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마약을 많이 하는 이유 - 유튜브 올리버쌤

in #kr7 years ago

올리버쌤은 유명한 유튜버라서 한번 쯤 보셨을 거 같네요. 저도 가끔씩 보는데 이번에는 조금 무거운 주제를 다뤘네요.
가끔씩 미국의 민낯이라고 컨텐츠를 만들어서 올립니다. 이번엔 주제가 마약이네요.

미국의 마약 남용실태가 심각하다고 어렴풋이 알고 있었는데 이 동영상에 나온 게 다 사실이라면 정말 끔찍한 상황이네요.
알고도 중독자가 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인 것 같기도 하고.. 맨처음 보여주는 지도만 봐도 정말 심각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전에 어떤 다큐에서 미국의 결식아동 비율도 엄청 높다는 내용을 보기도 했는데요... 어느나라나 사회 문제를 가지고 있겠지만 미국도 심각한 문제를 많이 가지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미국 디스하는 거 아닙니다. ㅠㅠ 헬조선 이라는 단어를 엄청 자주 쓰는 한국인이지만 어딜 가도 천국은 아니겠다 싶네요.

Sort:  

제약 회사 무섭네요...
아기 다리떠는 모습은 충격적이에오 ㅠㅠ

아이가 마약에 중독된 상태로 태어난다니... 정말 믿기 어려운 현실 입니다. ㅠㅠ

제약사와 의사의 탐욕... 당국의 관리부재...한 나라를 마약 왕국으로 만들어 버렸네요...

의료복지와도 관계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치료가 어렵다 보니 상대적으로 가벼운 처방인 진통제만 남발하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그렇기도 하겠군요! 우리나라 의료보험은 참 잘만든것 같다는 생각이...

저도 며칠 전에 봤는데, 총기와 더불어 미국이 부럽지 않은 이유 중 하나가 되었어요. -_-;

그렇습니다. 게다가 백인경찰의 흑인차별 사건도 끊임 없이 나오고 있죠.

자본주의의 폐해죠 아무래도.... 음...

기업의 이익만 대변하면 이렇게...
한국도 조심해야 합니다.

요새는 한국도 마약청정국이 아닌모양이더라구요.

그런가요?
한국의 진통제나 항생제 남용은 이미 익숙하긴 한데 마약성분은 어쩐지 잘 모르겠네요.

자본주의의 천박함을 가장 잘보여주는 미국... 결국 일개 기업의 사익을 위해..

자본주의 관련 다큐를 보면 미국의 양극화는 정말 심각한 수준이더라고요.

처음부터 끝까지 충격이네요.
보다가 떠오른 것들을 적어 봅니다.

  • 기승전돈의 결과.
  • 막장의 자본주의 재력가가 낳은 결과.
  • 의료 민영화 난 반댈쎄.
  • 대한민국 의료체계 나름 선진국. 감사.
  • 마이클 무어의 SiCKO.
  • 받아주지도 않겠지만, 난 미국에서 못 살듯.
    영상 끝나고...
  • 어? 미국 출장가야하는데, 시카고가 가장위험하다고?
    거기로 가는데....0 . 0

아기 다리 떠는 장면에서 충격받고 영상 끝까지 다 봤네요.
15년 간 마약에 의한 사망사건 지도도 충격적이고,
제약회사의 로비 규모가 총기회사의 여덟배라는것도 참...

저 로비자금이 정치권으로 흘러들어가니,
정경유착이, 정치후원이란 단어로 바뀌면서,
결국 (언론을 장악한) 거대 기업들의 손에
놀아나겠죠?

진통제때문에 이런일이 이렇게 커진지는 몰랐네요... 흠 결국에는 윗놈들 뱃속챙기기에 서민들만죽어나는군요..

공유해주신 덕분에 영상을 보게됐습니다..
정말, 생각보다 큰 문제네요.

유튜브 동영상 정신없이 봤습니다.
미국이 마약 많이 한다는건 상식적으로만 알았지만
이런 속사정은 처음 알았어요.
남의 나라 얘기지만... 너무 화가 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203.63
ETH 2522.75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