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어그램 테스트<enneagram test>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사회생활하다 보면 내 성격이 왜 이모양인가 싶을 때가 한두 번이 아니었다.

인간관계의 피로도가 점차 잦아질 무렵 급기야 퇴사를 했다.

이후 한동안은 친구조차도 만나기가 부담스러울 지경에 놓였었다.

쉴 때 드는 별의별 자괴감,,, 어쩌면 내 성격에 심각한 스크래치가 새겨져있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다.

뭐 MBTI테스트도 해봤으나 그리 수긍가는 건 아니던 중, 애니어그램 테스트를 알게 됐다.

테스트해보니 나는 애니어그램 8번 유형(지도자형)으로 나왔다.

개인적으로 50% 이상의 적중률?로 생각한다.


      


      재미로 보는 애니어그램, 하지만 테스트할 때는 진지하게 해보세요~


http://enneagram-app.appspot.com/quest




Sort:  

저는 6번 유형 '충실가'가 나왔는데 생각지도 못했던 결과라 흥미롭습니다. 재밌네요~

가끔 저는 심리테스트도 해보는데, 굳이 찾아서 테스트하기 보다는 인터넷에 둥둥 떠다니는 글을 클릭하곤 하죠. 여하튼 심심할 땐 제격이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493.34
ETH 2578.53
USDT 1.00
SBD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