례로 깨먹는 실험만 했잖아요? 부정선거질한 국민참여당만 놓고 이야기해보자고요. 다른 건 빼고요.”

“유시민씨의 지식은 인문장사치들의 우아한 장난감에 불과합니다.”

“그래서 실제로 유시민씨가 아는 게 있습니까? 대학시절 교양수준 이상의 지식을 쌓은 게 있습니까? 알쓸신잡 PD말로는 유시민씨 발언에 틀린 게 너무 많아서 방송에 그대로 내보낼 수가 없다던데요.”

“유시민 지지하는 사람들은 모두 유시민 책장사로 득보는 사람들”
“유시민 팬클럽은 유시민 덕에 정치해보려는 사람들”

“유시민씨가 아주 매혹적이에요. 우아한 사기꾼이죠. 방송에 내보내면 시청률 올리기 좋거든요. 유시민 발언 자꾸 받아적는 언론은 시청률, 클릭수에 목숨거는 사기꾼들.”

위와 같은 논법으로 유시민씨를 평가하는 것에 저는 반대합니다.

Sort:  

제목 보고 깜짝 놀라서 들어왔어요! 마지막 줄이 히든카드였네요 ㅠㅠ 댓글을 뭐라고 달아야 할까 엄청 고민했어요!

아...놀라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우아한 돌려까기네요 ㅎㅎ

네. 일명 '반사'라고도 합니다^^

우아한 사기꾼...하...유시민 나오는 방송은 쳐다도 안보게 되네요 ㅠ.ㅠ
보내주신 스달 잘 받았습니다~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네. 저도 전달받아 드렸습니다. 다음 기회에 또 보내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57741.16
ETH 2947.53
USDT 1.00
SBD 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