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쿠알라룸푸르 여행 #18] 과학적 영감을 받아보자! (feat. 페트로싸인즈)

in #kr7 years ago
  • 안녕하세요. 래이해이나에요.

"Logic will get you from A to B. Imagination will take you everywhere!"

누가 한 말안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정답은 아인슈타인이에요.

쿠알라룸푸르 지하도를 걷다가 우연히 본 광고판에서 본 글인데, 바로 페트로싸인즈라는 과학관에 관한 광고였어요. 래이와 전 과학적 영감을 좀 받기 위해 페트로싸인즈에 가보았답니다. 자~ 그럼 쿠알라룸푸르의 과학관! 지금부터 구경해보시죠!


* 페트로싸인즈 방문!

표를 끊고 들어서자마자 왠 둥그런 비행물체같은 시설을 타고 이동한다.

마치 놀이기구 타는 기분이 들어서인지 래이는 재밌다고 난리났음~ㅋㅋㅋ
이런저런 영상물을 보면서 어둠속을 헤쳐나간다~!

타고왔던 기구에서 하차하여,
입구에 보이는 아인슈타인님과 기념촬영!
이 분의 벽화가 우릴 이곳으로 이끌었으니까^^


이런 로봇축구도 하고~


래이를 비롯하여 모든 아이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았던 포크레인도 조종해보았다.

직접 작동을 할 수가 있으니 너무 재밌어서 한 번 저 자리에 앉았다하면 떠날 줄 모르는 아이들!!!

실제로 부모님이 이제 다른 친구들에게 양보해주라고 말하기 전에 스스로 내려오는 아이는 없었다^^;;


래이의 사랑을 한몸에 받았던 도르레!!!!
여기서 또 한참 놀아주고~


과학관 곳곳에 저렇게 도우미들이 앉아있다.

이들은 아이들의 눈눞이에 맞춰 설명도 해주고 퀴즈도 내준다.

아....근데 도우미님....저한테까지 퀴즈를 내셔서 당황했잖어요^^:; 과학이야 아이든 어른이든 누구나 배우면 좋은거긴 하지만~ㅋㅋ


요건 영상물인데 가만히 있으면 나비들이 와서 몸에 앉는다!
(래이와 나와 함께 찍은 몇 안되는 사진 중 하나!ㅋ)

페트로싸인즈는 생각보다 규모가 커서 놀랐다.
그리고 래이가 너무나 재밌어해서 거의 반나절을 이곳에서 놀다 나왔다.



  • 일곱살인 지금 래이의 꿈은 과학자에요.
    우주에 가서 신기하게 생긴 돌들을 수집해오고 싶다고 하네요^^;;
    사실 네살때의 래이는 "꿈"이라는 단어조차 알지 못했기에, 미래에 무엇이 되고싶은지 알 수 없었는데, 지금 래이의 꿈을 알고 나니 제가 저 때 아이가 흥미있어할만한 장소에 잘 데려갔구나 싶은게 뿌듯하네요^^ (사실 꼭 과학자가 꿈이 아니어도 어린 남자아이들이라면 누구나 흥미를 가질만한 장소긴하지요 ㅋㅋㅋㅋ)
    스티미언님들은 어릴때 꿈이 무엇이었나요? 혹은 자녀분의 꿈은 무엇인가요? 괜히 궁금해지는 아침이네요 ㅎㅎ 그 꿈이 무엇이든 진심으로 응원할께요^^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와... 아이들이 재밌어 할만 하네요.
제가 가도 재밌게 놀것 같은데요.. 특히 저 포크레인은... 아이들의 마음을 정확하게 캐치 했네요.ㅎㅎ
우리나라에도 저런 테마의 키즈카페 하나 열면 정말 대박 날것 같아요!

그쵸? 집근처에 저런거 하나 있음 매일 갈듯요^^

이번 아이와 여행을 보면서
정말 아이에게 잘하는 엄마란 생각이 무척들었어요.
보통 어른이 아이를 위해서 모든 시간을 다 통털어 쓴다는 건 힘들잖아요...
울 애는 지금 래이만할땐 그냥 무조건 유명한 사람이 꿈이였고요.
지금은 법을 공부한다서...좀 바뀌었으면 좋겠다란 생각은 해요.^^

ㅋㅋ칭찬 감사해요 주노님~
근데 그렇게 잘하는 엄마도 아니에요 ㅠㅠ

법 공부 괜찮을거같은대 왜 바뀌길 바라시나요~
자신이 하고싶은 공부가 있다는 자체만으로 멋진거같아요♡

참 그 박세계님께 추천해 주신거 있잖아요
읽어보니 3명 새로운 팔로우를 해야 자격이 주어진다네요.
저도 세명 팔로우 해얀단 건지 모르겠는데
전 아마 차고도 넘칠 듯 해요ㅎㅎ
그리고 다시 한번 감사해요.
재밌게 읽어 주시고 추천도 해주셔서^^

사실....저도 이런 추천은 처음 해보는거라 무슨말인지 잘 모르겠어서... 제가 팔로우 안한분들 3분 팔로우하긴 했어요^^;;;

제가 별자리에 흥미가 많아서, 저처럼 별자리에 관심있는분들께 소개해드리고 싶어서 주노님 추천했답니다~ 게다가 주노님 글은 아주 명쾌하게 머릿속에 쏙쏙 들어와요 ㅎㅎ

네 저도 추천 첨 받아봐서 몰라요 ㅎㅎ
그곳에 댓글들을 읽다보니 서로 누구누구 추천했다고
앞다퉈서 쓰는 진기한 형상이 있더라고요.
확인한다고하니 그런 것 같아요.
별자리는 제가 그동안 원문읽고 외워진 것들을 써보는데요
이걸 그대로 옮기면 복잡하고 초보들은 전혀 뭔 말인지도 몰라요.
제가 그랬거든요. 이 전문단어들이 뭔지 한참 못 알아들었어요.
그래서 최대한 알기쉽게 요점만 쓰도록 저도 요령을 부려봅니다.
하나 하나 쉬운것부터 써 나갈테니 잘 따라오시면
자신의 차트정도는 볼 수 있는 눈이 생길지도 몰라요.
재밌게 읽어주셔서 너무 땡큐~^^

어머 정말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과학관 같네요. 아이들이 저렇게 체험하고 느낌으로서 과학에 대해 부쩍 친숙하게 느낄 수 있게 하는 것 같아요 ㅎㅎ 래이의 꿈이 과학자라니 우리나라의 미래가 밝네요 헤헤 >.<

ㅎㅎ 네 정말 체험거리 풍부한곳이었어요^^
아직 일곱살이라 또 꿈이 언제 어떻게 바뀔지는....ㅋㅋㅋ

와.. 아이들 천국이네요 ! 저런곳은 어른이 가도 재밌을것같아요. 래이가 오랬동안 기억할거같네요 ^^

네 옥자님^^ 체험거리 정말 풍부하더라구요 ㅎㅎ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장소였던거 같아요 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466.72
ETH 2683.95
USDT 1.00
SBD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