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이번 회식 메뉴는 흑돼지삼겹살!! (매번 돼지구나..)

in #kr7 years ago

[먹스팀] 이번 회식 메뉴는 흑돼지삼겹살!! (매번 돼지구나..)



안녕하세요.
요즘 회사에서 열일하는 엘리오입니다.
18년도 정년퇴직을 하시는 선배님 송별회 메뉴를 흑돼지삼겹살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소고기를 먹기에는 저희 회식비가 남아있지 않네요.. 서럽다.. 흑흑..

포항에는 흑돼지 파는곳이 별로 없습니다.
지난번에 포스팅했던 양덕 제주촌을 제외하면
눈에 띄는곳이 없더라고요.


상호명 : 지례흑돼지구이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대이로111번길 19



김천 지례 농장에 흑돼지를 받으신다네요.
지례쪽에서도 흑돼지를 키우시는듯!
가격이 상대적으로 제주 흑돼지보다
저렴한 것 같습니다.


기본 소금과 간장소스
멜젓을 기대하시는 흑돼지파에겐
아쉽긴 합니다.


찌개와 고기를 동시에 가열 가능한 불판
고기가 잘 익지 않는다는 단점만
제외한다면 효율성 굿입니다.


새콤달콤한 파절임


2% 신맛이 부족한 물김치


아삭한 콩나물은 파저래기와 함께!


울릉도산 명이나물(산마늘)은 아님.
그대로 굿!


흑돼지모듬을 주문시켰더니
오겹살, 목살, 전지로 구성된 한판 세팅!
불이 약한 불판에서는 오겹살이 나을듯
목살을 이런 불판에 먹으니 넘나 아쉬움.


처음 올려준 계란찜이 보글보글 끓어 오르니
오겹살도 익어가듯이 뒤집어 집니다.
흑돼지가 맛있는 이유는 비계 부분이
쫄깃쫄깃하면서도 고소하다는 점!!


회식에는 언제나 소맥으로 시작!
예전에는 무서웠지만 지금은 한잔정도는 뭐..
하고 마셨다가 훅 가는거죠? ㅎㅎ


다 익은 계란찜은 상위로 옮겨지고
된장찌개가 자리를 잡습니다.


이제 노릇노릇 익어 맛나게 먹었네요.
흑돼지라서 비계맛이 환상입니다.
하지만 전지 살코기 부분은 먹기가 조금 아쉽네요.


요게 삼대뿌리라는 건데요.
머리가 좋아진다는 소문이..
저는 이미 늦어서 안될것 같고요..


이제 바글바글 된장찌개가 끓어 오릅니다.
구수한 집된장 느낌 굿!


너무 두꺼워 보이지 않나요? ㅎㅎ
그래도 입맛에 넣으면 육즙이 쫘악!
고소함이 입안 가득입니다.
흑돼지는 이맛에 먹는거죠!!


칼칼한 안주가 먹고 싶어져서
쫄띠기 주문합니다!!
김치찌개와 김치찜 사이인 쫄띠기
떡하고 흑돼지가 같이 들어가 있어요!


라면사리 하나 추가하여 끓여 먹으면
회식이 마무리가 됩니다.
나올때는 배가 터져서 나옴..
코트가 제대로 입혀지지 않는 기이한 현상을
겪으실 겁니다. ㅋㅋㅋ


정년퇴직 후 1년간 다시 업무를 보시는 과장님
요즘 60세는 쉬면 안된다는 말씀에
언제까지 일해야 할지.. 벌써부터 걱정이네요.
경제적자유가 쥐어지면 정말 하고싶은대로
재미있게 생활할텐데 말이죠..

근데.. 스팀과 스달은 오늘 왜이럴까요.. 하하..

스사모 화이팅!! 아자아자!!

Sort:  

제주흑돼지 맛있죠 ㅋ

근데 찍어먹는 갈치젓이나 뱅어돔젓갈이 안나오군요 !!;;ㅋ

마지막 김치찜...와 대박!!!라면사리까지 완벽하네요 ㅋ

꿀맛이 여기까지 느껴집니다.!

아ㅠ너무 맛잇어 보이는.ㅠ
그나저나 좀 올라야 할텐데 말이죠.ㅠ

포스팅 완전 맛깔나게 잘나왔네요

으와...두툼하니 진짜 맛있겠네요 ㅠㅠ
돼지는 언제나 옳습니다

오늘도 큐레이팅 슥-
사진 예술 잘 보고갑니다 :D

계란찜과 된장찌개가 끓게 될 때까지 열을 다 가져가버려서 고기가 늦게 구워졌겠네요. 마지막 찌개와 라면사리가 매우 유혹적입니다 'ㅁ'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대이로111번길 19]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스사모 배고파 다죽자~~~ ㅋㅋㅋㅋㅋ
너무 잔인한 음식사진들 ㅠㅠ;

배고파요..;ㅁ;
배고파도 외쳐봅니다 가즈아!!

고기는 언제나 사랑입니다~
흑돼지 너무 맛있겠네요~명이나물에 싸서 쓰흡~!!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126.81
ETH 2514.47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