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개발도상국 친구들에게..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연어님 :D
언제나 페이스북에서 활성화되고 있는 각종 그룹들은 중국을 제외하고 인도네시아와 필리핀이 독보적이었습니다. 저는 그것이 그들의 sns 문화에 관련되어 있다고 보는데요. 한국인처럼 먹는 것, 일상 등을 사진으로 찍어서 sns에 올리는 문화를 동남아도 비슷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 유럽은 그러한 문화가 많지 않아서, 제가 요리했거나 레스토랑에 가서 식사를 하기 전에 사진을 찍으면, "얘 뭐야? ㅋㅋㅋㅋ" 이러한 시선을 주더군요. 상대적으로 한국과 비슷한 문화가 있는 인도네시아와 필리핀이 스팀잇에서도 돋보이는 듯 합니다.

중국을 제치고 인도네시아가 더 활발한 것과 미얀마가 다른 나라들을 제치고 높은 순위에 있다는 것은 주목할 만 하네요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7382.38
ETH 3075.07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