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한권의 책을 마치며...."When Breath Becomes Air"

in #kr6 years ago (edited)

아침에 집안 청소를 말끔히 끝내놓고 커피 한잔 마시며 책 읽는 시간이 참 좋습니다.

원서읽기 모임에서 지난 3주간 읽었던 책은...

바로 요책이에요!

우리나라에서는 "숨결이 바람이 될 때"라고 번역되어 출간되어 있습니다.

젊고 유능한 의사가 36살때 암에 걸리고... 죽음을 맞이하기 전에 자신의 생활과 생각들을 쓴 자서전 비슷한 책인데요. 책을 끝까지 쓰지 못하고 죽는 바람에...마지막 에필로그는 그의 아내가 마무리하여 출간된 책이랍니다.

폴이라는 요 의사는 어린시절 어머니의 영향으로 엄청난 문학책들을 읽는데요. 거기다 의사라는 직업적 특성때문에 어휘력이 상당하더라구요. 어려운 단어가 많아서 의대생된 기분으로 사전 열심히 찾아가며 완독하였습니다! 요 책은 영어실력 중급이상의 분들에게 추천드려야겠네요.

엄청 재미있는 책이라고 말할 순 없지만, 생각거리들을 참 많이 던져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의사라는 직업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였고, 소명의식이 요구되는 의사라든지 선생님이라는 직업적 가치를 올바르게 교육할 수 있는 방법이나 사회적 장치는 어떤것들이 있을지 스터디원들과 함께 토론도 해봤구요. 만약 내가 암에 걸린다면 하던 일을 당장 그만 둘 것인지, 혹은 하던 일을 더 열심히 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이야기 나누어봤어요. 무엇보다도 이 책은 인간이라면 누구나 일생에 한번 맞이하게 되는 "죽음"에 대해 생각해보게 하네요. 좀 진지한 책 맞습니다^^;;

완전 강추라고 할 수는 없지만, 인생에 대해 한번쯤 진지하게 생각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릴께요. 날씨가 무척 더운데 시원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Get More Upvote - FREE

Steem[DOT]Link/sbd

Get 0.1 Steem free on signup !

원서로 읽으시다니 대단하세요~ 전 원서로 읽으면 장 넘어갈때마다 전장 내용이 까마득해지더라구요 ㅎㅎ
다음에 의학미드볼때 살짝 도움이 되겠는데요 ^^

언니 오늘 쫌 지적이다 ♡
지덕체를 겸비한 언니 짱!
히히히

숨결이 바람이 될때..책 제목이 굉장히 서정적이네요
근데 ...영어...ㅜ.ㅠ.. 번역되어 출간했다니 다행이에요
아~공부좀 열심히 할걸~~후회가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원서읽기 모임을 하시면 참 좋으실 것 같아요~
저도 독서토론 모임을 찾고 있는 중이거든요~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다른 생각을 전달받고
거기다 원서는 영어의 번역도 풍성해질 것 같은데요^^

원서 한 권 땔때마다 실력이 확확 올라간다는데...
마음만 굴뚝이네요.
멋집니다~~~
저도 언젠가는....

이책 저도 읽었어요. ㅠㅠㅠㅠ
뭔가 찡하면서 인생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게 되더라구요.
내가 그입장이라면 어떨지요. ㅠㅠ
원서로 읽는 언니 멋지다잉 ~~~♡

와 원서로 읽다니 멋집니다.
전 번역본으로 읽은 책인데
죽음을 앞둔자와 바라보는 가족
아이까지 임신하는 과정등이
과연 나라면 초연하게 할 수 있을지
생각이 들더군요.

원서 읽기라니 대단하십니다.
나중에 한번 읽어보고 싶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418.48
ETH 2515.89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