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스팀잇에 업로드된 그림이 저장되는 클라우드 사용료 의문

in #kr5 years ago

감사합니다 예비증인님 ㅋㅋㅋ 정말 궁금했습니다......
문제는 글수정 등으로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이미지를 주기적으로 삭제하지 않는다면 장기적으로 엄청난 부담이 되는게 아닌가 하는 의문점이 들어요

Sort:  

저도 이거 궁금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눈덩이처럼 불어날 거 같아서 엄한 곳 배불려 주는 거 아닌가 생각했었거든요.

보통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저장공간은 비용이 저렴하고,
사용량이 누적되면 과금이 꽤 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그래서 저장공간 늘어나는 건 별로 상관 없을 것 같습니다...
애초에 스팀잇은 동영상 같은 건 저장하지 못하고 주로 사진이기 때문에
양도 부담될 정도로 많지는 않을 것 같은데요 (다른 SNS에 비했을 때요.)

음 아직 걱정할 단계는 아닌걸까요?ㅋㅋㅋ
외부링크를 걸어도 그 링크를 다시한번 업로드하길래 걱정이 좀 되었는데 기우인걸까요 ㅋㅋㅋㅋㅋ

예. 제 생각엔 스팀잇처럼 SNS형의 서비스는 데이터가 늘어나고 가입자가 늘어날수록, 어떤 다른 서비스로 확장하기가 좋거든요. 그래서 돈을 못 벌어도 투자도 받기 쉽져. 비용이 늘어나는 이상으로 수입이 더 높게 생기는 거라고 보면 되기 때문에 그런 문제는 별로 상관 없을 것 같습니다. 아마, 양보다는 활성화된 데이터 접속에 비용이 더 들어갈꺼에요. (외부링크를 걸어도 그 링크를 다시 한 번 업로드한다? ㅇ_ㅇ 그건 정확하게 뭔지 모르겠네요. 나름의 손실을 줄이기 위한 이중화 장치인지, 다른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거기까지 보시다니 대단하시네요. ㅎㅎ)

헉. 네드가 비용부담으로 직원 70%를 해고했다고 하는군요. 우와. 전 상상도 못했는데 ponzipanda님엄청난 예지력이십니다. 스팀 가격이 내렸으니 재단이 운영하기 어려워졌겠구나 까지도 예측하신듯 ㅎㅎㅎㅎ

스팀의 사토시가 과도하게 내려서 재단이 스팀을 매도하고 있는상황이 아닐까? 하고 예상하던거였는데.... 어째 어느정도 맞는느낌인듯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9390.09
ETH 3783.14
USDT 1.00
SBD 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