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김치찜 좋아하시나요? (feat. white wine)

in #kr7 years ago (edited)

아닙니다. ㅠㅠ 글이 이상한 게 아니라 제가 제대로 의도파악을 못한 거지요. 이해 못했는데 이해 한것 처럼 동문서답 할 수도 없고 해서.. 제가 다 이해를 못했고 이해하는 수준에서 글을 씁니다. 라는 표현을 하려고 한 것 뿐인데.. 표현이 과했던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사실 사회도 모든 명분과 법이 동일하게 적용 되진 않습니다. 기여도나.. 불가피성 등 여러가지 고려해서 유동적으로 적용하지요. 그렇지만 참작을 통해 약간 조정해주는 정도가 되어야지 누구는 절대로 안되면서 누구는 된다 라는 식으로 가면 사회는 '특혜'라고 비난하고 처벌하기도 하지요. 스팀구매를 독려하기 위해 한시적으로만 시행한다 그전의 주장과 배치되지만 전체적인 이익이 더 크니까 이해를 해주면 고맙겠다 라는 의사표현을 하고 시작했다면 문제삼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사실 제가 스팀잇발전에 도움이 될까... 내가 이러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나.. 생각을 많이 해봤습니다. 저는 그저 프로불편러 일뿐인 것 같습니다. ^^ 그래도 도움이 될 것 같다 말씀해주시니 기분은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용기내서 댓글 적어 주신 것도 감사하고요. 두서 없기로는 저도 만만치 않으니 그런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Sort:  

네 이제 저 한만디로 이해 받고 위로 받기 보단, 오히려 더 많은 생각과 고민이 자라나더라고요.. 하지만 이제는 어떤 것이든 책임이 더 많은 나이에 누군가 힘들때 저런 말을 해준다면 그것 또한 나쁘진 않겠다...라는 생각도 든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192.33
ETH 2321.67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