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 전자렌지 청소 한라봉껍질 활용법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rabong 입니다.

오늘도 할 일 없는 저...

오랜만에 전자렌지 청소를 해봤습니다.

간편하게 전자렌지를 청소할 때는 여러가지 재료들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 중에 저는 다 먹고 남은 한라봉 껍집을 이용해봤답니다

(한라봉이 비싸다구요? 요즘 집에서 한라봉은 기본으로 먹는거 아닌가요? ㅎㅎㅎ)

전자렌지청소1.jpg

껍질 자체만으로도 천연방향제 역할을 하는 한라봉 껍질

상큼한 향기가 너무 좋아요

전자렌지청소2.jpg

일단 전자렌지 청소를 위해 한라봉 껍질을 차례로 놓아줍니다

전자렌지 기능으로 1분 돌려줍니다

전자렌지청소3.jpg

1분 뒤 전자렌지를 열어봅니다

이제 전자렌지 안에 찌든때와 얼룩들을 쉽고 깨끗하게 닦을 수 있답니다

전자렌지청소4.jpg

물에 젖은 행주로 위ㆍ아래를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전자렌지를 너무 오래 돌리면

오히려 수분이 빠져나가고 탈 수가 있으니

1분 정도 돌려주시고 부족하다 싶을 때 좀 더 돌려주세요

전자렌지 청소 끝

너무너무 쉽죠?

한라봉 껍질 외에도 여러가지 재료들로 청소가 가능해요

귤껍질

시금치물

식초물

등등

이제부터 굳어 있는 전자렌지 속 기름때 / 악취는 천연 재료들로

전자렌지 청소를 쉽게 해봅시다

사실상 첫 포스팅인데 많이 어렵네요...

지금 4시간째 쓰고 있는 중이에요..좀 더 노력해야겠습니다.

이상 윤주부의 일상이었습니다.

Sort: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실생활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네용

이제 백수여서 집안일좀 하면서 좋은정보 올리겠습니다. ^^

저희집 전자레인지는 내용물이 돌아가는데 요즘은 오븐처럼 나오나봐영~크크

아 저거는 광파오븐이에요 전자렌지도 되고 오븐도 되는..ㅎㅎ

오!! 라봉님!

제가 한라봉을 엄청 좋아하는데 비싸서 많이 못 사먹었어요..

한라봉 껍질로 전자렌지 청소할수 있다는거 처음 들어보네요!! 맨날 전자렌지가 끈적거려 그냥 행주로 하면 잘 안 닦이던데..(안 닦여서 안 닦은지 오래) 너무나 유용한 친환경 포스팅이네요!!!

비싼 한라봉을 기본으로 먹고 그 껍질로 전자렌지까지 청소해주시는 센스 만점 라봉님!!

한라봉...저도 1년에 한번 먹을까 말까..ㅎㅎ
한라봉 대신 귤껍질을 이용해도 됩니다 ^^

오오 이거 완전 꿀팁이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4
JST 0.028
BTC 59471.57
ETH 2618.20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