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태그 제안] 스슐렝 가이드를 제안합니다.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realgr입니다.
어제 @skt1 님의 글을 보고 전적으로 동감하여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하고자합니다.
#muksteem 태그에 한줄짜리 글이든, 긴 리뷰글이든 자신이 먹은 음식에 관한 글이 올라오는 것 자체를 제한 할 수 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해낸 것이 스슐랭 가이드입니다.

steemit-share.png

말씀처럼 #muksteem태그를 기본으로 하되 태그 #kr-michelin를 추가로 지정하여
저희가 함께 정한 일정한 양식에 맞게 글을 올리는 태그를 운용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제가 기본적으로 생각해본 것은 이렇습니다.
먼저 #muksteem에 글을 올린 글을 읽는 사람들의 입장을 생각해보았습니다.


왜 먹스팀을 찾을까요?


독자들은 그냥 배가 고파서 등등의 이유가 있겠지만 제 기준으로 생각해보았을 떄
#muksteem을 보는 이유는 바이럴 마케팅에 찌든 블로그 맛집 대신 솔직한 리뷰가 있는 음식점을 찾으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아.. 오늘 어디에 왔는데 인터넷에 흔한 맛집은 싫고.. 어디서 검색해보지? 하는 분들을 타겟으로 운영을 해보면 어떨까?합니다.

다운로드 (2).jpg

양식을 한번 제안해보겠습니다.

  1. 기본정보
    주소/전화번호/지도
  2. 가게 내외관, 분위기, 찾아가는 길
  3. 메뉴판
  4. 음식 나온 사진
  5. 평가
  6. 총평

아마 제가 썼던 포스팅을 보시면 대략적으로 감이 오실겁니다.
또한 평가에서 점수도 다 같이 5점 척도를 이용한다든지, 추천도에 따라 미슐랭처럼 1스타는 ~~ 2스타는 ~~ 3스타는 ~~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스슐랭가이드 이미지를 만들어서 대문이미지로 통일하여 사용하는 아이디어도 생각이 나네요.

저는 글을 쓸 때 누가 이 글을 읽을지? 이 글을 정말 필요해서 읽을지를 많이 생각해보는 편인데요.
한번 스슐랭가이드 프로젝트 의견주시면 적극 반영하여 표준 Form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많이 도와주세요~

Sort:  

좋은 생각입니다. 가능하면 지역별 카테고리를 만들어보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
물론 서울이 압도적으로 많겠지만 저같은 지역뉴비들은 다른 지역도 필요하거든요 ㅠㅠ

[스슐랭가이드] 지역 음식점이름 이런식으로 올리면 좋겠습니다 ㅎㅎ

오 그거 좋은 의견입니다! 저는 찬성~!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제가 언급 한번 없이 @realgr 님의 먹스팀 포스팅이 좋은 예시 일것 같아서 그랬습니다. ^^; 혹시라도 언짢으셨다면 죄송합니다.

"스슐랭가이드"라는 아이디어도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이때 사용할 대문이지는 공용성의 목적이 있으니, @leesol 님또는 @leesongyi 님께 도움 요청을 드려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감사합니다~!!

아 아닙니다 ㅎㅎ 저는 제 포스팅이 언급되어 너무 영광이었습니다!

kr-michelin 태그를 사용하는건 좋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사실 태그야 본인 쓰기 마음이긴 하지만, 그래도 한국 커뮤니티를 모르는 대다수의 스팀 이용자들은 개인적인 맛집리뷰에 왜 미슐랭이라는 상표를 사용하는건지 의아하게 볼겁니다.

그렇다면.. #kr-schelin이라든지 태그를 바꾸는건어떨가요?

태그를 바꾸는건 일단 찬성입니다. 그런데 태그는 본인이 개척하기 나름이라고 봅니다. 지금은 정해진 룰은 뭐 딱히 없고 그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면 그대로 정착 되는 거니까요. kr-michelin 사용에 반대하는건 그냥 이미 존재하는 상표를 이용하는 점에 대한 저의 개인적인 우려 라고만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좋은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아.. 이미 존재하는 상표라고 하시니까 이해가 되네요. 그럼 다른 명칭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먹스팀은 일상에서 먹은것들 소소하게
스슐랭은 전문적인 리뷰
세분화도 좋아보입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저도 동참 하겠습니다 ^^ 양식 공유해주세요 ㅎㅎㅎㅎ

양식은.. 함께만들어가봐요 ㅎㅎ 저도 막던진입장이라..

Fast follower 전략으로 ..@realgr님을 따라가려 했는데 .... ㅋㅋ
저는 핸드폰 "카Xㅇ 맵"의 위치를 캡쳐 해서 넣었는데 괜찮은것 같습니다! 주소 정보를 넣는건 당연할거 같구요!

ㅎㅎ 아이디어 좋습니다. 함께해봐요

좋은 생각인 것 같습니다! 업보팅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재밌겠네요. 저희가 식당에 잠입하는거네요 ㅋㅋ

잠입ㅋㅋㅋ 그렇게?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야돈아빠입니다. 순수하게 맛집을 포스팅하는
입장으로서 괜찮은 시도입니다.
특히나, 제일 중요한것은 메뉴~가격!이예요~
음식사진이야 다 올릴테니까요~

ㅎㅎ 동감합니다

재밌는 시도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혹시 시행된다면 적극 참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아이디어네요.

^^좋게봐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6002.99
ETH 2458.17
USDT 1.00
SBD 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