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 셀프보팅만으로 얼마나 이익 실현이 가능할까? (1/3)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redbanana 입니다.

19차 포크이후, 보팅 보상이 많이 올랐습니다.

제 계정 기준으로 보면,,

어마어마한 상승률입니다.

그래서 문득,, 셀프 보상만으로는,
어느정도 이익 실현이 가능할 지 궁금해져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제 포스팅/보상 수치를 기준으로 하였기 때문에,
실제 개인별 수치는 다를 수 있습니다.

  1. 셀프보팅 시, 보팅파워는 얼마나 소모될까?

    포스팅 시간 간격과 보팅파워 회복도 차이로 인해, 오차가 있긴하지만,
    평균적으로 포스팅당 약 2% 보팅파워가 소진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2. 셀프보팅 시, 보상은 얼마나 될까?

    *SP=670 기준
    보팅파워 회복속도 고려없이, 순차적으로 포스팅하였습니다.
    보팅파워와 비례하여, 포스팅 당 약 2% 보상이 감소하네요.

  3. 보팅파워 회복 속도는?

    보팅파워는 시간당 약1% 회복이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

  1. 셀프보팅 시, 보팅파워 2% 소진
  2. 셀프보상 금액은, 보팅 파워에 비례하여 지급
  3. 보팅파워는 시간당 1% 회복
  4. 따라서 매 2시간마다 포스팅 시, 풀 보팅파워/보상 가능
Sort: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80%를 유지하는 선에서 매일 활동해야겠네요.

궁금했는데 알기쉽게써주샸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잘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너무 잦은 포스팅도 좋지 않네요. 소중한 정보 배우고 갑니다. 앞으로도 잘부탁드려요.

아직 정확하진 않지만, SP보유량이 많으실수록 잦은 포스팅은 독이 될 수 있어 보입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더 많은 뉴비들이 스팀잇에 정착되고, 활성화를 위해서 셀프보팅은 개인적으로는 권장하고 싶은 부분입니다. 어느 때부터 상생을 위한 보팅에 집중해야 할지는 고민이네요.

개인적으로는 타 코인을 스팀파워로 전환하는 작업을 하고 있는데
의미있는 보팅이 무엇일까에 대한 고민이 계속 되고 있네요.

좋은 분석팁 감사합니다.

글 잘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어제 하루종일 테스팅 하신게
결실을 맺는 순간이시군요... 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하지만 아직 확실하지 않은 부분들이 많아서,,, 차차 확인해 가야 할듯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2
BTC 63957.85
ETH 2753.76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