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주왕산 1 - 농가 맛집 두연

in #kr6 years ago (edited)

백지상태인 제 스팀을 보면서 무슨 얘기를 먼저 꺼내야하나 고민하다가..
역시 만만한게 여행이다 싶어 지난 11월에 다녀온 주왕산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주왕산..
어디선가 들어는 본 것 같은데 어딘지 모르시는 분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산 다니시는 분 아니면 잘 모르실 수도 있겠지만, 우리나라에서 단풍으로 몇 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곳입니다. 내장산, 주왕산은 마니아 분들 사이에선 단풍철에 꼭 가봐야 할 곳인줄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저는 산타는 것보다 그 곳에 있는 도토리묵과 파전을 더 좋아합니다.IMG_1131.JPG
(참 맛없게 찍었네요.. 죄송합니다)

상주-영덕 고속도로가 생기면서 수도권에서도 접근성이 약간이나마(?) 좋아졌습니다. 그래도 강일IC에서 3시간반인걸 보면 큰 맘 먹고 와야겠네요...

저는 마침 지방에 잠시 내려와있는 시간을 이용해 다녀왔습니다.

모르는 곳에 놀러갈 때 흔히 하는 걱정은 숙박과 음식이겠죠.
특히 저는 음식에 많은 비중을 두고 여행을 하는 편이다보니 사전조사를 철저히 합니다.
청송하니, 사과와 달기약수가 나오는군요.
닭백숙의 황홀함은 산행 후로 양보하고 점심은 가볍게(?) 먹도록 합니다.

'농가 맛집 두연'IMG_0969.JPG
(날씨가 참 좋네요)

혹시나, 시골의 낙후된 시설에서 식사하기 힘든 분이 계신다면 요기 강추합니다.
깔끔하고 아늑하며 음식도 평타 이상 치리라 보장해드립니다 ㅎ
'농가 맛집'은 농촌진흥청에서 지원받아 운영하는 식당이라고 합니다.
현재 청송 내에서는 유일한 곳입니다.

IMG_0973.JPG
(음식대회 대상을 받으셨답니다)

IMG_0972.JPG
(아늑하고 정겨운 분위기네요)

깜빡하고 메뉴판을 못 찍었네요...아직 자세가 덜 됐군요
저희는 10000원짜리 점심특선 기본메뉴에 사과떡갈비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잠시 메뉴 감상해보시겠습니다.


(다시 봐도 사진 정말 못찍네요..연습 좀 하겠습니다...)


(떩갈비)

IMG_0976.JPG
(코다리찜)

IMG_0977.JPG
(알럽 파전)

IMG_0979.JPG
(돌솥밥)

삼시세끼 닭백숙 투어가 아니라면 한번쯤 가볼만 합니다.


아직 가격이 안 고쳐져있네요.
점심특선 10000원 이었습니다.
주말에 가신다면 전화 예약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희가 간 날에도 단풍철이라 그랬는지 (11월 초) 다섯팀 정도 그냥 오셨다가 빈 배로 돌아가셨던 것 같습니다.
주차는 그냥 앞마당에 하시면 됩니다.

글 쓰는게 생각보다 되군요 ㅎㅎ
새삼스래 매일 포스팅을 몇 개씩 올리시는 분들이 대단하다고 생각됩니다.
나머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짱짱맨과 ourselves는 왠지 취지가 좋은 것 같아 달아보았습니다. 혹시 허락이 필요한 태그라면 허락해주세요 ㅜ

Sort:  

오늘 정말 춥네요 ㅜㅜ
좋은 컨텐츠가 즐거운 스티밋을 만드는거 아시죠?
짱짱맨이 함께 합니다

앗 virus님, 평소 포스팅 너무 잘 읽고 있습니다!
찾아와주시다니 ㅎㅎ 감사합니다
좋은 컨텐츠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코인은 저보다 뛰어난 분들이 많아 전 오지를 개척해보겠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367.79
ETH 3098.11
USDT 1.00
SBD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