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재테크인가] 나는 왜 재테크에 집착하는가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realgr입니다.

오늘은 제 얘기를 좀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다양한 투자 경험을 해보았습니다만..

아이러니 하게도 상경계열을 나오지도 않았고 한번도 투자에 관련된 직업을 가진적이 없습니다.

제게 재테크는본업이 아닌, 취미생활입니다.

그러면 도대체 왜 저는 이렇게 재테크에 집착할까요?

다운로드.jpg

때는 1997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IMF가 터지고 수많은 가정이 해체되고, 사회가 어수선하던 시절

아버지는 실직자가 되셨습니다.

실직자가 된 아버지는 오기로 다시 자신의 일을 해보시겠다고 사업에 도전하셨지만

덕분에 자가는 전세로, 전세는 월세로 점점 가세가 기울어져만 갔습니다.

이후 아버지는 얼마간 고민하신 후 1톤 트럭을 가지고 배추장사를 하기 시작하셨습니다.

당시 배고픈 초등학생이던 저는 학교가 끝나고 특별히 할일이 없으면 아버지를 따라다녔습니다.

그럼 같이 저녁도 같이 먹을 수 있고 적어도 배는 안고플 수 있었으니까요.

다운로드 (4).jpg

하루는 오후 여섯시쯤 되었을까요. 강변북로를 지나 집으로 돌아가는데

강너머 보이는 강남 아파트에 비친 석양이 황금빛으로 빛나는 것이

너무 아름다운겁니다.

아버지에게 여쭤보았습니다.

"아빠, 저기는 누가 살아?"

"저기는 부자들이 사는 곳이야"

"나도 부자되고싶다."

"부자되면 뭐하고싶은데?"

"그냥.. 걱정없이 살고싶어"

아버지는 말씀을 잇지 못하셨고

저는 그때 집에 오면서 가슴속으로 다짐했습니다.

언젠간 저 황금을 내 손에 모두 넣어

걱정없는 삶을 살고 말 것이라고.

다운로드 (5).jpg

그때 황금을 보며 다짐했던 소년은 아직도 배가 고픕니다.

그래서 자꾸 돈 되는 것을 찾아다닙니다.

Sort:  

업봇꾹^^누르고갑니다ㅎㅎ

감사합니다^^

돈을 좇지 말라는 말들도 많지만, 다른 이들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한 선한욕심이라고 봅니다. 화이팅하세요~!!

그래서 제가 불법적인건 안합니다 ㅋㅋ 팔로우할게요 ^^

네..~~ 유익한 정보 기대할게요~ !! ^^

금융이 발전하고 더이상 문자 그대로의 의미로 먹고 사는 걱정이 없어지면서 재테크는 일생에서 정말 중요한 부분이 되었죠 앞으로 좋은 재테크 방법이 있다면 공유도 부탁드릴게요 :D

오래전부터 재테크를 취미로 삼은게 참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사연이 있었군요,, 지금 그래도 많이 이룩하신 것 같습니다. 대단하십니다.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아직 미약한 수준입니다.

안녕하세요 야돈아빠입니다. 글 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친하게 지내보아요 ^^

안녕하세요 ^^ 강훌이라고 합니다. 이 글을 보니 저도 갑자기 배가 더욱 고파오네요. 잘보고 갑니다

반갑습니다. 잘 지내봐요^^

잘봤습니다. 그러고보니 이런류의 글들은 kr-essay 태그도 괜찮겠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에세이는 한번 제가 태그를만들어봤는데.. 앞으로도 종종올릴생각입니다. 팔로우할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010.47
ETH 3258.17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