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나의 신조는 무엇인가요

in #kr7 years ago

나의 신조

나는 나의 능력을 믿으며

어떠한 어려움이나 고난도 이겨낼 수 있고

항상 자랑스러운 나를 만들 것이며

항상 배우는 사람으로 더 큰 사람이 될 것이다.

나는 늘 시작하는 사람으로 새롭게 일할 것이며

어떤 일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성공시킬 것이다.

항상 나의 행동과 언어, 그리고 표정을 밝게 할 것이다.

남을 미워하거나 시기, 질투하지 않을 것이다.

내 나이가 몇 살이든 스무 살의 젊음을 유지할 것이며,

한 분야에서 전문가가 돼 나라에 보탬이 될 것이다.

나를 아는 모든 사람을 사랑할 것이다.

잘못을 항상 고치는 사람이 될 것이다.

확실히 비전을 세운 후

매사에 솔선수범하며 최선을 다하고

불의에 저항하고

사람을 믿으며

철저하게 약속을 지키며

남의 잘한 일을 칭찬해주고

정신과 육체를 깨끗이 할 것이며

다른 사람 처지에서 생각하고

분수에 맞는 생활을 반드시 실천하고

긍정적인 사람으로 마음이 병들지 않도록 할 것이다.

나의 신조를 매일 반복하며 실천할 것이다.

나의 신조는 인생을 살아가는 나의 자세다.


위의 글은 가 아닙니다. 젊어서 제가 살아가면서 지키기 위해 만든 나의 신조입니다.

얼마 전에 다시 몇번을 모처럼 읽어 보았습니다.

삶이 고단할 때 약간의 실천 못한 부분을 제외하면 거의 지키면서 살아온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언제인가 삶을 마감할 때까지 내가 만든 나의 신조를 끝까지 지키며 살아 갈 것이라는 다짐을 해봅니다.

누구나 나의 신조같은 본인만의 인생관을 갖고 산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마 그냥 사는 사람은 없을거라 봐요.

스팀잇에 글을 쓴 지도 몇 달된 것 같은데 너무 딱딱한 내용만 쓴 것 같아 나의 신조라는 나만의 글을 실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글 잘 읽었습니다.^^
신조... 저의 중심을 잘 잡아야겠다 라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감사합니다. 팔로우할게요

멋집니다~!
많은 동기 부여가 됩니다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팔로우할게요

정말 좋은 신조네요.. 신조를 지키려 노력만 하더라도 좋은 생활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늘 좋은 입장에서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네 ㅎㅎ 감사합니다. 참 좋은 글 이었습니다.

지키기 힘들 수록 가치가 큰것 같습니다.
@pys 님의 신조들은 지켜질 수록 사람을 빛내주는 명언들이네요.
오늘도 배워 갑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와 완벽에 가까운 이런 신조들을 거의 지키며 사셨다는게 존경스럽습니다. 그중 한두가지라도 담아두고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감사합니다. 약간 쑥스럽습네요.

배움에는 끝이없으니 오늘 배우고 있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You got my vote and a resteem :)

Thank you!

pys선생님의 겸손하심과 장인스러움이 돋보입니다*^

고맙습니다.

살아가면서 스스로의 자세를 늘, 발전해나가도록,
애써야겠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630.78
ETH 3406.29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