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in #kr3 years ago (edited)

신조어는 아닌것 같은데 나는 메타버스란 단어를 최근에야 들어봤다.
추상을 뜻하는 meta 와 universe 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하며 가상현실 (virtual reality)보다는 진보된 개념이라고 한다.

예전에 세컨라이프나 싸이월드 미니라이프에서 아바타를 만들어 게임 비슷하게 놀아(?) 본 적이 있는데 그와 유사한 개념인것 같다. 우리나라 N사의 제페토(zepeto)나, 이름만 들어본 동물의 숲 게임, 초등 조카가 즐겨한다는 로블록스 게임 등이 대표적인 메타버스 서비스이다.

포털에서 검색하면 관련주가 어떻고 하는 투자정보기사가 뜨는데
내 관심사는 그보다는 미래의 인터넷이라는 메타버스안에서 무엇을 도전해볼것인가? 이다.
팬더믹 시기에 세계적인 팝스타가 메타버스 안에서 콘서트를 했다고 하며 명품으로 알려진 고가 브랜드들이 메타버스 안에서 마케팅을 한다고도 한다.

또한 제페토의 경우 재능있는 아마추어 디자이너들이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의류등을 디자인하여 수입을 올리기도 하는 모양이다. 나는 디자인에는 재능이 없지만 크리에이터가 참여할 수 있는 분야가 점차 넓어질거라니 내가 할 수 있는 무언가도 있지않을까 관심있게 지켜보려고 한다.

앞으로 조카녀석이 스마트폰만 들여다본다고 잔소리 할게 아니라 요즘 세대들의 관심사가 무엇인지 마음을 열고 배워야 할 것 같다.
어플 설치만 해두고 아직 가입하지 않은 제페토에도 얼른 가입해서 둘러봐야 할텐데...

http://news.kbs.co.kr/news/view.do?ncd=5060889
관련기사 링크

Sort:  

배움은 끝이 없는것 같네요~~~
점점 기억력은 쇠퇴하고ㅎㅎ

이직도 힘든 나이인데 세상이 휙휙 바뀌니 불안해져서
뭘 할 수 있을까 고민해보고 있어요 ㅎㅎ ^^

메타버스 저도 처음 들어봤습니다.
관련기사 동영상 잘 봤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보팅 감사합니다.

뉴스에도 나왔는데 저도 얼마전에야 알게 되었어요 ㅎㅎ
저도 잘 부탁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343.17
ETH 2341.96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