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말 100%! 날로먹는 암호화폐 용어 #5 메인넷, 테스트넷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edited)

x5.png

하이헬로안녕! 오늘도 왔습니다. @ponzipanda입니다. +_+

오늘의 용어는 메인넷, 테스트넷 입니다.


오늘의 용어 : 메인넷


cx1.png

  • 기생하던 플랫폼으로부터 독립하여 새 프로토콜을 구성하는 것
  • 다른 플랫폼의 Dapp 상태로 존재하던 전과 달리 메인넷 후로는 스스로의 블록을 생성하게 됩니다.

cx2.png

  • 셋방살이에서 벗어나서 자기 집을 갖는 것! 대부분 이더리움 셋방을 살다 나오게 됩니다.
  • 토큰에서 코인이 됩니다. (자기 집이 없으면 토큰이라고 생각하면 쉬워요!)
    e1.png
  • 본격적인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위한 기술이 준비되었이 예상되어 메인넷 전후로는 가격 변동이 심해져요!

cx3.png

공지뜨면 폭등하고 메인넷 전후로 폭락하는 꼴을 한두번 보는게 아니죠?
메인넷 하기 전에 털어버리는게 정석으로 굳어지는 것은 아닌지...


관련 용어 : 테스트넷


  • 메인넷 하기 전에 똑바로 굴러가나 테스트해보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Sort:  

지못미 이오스
알기쉬운 코인 용어 감사합니다
이오스는 언제 시동걸지 ;;;

메인넷 전에 털어버리기!
혹시나 더 오를까봐 욕심때문에 못 파는 것이 함정이죠.ㅋㅋ

비싼 수업료로 값진(?) 경험을...흑흑...

셋방살이에서 벗어나서 자기 집을 갖는 것! 대부분 이더리움 셋방을 살다 나오게 됩니다.

ㅋㅋㅋㅋㅋㅋ 이표현 되게 재미있게 적으셧네요
나중에 시간날때 올리신글들 쭉 훝어봐야겠습니다 :)

이오스는 되돌아 오지 않을꺼 같습니다.ㅠㅠㅋㅋ

시장은 종종 상상할수도 없는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을 보여주지요 +_+;;

빨리 애터니티 메인넷 하기를!!! 애터야 집사랏!!!

메인넷 = 가장 강력한 호재거리중 하나임을 확실히 인지하고 계시니 이런말씀을 하시는 거지요 ㅋㅋㅋ

ㅋㅋㅋ저는 계속 홀더라.. 잘 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ㅋㅋ

메인넷 테스트넷 알려주셔서 감사해영.
전 아는게 없으니 매일 공부만 하다 갑니다. ㅋㅋ
질문사항없습니당. ㅋㅋㅋ

그렇지만 댓글은 달립니다 ㅎ_ㅎ

판다님 용어시리즈 페북에 올려도 괜찮을까요??

뭐 수정만 딱히 안하시고 상업적인 페이지 아니면 마음대로 쓰세요 ㅎ

스팀잇 글 홍보용 페이지입니다 출처만 링크하겠습니다 ㅎㅎ

스팀잇 홍보용 페이지면 좋을대로 쓰셔요 ㅎ

메인넷 전에 턴다는 건 결국 알맹이는 없다는 거네요 ㅡㅜ

대부분의 경우 사람들이 과도한 가격을 예측하게 되는게 아닌가 싶네요
단기 차익을 노리는 투기세력/트레이더들도 한몫 하구요
ㅋ_ㅋ

장이 나쁘니 그런거 같아요
장이 좋으면 메인넷 후에도 쭉 갈텐데...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227.11
ETH 2400.78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