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백지에 대한 생각

in #kr6 years ago (edited)

KakaoTalk_Photo_2018-01-30-14-36-08.jpeg

2년 정도 된거 같다.
그때도 자아에 관해 생각을 많이 하던 나였지만
이 책을 읽은 후 생각이 더 깊어지는 내가 되었던 기억이 있다.

3명의 좀도둑이 우연히도 잡화점에 숨었다가
과거로부터 오는 고민 상담 편지에 답장을 해주게 되는데
고민상담편지를 보내오는 등장인물들이 나중에 이어지며
옴니버스 식의 이야기로 알고있다.

기억나는 장면이 하나가 있는데
잡화점 주인인 할아버지에게 좀도둑이
백지를 보냈는데 거기서

할아버지는 당신의 지도는 아직 백지인 것입니다.
백지이기 때문에 어떤 지도라도 그릴 수 있다며 성심성의껏 할아버지는 답변을 해준다.
보는 방식에 따라 여러가지 생각이 들겠지만
백지에서 모든 것에서 자유롭고 가능성은 무한히 펼쳐져 있다는 생각을 할 수 있을까

나 자신도 현재 백지 상태인거 같다.

취업걱정 연애걱정 나의 현재 위치...

이 책의 내용따라 스스로를 믿고 인생을 여한없이 활활 타오르는 그런 나를 갖고 싶다.

의욕이 없던 일상에서 나에게 활기와 공감을 가져다 준 책...

상대방의 고민을 들어주는 건 상대방의 마음을 편하게 만들어준다.

어떻게 보면 스팀잇이라는 이런 공간을 안지는 일주일도 안되었고

텃세없이 서로서로 공감과 고민을 들어주는 이러한 공간은 나에게 있어

스팀달러든 파워든 모두 생각 않고

소중한 곳이 될거같은 느낌이 든다.

스스로 열심히 살자.

잇님들의 한차례 쉬어가는 공간이 되고싶은 진눈깨비 오 던 1월의 마지막날 오후의 나. @pjm1101

Sort:  

열심히 살아야죠~~ 가즈앗!!! ^^

감사합니다 tutorcho님 ^^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니 반갑습니다:)

제가요? ㅋ 전 여행 안 좋아하는데 ㅋ 어쨋튼 가즈앗!! ㅋ

아아 제가 프로필을 잘못클릭하여 다른분껄로 들어갔어요 ㅜㅜ 죄송합니다!!
영어선생님이시군요!
요즘 저도 영어공부중인데 너무너무 어려워서 고민이 너무 많아서 자꾸 우울한 생각만 드네요:(

이 곳에 영어전문가 분들이 많으니 참고하시고.. 즐거운 스팀잇 생활 즐기시기 바랍니다~!! ㅋ 가즈앗!!!

다 잘될거에요 ! 고민하는 것 자체가 다 잘 되기 위해 거치는 길이지 않겠습니까 ! 꼭 원하시는것 다 이루실것 같아요 ! 화이팅입니다 ! 지금 당장 보이지 않겠지만 하나하나씩 준비해가다보면 보일거에요 분명 !
팔로우 하겠습니다 ^^

고맙습니다 천천히 말씀대로 준비하겠습니다 :)

가끔씩 잊지않고 들러서 글을 써주세요 ^ ^ 좋은일이 있을거에요~

감사합니다 ^^ 항상 좋은일만:)

스스로 열심히 살자..
저도 외치고 있는 말이죠.

항상 화이팅입니다 :)

스팀잇은 서로 공감하기 위해 노력해주는 공간이라는 점이 매우 매력적인 것 같아요!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워낙 유명한 책이라 많이 들어봤는데, 저는 정작 읽어보진 못 했어요. 한 번 읽어봐야겠어요!

공감의 힘이 이정도 일줄은 몰랐네요^^ 공감 특화 sns! 나미야 잡화점 꼭읽어보세요!

글의 느낌들이 너무 좋아요!!!
저도 글을 쓰기 위해 스팀잇에 발을 들였는데
너무 반가워요!

반갑습니다 :) 저는 글을 잘 쓰고 싶어 이렇게 스팀에 발을 들이게 되었네요!

응원합니다^^

응원감사합니다😀

모든 일이 pjm1101님이 바라시는대로 이루어지길!!

감사해요!☺️

안녕하세요? 글쓰고 책읽는 걸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책을 읽고 소소히 자기이야기로 풀어내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보팅하고 가요! 혹 맞팔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팔로우도 같이 걸고 갈게요!

맞팔로우 완료입니다^_^ 댓글달아주셔서 고맙습니다

힘내세요! 짱짱맨이 함께합니다!
1일 1포스팅해주시면^^ 짱짱맨은 하루에 한번 반드시 찾아온다는걸 약속드려요~

고맙습니다!!!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559.43
ETH 3092.10
USDT 1.00
SBD 3.86