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상 이야기] 고추장 양념 치킨 - 음식을 잘하는 아내는 평생을 행복하게 한다.

in #kr7 years ago (edited)
이 무슨 궤변 따위가 있겠냐 싶겠지만, 예로부터 속설같이 있어 온 말을 하자면 '전라도 여자와 결혼을 하면 음식 투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라는 말이 있다. 정확히 똑같은 문장은 아니겠지만, 아무튼 이는 워낙에 전라도의 음식의 맛과 멋이 빼어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나온 말이 아닐까 싶다.


나의 아내는 부산광역시에서 태어나 나와 만나서 결혼을 하기까지 단 한 번도 지리적으로 고향을 떠나서 살아본 적이 없을 정도로 경상도 토박이다. 그렇지만, 처가 부모님들은 모두 전라북도 출신이신데, 집사람이 태어나기 훨씬 전에 부산으로 오셔서 터를 잡으셨다고 한다. 그런 장모님의 음식을 어려서부터 먹어와서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집사람의 음식 솜씨가 보통이 아니다. 이따금씩, 정체를 알 수 없는 맛을 선보일 때도 있지만, 대게의 경우 처음 해 보았음에도 돈을 받고 팔아도 될 정도로 맛이 뛰어나다. 그래서, 무어라도 사업 하나 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요즘에는 식탁에 앉아서 장래에 하게 될지도 모르는 식당의 메뉴를 놓고 즐거운 상상을 늘어놓고 있다.

-

오늘은 마트에서 닭 안심살과 날개를 사와서는 간장과 고추장을 기본으로 한 치킨을 선보였는데, 입에 넣자마자 연거푸 감탄을 쏟아냈다. 집사람은 그런 나를 보고 '오버하지 마라'라고 손사레를 치기는 했으나 싫지는 않았던듯 자주 해주겠다는 말을 했다.

20171116-5MK37850.jpg

양파와 파프리카를 가니시한 안심 살을 구워 올린 접시.
양파는 언제나 가니시로 옳다!

20171116-5MK37854.jpg

20171116-5MK37855.jpg

고추장 양념이 잘 베어 든 닭 날개, 마늘과 버섯 그리고 대파를 가니시로 한 접시. 고루 잘 익은 파와 마늘 그리고 버섯의 조합은 영양학적으로도 아주 훌륭하다. 또 고기만 먹기보다 채소를 곁들여서 먹을 때 그 맛이 배가 된다.

이 지역에서는 교촌 치킨을 잘 먹지 않는다. 해당 업체의 본사에도 건의를 할 정도로 내가 시켜 먹는 부산과 창원의 영업점과는 확연히 차이가 나는 맛 때문이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촉촉함보다는 뻑뻑하고 양념이 적게 베어든 것 같아서다. 정말 먹을 것을 고민하다고 별다른 것이 떠오르지 않을 때는 생경할 만큼이나 오랜만에 먹기도 하지만, 여간해서는 이곳의 교촌치킨은 먹지 않으려고 한다.

-

오늘 집사람의 고추장 양념치킨은 분명 교촌과는 다르지만, 그들의 것보다 훨씬 더 맛있었다. 지역 내 유일한 영업점의 것보다 맛이 있음은 말할 것도 없이 말이다. 집사람의 컨디션과 기분만 괜찮다면 언제든지 손님을 초대해서 이 음식을 먹이고 싶을 정도다.

20171116-5MK37857.jpg

20171116-5MK37858.jpg

집사람이 직접 담근 깍두기와 배달 피자에 동봉되었던 오이 피클도 오늘 식사에 함께 했다.


음식을 잘하는 여자를 아내로 맞이하면 평생 행복하다고 했던가? 다른 사람의 눈에는 몰라도 내 눈에는 귀엽고 이쁘다. 게다가 착하기까지 하고, 또 음식까지 훌륭하니 두말할 것이 있겠는가?


"나는 행복하다."


Sort:  

아내분이 솜씨가 정말 좋으신 거 같습니다. 보기만 해도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 음식의 맛을 떠나서 정성스럽게 만든 음식을 사랑으로 드시는 우유님의 마음이 전해져서 읽는 내내 행복 미소 지었네요. 두 분 오래오래 행복하세요~

네, 맞습니다! 저는 몹시 행복합니다 그리고, 아내를 사랑합니다. ;)

고맙습니다!

이런 자랑은 보는 사람도 흐뭇하게 하죠 :D 교촌이 이 글을 싫어합니다

남들 보기 좋자고 함께 사는 사람 아니지만, 집사람과 함께 다니는 모습을 보는 동네 어르신들마다
참 이뻐 보인다고들 하십니다.

고맙습니다.

치킨장학금에서 나왓습니다.
늦어서 죄송합니다.
"나는 행복하다."
부럽습니다. ㅠㅠ

이런 행복, 내 것이 맞나 싶을 정도로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
치킨 맛나게 먹겠습니다. ㅋ

참 행복해보여서 흐뭇하네요! ^^

우유님~ 다른 글에 좋은 지적을 해주셔서 인사하러 왔어요. 저 또한 다른사람들의 의갼을 제대로 파악하는것에 집중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지적 감사합니다!^^

보기만 해도 배부를 것 같은
진수성찬을 매일 맞이하는 모습이 상상되어지면서
흐믓하기만 하네요

잘 보고 가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2589.43
ETH 2437.01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