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의 품격[ 자유한국당 이은재의원의 "겐세이"]

in #kr6 years ago

105887_169087_2343.jpg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27일 전체회의를 연 가운데 자사고·특목고 폐지 정책과 강남지역 집값 폭등의 연관성과 관련한 질의 도중 이은재 자유한국당 의원과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사이에 거친 설전?이 오갔다. (아무리봐도 이은재 의원의 성격이 극단적 널뛰기를 한다. ㅋㅋ)

이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교문위 전체회의에서 "자사고·특목고 폐지의 주된 논리가 교육 불평등과 학교 서열화 폐지 아니냐"며 "교육 불평등을 줄이려는 자사고 폐지가 더 큰 교육 불평등을 야기하고 있다. 바로 강남 지역 집값 폭등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 부총리를 향해 "특정 정책이 다른 정책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검토도, 분석도 안 돼 있냐"며 "일각에서는 김 부총리를 포함해 문재인 정권 인사들이 집값 폭등의 혜택을 보고 있다고 한다. 김 부총리도 강남구 대치동에 거주하지 않는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지 않냐"고 물었다.

이에 대해 김 부총리는 "강남 주택 부동산에 내놓은지 좀 됐다"며 "극단적인 오해"라고 반박했다.

이 의원이 "어제도 내가 부동산 갔다. 매물이 없어서 부동산이 난리다"고 주장하며, 아파트 팔아주겠다해다.

김 부총리는 "그럼 저희 집 좀 팔아달라"고 했다. (거기 있는 사람 다 웃음 ㅋㅋ)

이 의원은 "1급 이상 교육부 공무원 18명 중 5명이 세종시에 이사했고, 5명은 강남지역에 거주하면서 중등교육의 실체를 제대로 보지 못하고 있다. 교육부 관료들이 교육현실을 너무 모르는 게 현실이다"며 이야기를 이어가다

갑자기 성질을 내기시작한다 "장관이 어떻게 여기 와서 집을 팔아달라고 할 수 있나. 내가 부동산 업자냐. 어디서 해먹던 버릇이냐"고 언성을 높였다. ㅋㅋ진짜 어이 상실 이다..ㅋㅋ

목소리가 높아지자 민주평화당 소속 유성엽 교문위원장이 이 의원을 향해 자제를 요청했으나 이 의원은 "위원장님도 그렇게 편향적으로 보시면 안 된다. 왜 자꾸 깽판 놓으시는 거냐" "왜 겐세이(견제)를 놓느냐"고 비속어를 이용해 항의했다.

유 위원장은 이 의원을 향해 "시간을 더 드릴 테니 차분하게 질의하시라"고 하고, 김 부총리를 향해서도 "듣기 거북스러워도 예의를 갖춰달라"고 중재에 나섰다.

유 위원장은 "이 의원님이 질의 도중 저에게 아주 불경스럽고 적절하지 않은 표현을 썼다. 제가 청년시절 당구장에 다닐 때 '겐세이'라는 표현을 썼지만, 3·1절이 내일 모레다. 공개회의 석상에서 그런 표현으로 위원장에게 항의한 것은 적절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자유한국당의 의원들은 왜이렇게 이성적이며, 제대로된 비판이나 제안을 하는것이 아니라..

진짜, 제정신이 아닌듯한 발언만 해대는거냐...ㅜㅜ 진짜.. 국회의원 선거가 빨리 와야 할텐데..

Sort:  

강남 국회의원.구청장 제대로 뽑으셔야겠어요. 개콘보다 더 웃기는분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233.18
ETH 3491.62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