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나의 초중등 교육철학 (스케치) : what should be education?

in #kr6 years ago (edited)

경쟁시스템의 문제성에는 백배공감하지만
전지적교사시점은
이해가 안되네요
주입식교육법과 공교육의폭력성을 서로 반대편에 두신거죠?
완벽한지식을 받기만하면 사유나 창의적 무제해결능력은 어떻게키울까요
많은지식이 이미 데이터화되어 돌아다니고

교사는 정작 교사가 필요없는학생에게만 유능하다는 반론 ㆍ
교사없이도 될놈은 된다는 예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물론 철학교육은 제외하고요 ㅎㅅㄴㆍ

고민많은 사람입니다 저도ㅎㅎ
열정적이고 강제주도적인 교사가
실제로 능력을 갖추지못하고 편협한겨ㅇ우는 끔찍하네요

Sort:  

좋은 의견 고맙습니다.
제가 전지적 교사시점에서 서술한 건 맞습니다.

그렇다면 이 상황을 학생 시점에서 서술해 보면 어떨까요?
완벽한 지식은 없기 때문에 질문을 하겠지요.
끊임없이 질문할 수 있어야 합니다.
물론 학생이 질문하지 못하도록 누르는 경향도 많은데,
이건 교사에게 문제가 있는 것이지요.
학생에게 질문은 무제한의 권리입니다.

저는 교사가 갖춰야 할 태도(역량)에 대해 말했고요,
아마 교사가 이런 자격을 갖춘다면 마지막에 우려하신 큰 문제는 생기지 않으리라 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2784.34
ETH 3337.95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