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ert Harris 인스턴트 커피 3종 - 뉴질랜드 추천 상품 (드디어 뉴질랜드의 좋은 점도 쓰네요)

in #kr7 years ago (edited)

한국에서도 살 수 있어요!!

뉴질랜드의 이런 저런 얘기들을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동안 이상한(?)얘기만 했는데 이번엔 드디어 뉴질랜드의 좋은 상품을 추천 해드리려 합니다. 뉴질랜드에서 사면 싸고 좋은 것들이 몇 가지 있는데 와인이나 초코렛 이런 것들은 나중에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오늘은 뉴질랜드의 인스턴트 커피를 추천해 드립니다. 어느 나라나 마찬가지겠지만 인스턴트 커피가 없는 곳은 없죠. 뉴질랜드에도 정말 다양한 인스턴트 커피들이 있습니다. 커피대기업들의 커피도 많지만 중소 커피브랜드들도 인스턴트 커피를 만들고 있습니다. 정말 다양해요. 마트에서 찍은 사진은 없지만 나중에 한번 찍어서 올려보겠습니다.

인스턴트 커피는 애초에 큰 기대를 하지 않고 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저 역시도 약간 그런편입니다. 그래도 이왕이면 조금이라도 더 맛있는 커피가 좋죠. 그래서 마트에 있는 거의 모든 커피를 다 먹어봤습니다. 그래서 내린 결론이 바로 로버트 해리스 입니다. 로버트 해리스는 뉴질랜드에서 커피숍 프랜차이즈도 운영하는 뉴질랜드 대표 커피브랜드 입니다.

가격은 다른 커피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간 비싼 느낌은 있습니다. 그렇지만 한병 사서 한달 먹는다 치면 한달에 몇 달러 더 내는 건데 그 돈이면 차라리 맛있는 걸로 먹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할인할 때 몇병씩 사 놓고 먹습니다. 할인하면 뉴질랜드 달러로 6달러 한화로 치면 약 5천원 정도에 한병을 살 수 있습니다.

맛의 강도에 따라 5단계로 나눠져 있습니다만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편이고 아주 강한 느낌은 아닙니다. 제가 물을 넣는 양이나 개인적 취향에 따라 다르게 느낄 수 있는 부분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저희 집 근처의 카운트다운에는 2,3,5 단계만 판매가 되고 있더라구요. 1,4도 먹어보고 싶은데 구할 수 가 없었습니다. 이름만 보면 원두의 배전도에 따라 나눈 것 같기도 한데요. 인스턴트 커피의 수익구조상 그러긴 쉽지 않았을 거고 이름에 맞는 맛이 나도록 잘 섞었을 거라 봅니다. 진짜 강배전, 약배전 원두만으로 만들기는 어려울 것 같네요.

다른 커피 브랜드도 단계를 나눠서 제품을 내고 있습니다. 5단계보다 더 있는 경우도 있고 대부분 5단계정도 되는 거 같습니다.

로버트 해리스의 5단계는 이탈리안 로스트라고 되어 있고 확실히 2,3 단계보다는 강한 맛이 납니다. 강한 탄맛이 나는 것은 아니지만 탄맛 좋아한다면 5단계를 추천합니다. 그러나 위에서 말씀 드렸다시피 5단계라 해도 엄청 강한 것은 아니니까 겁먹지 마세요. 로버트 해리스의 커피는 전체적으로 부드럽습니다.

3단계인 프렌치 로스트입니다. 확실히 중간 단계 답게 가장 적절한 맛인 것 같습니다. 2,5단계에서는 '이거 괜찮네' 수준이었는데 프렌치 로스트는 확실히 맛있다 라고 말할 수 있네요. 물론 커피는 철저하게 개인 취향이니 개인차가 있음을 감안하고 봐주세요. 균형잡히고 살짝 구수한 거 좋아한다면 딱 3번입니다. 진짜 맛있다는 스타벅스 비아를 먹어보지 못했지만 이 커피를 먹고 나니 비아를 꼭 구해서 먹어봐야겠다 싶네요. 이 커피랑 비교해보고 싶거든요. 제가 먹어본 인스턴트 커피 중에 가장 맛이 훌륭합니다.

2단계인 콜롬비안 블랜드 입니다. mellow라고 되어 있듯이 부드럽습니다만 3단계랑 큰 차이를 느끼진 못하겠습니다. 좀 더 부드럽긴 한데 약간은 빈 듯한 맛..입니다. 인스턴트 커피에 바디감이라는 단어를 써야 하나 싶지만 약간 바디가 비어있는 느낌, 바리스타들은 watery라는 표현을 하기도 하는데 인위적으로 강한 맛을 희석 시켜 놓은 느낌이 약간 있습니다. 그래서 2단계는 다시 안 살듯 합니다. 처음 맛보기 위해 2,3,5 다 샀는데 지금은 3,5만 먹습니다.

로버트 해리스 커피는 맛도 맛이지만 일단 용기 부터도 고급지지 않습니까? ^^; 그리고 커피가 진짜 잘 녹습니다. 정말 좋아요. 일단 먹어보면 다른 인스턴트 커피보다 신경 써서 만들었다는 것이 느껴지더라구요. 약간 더 비싼 게 납득이 됩니다. 진짜 뉴질랜드에서 절대로 사면 안되는 최악의 커피도 있는데 신고 들어올까봐 겁나서 못 쓰겠네요. 그냥 제 마음속에 간직하겠습니다. 스팀의 글은 영원히 지워지지 않으니까요... ^^;;;

없는 형편에 커피까지 먹으려니 인스턴트만 먹게 되네요. 캡슐머신을 사고 싶지만 유지비를 감당하기 힘들어서 일단은 인스턴트 커피로 근근히 버티고 있습니다.

다 쓰고 나서 검색해보니 이 커피 한국에도 판매하고 있네요. 뉴질랜드에서는 아주 유명한 커피입니다. 한국에서도 드실 수 있으니 인스턴트 커피를 자주 드신다면 한번 드셔보세요.

커피는 개인 취향이 강하고 최근에 나오는 한국의 인스턴트 커피는 접해보지 못해서 다분히 주관적인 글이라는 것을 감안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ort:  

오! 마트에서 한 번 본 것 같아요!! 좋은 커피 추천 감사합니다:D 저도 마셔보고 후기 남길게요>. < 3단계 추천해주셨으니 그걸 먼저 사봐야겠어요ㅎㅎ

마트에도 있나요? 인터넷에서 파는 것은 봤습니다. 9000원에서 만원 정도 하더라구요.
후기 꼭 남겨주세요. 풀보팅 바로 땡기겠습니다.

사진 퀄리티가 예술이네요 ! 커피를안좋아하다보니 여자친구에게 한번 선물해봐야겠습니다 ㅎㅎ

예술까진...
채도나 대비가 과장돼서 그런가 보네요. 포토스케이프로 일괄 수정 돌린건데..
그래도 뭐 보기 좋다니 기분도 좋네요. ^^ 감사합니다.

커피는 제 기준엔 진짜 괜찮은데... 여자친구분이 좋아하셨으면 좋겠네요.

뉴질랜드의 추천 커피라 ...

맛이 궁금하긴 하네요 ^^

마트에서 눈에 띄면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

한국까지 진출 한지는 몰랐는데 쓰고 나서 검색해보니 이미 팔고 있더라고요.
상품성이 있다는 증거 겠지요. 인스턴트 커피 많이 드시면 한번 시도해보세요. ^^

저는 커알못이라 ^^ 3번이 맛있겠다라는 결론을 내렸네요.^^

아리까리 할 땐 3번이죠. ㅋㅋㅋ

This post received a 65%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pupil!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pupil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65%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118.79
ETH 3390.14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