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밤하늘의 물리학] Chapter 1. 우주론의 기원과 진화

in #kr7 years ago

한편의책을읽는느낌이네요 ㅎㅎ 현재의 우주론으로 우주를 완벽하게 설명이 가능할까요?

Sort:  

Of course not!!! 아직도 가야할 길이 머나고도 멉니다 ㅎㅎ Dark Matter problem 이나 Dark Energy 등 아직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것들 투성이죠

하지만 인류는 드 넓은 우주의 끝자락 중 하나인 지구에서 저 우주의 끝을 보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 언젠가는 여러 문제들을 합리적으로 설명할만한 이론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현재까지 나온 과학자들의 해석을 바탕으로 '가장 신빙성이 높은' 이론이 그 시대의 주류 이론으로 받아 들여지게 됩니다. 아직까지 '완벽'이라는 단언적인 표현은 사용할 수 없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미 @beoped 님과 @chromium 님께서 멋진 답변을 해주셨군요 ㅎㅎ 두 분께 감사드립니다.

완벽하게 설명하려면 무한의 시간이 걸릴거 같은 느낌입니다.

천동설이 대세였던것도 당시엔 천동설이 더 설득력있던 이론이었던거니 후대엔 또 새로운 이론으로 지금의 현대인들을 비웃을지도 모르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29
BTC 65647.77
ETH 3166.18
USDT 1.00
SBD 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